대전 유성구 가볼만한 곳,

봄꽃 나들이 명소

'탄동천 숲향기길'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전 유성구 봄꽃 나들이 명소 '탄동천 숲향기길'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탄동천 숲향기길은 대전 유성구 신성동 신성1교부터 국립중앙과학관까지 이르는 약 8km의 구간에 이르는 산책로입니다.

제가 다녀온 곳은 지질박물관에서 연구단지 종합운동장까지로 탄동천을 따라서 벚꽃, 개나리, 목련 등 다양한 봄꽃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지질박물관에서 출발하게 되면 한국의 지질 나들길과 암석원을 가장 먼저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땅을 이루고 있는 지질시대별 주요 암석들을 관찰할 수 있도록 전시한 길로 관람을 위한 학습지와 지도서는 지질박물관 내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암석원과 지질나들길을 지나 옆쪽으로는 탄동천을 따라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대전 봄꽃 명소 탄동천 숲향기길 천변을 따라 벚꽃이 만개하여 많은 분이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산책하고 계셨습니다.

​현재 대전 벚꽃 명소 탄동천 숲향기길의 벚꽃 개화 상태는 80% 이상으로 천변을 따라 주말에 벚꽃 구경을 하러 방문하기에도 좋아 보였습니다.

탄동천 숲향기길을 따라 걷다 보면 벚꽃 터널길도 나오는데 많은 분이 산책과 사진을 찍으시면서 봄을 즐기고 계셨습니다. 탄동천 숲향기길 중간지점인 연구단지 종합운동장까지 걸었는데, 벚꽃은 지질박물관에서 이어지는 산책로 초입부에 많이 피어있는 상황이었습니다.

탄동천 중간에는 돌로 만들어진 징검다리가 있어 반대편 길로 건너갈 수 있었고 벚꽃이 피어있는 오른쪽 숲향기길과는 달리 왼쪽에는 목련과 개나리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목련과 개나리를 보면서 반대편에 천변 산책로를 따라 피어있는 벚꽃을 찍어봤는데 가까이에서 봐도 예쁜 벚꽃이지만 멀리서 봐도 눈처럼 예쁘게 피어있었습니다.

따뜻한 봄 날씨에 자전거를 타시는 분들도 많이 보였는데 반대편에 있는 벚꽃 군락지를 배경으로 사진도 많이 찍으시고 벤치에 앉아 쉬면서 벚꽃 구경을 하시는 분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반대편 길을 따라 다시 지질박물관으로 돌아오는 길에 있는 다리에서도 대전 봄꽃 명소 탄동천 숲향기길의 만개한 벚꽃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지질박물관도 방문하고 탄동천을 따라서 산책도 할 수 있는 대전 봄꽃 명소 탄동천 숲향기길 이번 주말 가족 혹은 연인과 함께 방문해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title":"대전 유성구 가볼만한 곳, 봄꽃 나들이 명소 '탄동천 숲향기길'","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405516172","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logNo":22340551617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