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소명 : 명인 도예미술관, 옹기나라

🏠주소 : 경상북도 영주시 부석면 부석사로 323-3

🅿️주차 : 주차장 있음

☎️문의 : 010-3275-1609

📌주변 가볼 만한 곳 : 부석사

부석사 아랫집

명인 도예미술관, 옹기나라로 힐링여행을 떠나요!

경북 영주의 대표 관광지 천년고찰 부석사 아래 솟대와 옹기, 차와 꽃으로 사람들의 마음에 힐링을 주는 명인 도예미술관,옹기나라가 있습니다.

이곳은 명인 도예미술관 옹기나라는 EBS 한국기행 나의 낭만하우스에서 소개된 곳인데요. 수백 개의 토우와 솟대가 가득한 곳으로 도자기로 맺어진 천생연분 작가 부부가 살고 있습니다.

저의 눈길을 사로잡은 다양한 표정의 흙 인형들과 이쁜 옹기들의 모습입니다.

세월이 빚어낸 힐링공간 도예미술관, 식물원 그리고 힐링이 있는 찻집 옹기나라는 안개에 싸여 신비스러움마저 느끼게 합니다.

전통방식의 흙가마의 모습도 보이는데요. 일상의 루틴에서 벗어나 특별한 무언가를 찾은 듯한 느낌입니다.

옹기나라로 올라가는 길에는 흙으로 빚어서 만든 수백 마리의 오리들이 있는데 익살스러운 표정이 재미있습니다.

오리들의 표정을 따라 하다 보니 마음이 편안해져 여유로이 산책하듯 거닐어 봅니다.

이곳은 백자나 청자를 주로 빚는 일반적인 도예가들과 달리 주로 토우나 솟대를 만드는 곳입니다.

도예미술관 내부로 들어서기 전에 정원을 맴돌며 풍경에 취해보고 작품을 감상해 보는데요, 그 자체가 이미 힐링이고 휴식입니다.

옹기나라 내부 모습입니다. 흙으로 만든 인형을 비롯해 다양한 화병, 옹기, 화분, 항아리, 인테리어 장식품 등에서 부부 예술가의 옹기에 대한 애정과 열정을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이곳의 작품들은 판매를 하고 계신다고 하니 가족이나 연인, 가까운 지인들께 선물하시기에 좋을 듯합니다.

옹기나라의 아기자기한 작품들 사이사이 마음을 담은 글귀들도 너무 좋습니다. 이곳 특유의 여유로운 분위기는 방문객들에게 평온함을 선사합니다.

쉼이 있는 공간 영주 이색 카페 옹기나라

옹기 나라 내부에는 차를 마실 수 있는 카페도 있는데요. 정성스럽게 빚어 만든 옹기 작품들을 감상하며 음악이 흐르는 곳에서 차 한 잔을 마시며 마음의 안정을 찾고 일상에서 잠시 벗어날 수 있는 힐링공간입니다. 볼거리, 즐길 거리, 체험거리를 제공하는 이색 카페인 이곳은 다양한 테마와 독특한 콘셉트는 영주 여행의 설렘을 한층 더해줍니다.

영주 부석사 가시는 길에 명인 도예미술관, 옹기나라, 연암식물원에 들리시면 색다른 볼거리와 쉼을 제공합니다. 이색적인 힐링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옹기작품 구경과 함께 힐링할 만한 곳으로 추천합니다.


본 내용은 영주시 SNS 홍보단의 취재에 의해서 작성된 글로 영주시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영주 힐링여행, 부석사 아랫집 명인 도예미술관, 옹기나라","source":"https://blog.naver.com/yeongju_city/223562279852","blogName":"영주시 공..","blogId":"yeongju_city","domainIdOrBlogId":"yeongju_city","nicknameOrBlogId":"영주","logNo":22356227985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