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Supporters

김 양 현

주안도서관에서는 제60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작가와의 만남, 시 콘서트, 업사이클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그중 저는 에코페이퍼 텀블러가방 업사이클링에 참여했는데요, 에코페이퍼가 무엇인지, 텀블러가방을 어떻게 만들었는지 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에코페이퍼는 종이밴드, 에코크래프트, 크래프트밴드, 에코크래프트밴드 등의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는데, 모두 재생종이 밴드를 뜻하는 명칭입니다. 재생종이 밴드 에코페이퍼는 박스, 쌀 포대, 우유갑 등을 재활용해 만드는 것으로 종이실에 풀을 먹여 가열하는 과정을 반복해 12줄의 밴드를 만든다고 합니다.

텀블러가방은 에코페이퍼를 위아래로 끼워 엮는 직조 짜기 방식으로 적당한 높이까지 쌓아 올린 후 마무리해서 완성합니다. 이날 청년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나이대의 구민이 참여했는데, 모두 어렵지 않게 작업할 수 있는 수준이었습니다.

서로 다른 색의 에코페이퍼를 나눠주었는데, 한 가지 색으로 쌓아 올리기도 하고, 서로 색을 교환해 변형하기도 했습니다. 손이 빨라 일찍 완성한 분들은 모여서 인증 사진을 찍기도 했습니다.

저는 기본 색깔에 한 가지 색을 더해 완성했고, 텀블러를 가져온 분들은 텀블러가방에 텀블러를 넣어보기도 했습니다.

완성한 작품은 한군데 모아서 인증 사진을 찍어봅니다. 텀블러가방을 만드는데 1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되었습니다.

이건 선생님이 만든 샘플 작품인데요, 다양한 색깔을 섞어 만들면 옷이나 가방과 코디하기 좋을 것 같고, 한 가지 색으로만 만든 작품도 단아한 것이 나름의 매력이 있네요.

요즘은 일회용품 반입 및 사용을 금지하는 곳이 많아서 저도 항상 텀블러를 가지고 다니는데, 시원한 느낌의 에코페이퍼 텀블러가방. 올해 유용하게 사용할 것 같습니다.

{"title":"에코페이퍼로 만드는 텀블러가방 업사이클링","source":"https://blog.naver.com/tong_namgu/223427811099","blogName":"새로운 변..","blogId":"tong_namgu","domainIdOrBlogId":"tong_namgu","logNo":223427811099,"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