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채로운 프로그램 가득!

'2024 서구 책 축제' 후기

#대전서구 #대전서구청 #서구책축제


안녕하세요. 대전 서구의 소식을 생생하게

전해드리는 대전 서구 소셜기자단입니다.

대전 서구에서는 매년 '서구 책 축제'가 열리는데요.

28일, 서구 월평도서관 옆에 위치한 갈마문화공원에서

'2024 서구 책 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다채로운 프로그램 가득!

'2024 서구 책 축제' 후기

올해 7회째를 맞이한 이번 축제는 ‘서로(書路) 더 가까이’라는 부제를 내걸고, 도서관과 책을 매개로 지역 주민들에게 특별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했는데요.

축제의 시작을 알린 타악기 연주 공연을 시작으로, 팝페라 듀엣의 아름다운 목소리와 서커스 벌룬쇼의 신나는 분위기가 어우러져 현장의 열기를 더했습니다.

10시부터 운영된 체험 부스는 책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는데요. 도서 교환전을 통해 책과 정을 나누고, 책갈피 만들기, 미니북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에 참여하며 책과 더욱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축제에서는 책뿐만 아니라 다양한 예술과 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준비되었는데요. 지역서점 그리다책방 ‘내 마음을 한지에 담아’ 부스는 체험에 참여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고, 덕분에 잠깐 화장실에 갈 시간도 없을 정도로 북적였습니다.

어린 아이부터 청소년,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이 한지에 그림 그리기 프로그램에 참가했는데요.

처음에는 한지의 얇음과 부드러움에 조심스러웠던 참가자들은, 점차 한지의 특성을 이해하고 다양한 표현 기법을 시도해 볼 수 있었습니다.

참가자들은 저마다의 개성을 담아 꽃, 나무 같은 식물부터 동물, 인물까지 다채로운 그림을 그리며 한국화의 매력을 느껴보고 창의력을 발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서구 책 축제 현장은 시민들의 열정으로 가득했는데요.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도 시민들은 책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습니다.

공원 내에는 책을 읽으며 쉴 수 있는 책소풍 공간과 함께 인생 네 컷 포토 부스, 대형 포토존, 풍선아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축제의 즐거움을 더했습니다.

또한, 사서의 북 큐레이션과 그림책 원화 전시는 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그 밖에 사전행사로 ‘나도 그림 작가, 내가 꿈꾸는 도서관 그리기’의 제출 작품을 전시하여 이용자들이 직접 그린 다채로운 도서관 그림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동화 속 주인공 복장을 하고 온 어린이에게 기념품을 증정하는 ‘책 밖으로 나온 주인공’ 이벤트와 당일 체험 부스 3개 참여 시 팝콘을 증정하는 ‘팝콘이 팡!팡!’ 이벤트는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또한, 축제에 참여하지 못한 주민들을 위해 축제 다음 날 특별행사를 마련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축제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했는데요.

'2024 서구 책 축제'는 단순히 책을 읽는 것을 넘어, 책을 매개로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축제였습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순천 기자의 글을 더 볼 수 있습니다.


{"title":"다채로운 프로그램 가득! '2024 서구 책 축제' 후기","source":"https://blog.naver.com/first_seogu/223604607594","blogName":"대전광역시..","blogId":"first_seogu","domainIdOrBlogId":"first_seogu","nicknameOrBlogId":"대전광역시 서구","logNo":223604607594,"smartEditorVersion":4,"blog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meDisplay":true,"lin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