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5월 가볼 만한 곳, 가족과 함께 걷기 좋은

남선공원 무장애 나눔길

#대전서구 #대전서구청 #남선공원무장애나눔길


대전 서구의 오아시스, 남선공원!

도심 속 15만㎡ 규모의 녹지공간으로 남선공원종합체육관,

서구노인복지관을 비롯해 다양한 체육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서구 시민들의 문화와 복지의 중심지 역할을 해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얼마 전까지만 해도 산길과 계단이 많은

자연 지형으로 인해 교통약자나 휠체어,

유모차로 방문하기는 어려웠는데요.

남선공원에 더 많은 이들이 편리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무장애 나눔길 공사가 완공되어

현재는 누구나 자유롭게 자연을 만끽하고,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났습니다.

자, 그럼 함께 남선공원 무장애 나눔길을 살펴볼까요?

대전 5월 가볼 만한 곳,

가족과 함께 걷기 좋은 남선공원 무장애 나눔길

남선공원 무장애 나눔길은 복권기금 녹색자금 지원으로 조성되었습니다. 이 길은 경사도를 8% 이하로 낮추고 길의 폭을 1.5m 이상으로 넓혀 일반적인 숲길 이용이 어려운 보행약자들이 장애 없이 자유롭게 숲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답니다.

목재 데크 구간과 황토 구간으로 나누어져 있어 원하는 산책로를 선택하여 걸을 수 있죠. 이제 남선공원은 누구나 자연을 만끽하고, 건강을 가꿀 수 있는 공간입니다.

남선공원 무장애 나눔길은 완만한 지형으로 조성되어 누구나 편안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계단 없이 낮은 경사로를 조성하여 어르신, 어린이, 휠체어 이용자 등 모든 연령대의 방문객들이 산림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평일 오전 방문한 무장애 나눔길에는 많은 시민들이 있었는데요. 무장애 나눔길을 찾은 시민들은 목재데크와 황톳길을 번갈아 걸으며 다양한 경로로 산책을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남선공원 무장애 나눔길을 걷다 보면 아이들이 즐기기에도 좋은 유아숲체험원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놀이 시설이 마련된 유아숲 체험원은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어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

나무 암벽 타기, 그늘집, 모래 놀이터 등 다양한 놀이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이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유아숲 체험원을 지나 남선공원 야외무대 쪽에도 자그마한 놀이터가 있습니다.

남선공원 무장애 나눔길 산책 후에는 도산서원을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도산서원은 조선시대 유학자 만회 권득기와 그의 아들 탄옹 권시를 추모하기 위해 세워진 서원인데요.

대전광역시의 문화재자료 제3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역사를 배울 수 있어 좋은 곳입니다.

마지막으로 남선공원 무장애 나눔길 주차정보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차량을 이용해 남선공원에 방문하신다면, 남선공원 주차장(15분당 200원)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남선공원 주차장은 남선공원 입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차 공간이 넉넉해 이용이 편리합니다.

또한 서구노인복지관 앞 주차장에는 전기차 충전기 1대가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세요. 걷기 좋은 봄, 남선공원 무장애 나눔길을 걸으며 봄날의 따스한 햇살을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서성진 기자의 글을 더 볼 수 있습니다.


{"title":"대전 5월 가볼 만한 곳, 가족과 함께 걷기 좋은 남선공원 무장애 나눔길","source":"https://blog.naver.com/first_seogu/223440432431","blogName":"대전광역시..","blogId":"first_seogu","domainIdOrBlogId":"first_seogu","logNo":22344043243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