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울산 시립미술관에서 전시 중인 <아이는 아이를 안고> 어린이 기획 전시를 소개해 드릴게요!

아이는 아이를 안고

2024/03/21 ~09/22

양정옥

울산시립미술관 3전시실

문화가 있는 날

매주 마지막 주 수요일

운영시간 10:00~20:00(2시간 연장)

입장료 방문객 전체 면제

23년 8월 1일부터 울산 시립미술관 건물 내 주차장은 유료로 운영되고 있어요.

관람객 1시간 무료고 초과 1시간당 1,000원입니다.

미술관 건물 옆 임시주차장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세요!

입장료

성인 1,000원 (19세 이상 64세 이하)

대학생 700원

울산시민 500원 (신분증 제시 )

문화가 있는 날 - 입장료 무료

평범한 우리 이웃의 이야기를 움직이는 조각으로 재현하는 작가 양정욱의 작품 총 6점이 전시되어 있어요.

작가가 직접 쓴 시와 함께 배치되어 있어서 작품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아이는 부모에게서 배운다

하지만 늘 그런 것은 아니다

어떤 순간에는 우리가 반대로 아이에게서 무엇인가를 배우기도 한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는 아이들을 통해 언제든 아이가 될 수 있다

아이들과 우리는 서로 번갈아 가며 안고, 안기기를 하는 것인지도 모른다

아이를 키우면서 공감이 되더라고요. 아이를 통해서 배우는 게 많은 거 같아요.

양정욱 작가의 대형 조각 자품들이 6점 전시되어 있고요.

양쪽으로 의자가 배치되어 있는데 위쪽에 책자들이 같이 놓여 있어서 작가님이 직접 쓰신 시를 함께 읽어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답니다.

얼기 설기 실로 엮인 수십 개의 나뭇조각들이 움직이는 모습들과 주변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다양한 소재들로 아이들뿐 아니라 성인분들도 공감하면서 감상할 수 있어요.

나뭇조각들이 움직이는 모습, 오렌지색 전구의 빛, 들려오는 소리들을 느끼고 있으니 상상력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더라구요.

빛과 소리, 움직임의 향연 속에서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반짝이는 일상의 소중한 가치를 만끽하시길 기대해 봅니다.

로비 쪽으로 나오시면 관람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모두의 균형 놀이가 준비되어 있어요.

호두 밤 대추 5개를 받아서 놀이로 작품에 참여해 보는 것도 특별한 경험이 될 거예요.

그리고 3층 한쪽에는 아카이브가 있어요.

울산 시립미술관이 소장하고 있는 작품, 작가에 대한 자료 다양한 예술 주제로 한 자료들을 자유롭게 볼 수 있는 공간이랍니다.

그리고 별관에는 지관서가라는 북카페가 있어요.

미술관에서 작품들도 보시고 카페에서 커피 한잔하면서 책 읽어 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미술관 지관서가 테마는 아름다움으로 예술서적이 많이 있답니다.

다음 달이면 끝나는 <아이는 아이를 안고> 전시 꼭 한번 보시길 추천합니다!

울산 시립미술관

주소 : 울산 중구 미술관길 72

오픈 오전 10:00~18: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울산 #울산광역시 #울산중구 #울산광역시중구 #울산중구소셜미디어기자단 #누구나살고싶은종갓집중구 #울산시립미술관 #울산미술관 #울산전시 #시립미술관 #아이는아이를안고 #울산지관서가 #울산가볼만한곳

{"title":"울산시립미술관 어린이 기획 전시 <아이는 아이를 안고>","source":"https://blog.naver.com/usjunggu/223560089920","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sjunggu","domainIdOrBlogId":"usjung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 중구","logNo":223560089920,"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