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은 푸르던 나뭇잎들이 알록달록 물들어 떨어지는 계절로 단풍을 구경하기 좋고 산책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울산 남구에는 단풍을 볼 수 있는 단풍 명소가 정말 많은데요.

그중에서 멀리 가지 않고 쉽게 방문할 수 있는 우리 동네 단풍 명소인 삼호공원과 무거천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울산 삼호공원은 울산 남구 삼호로 11번 길 4-11에 위치하고 있는 공원으로, 공원 옆에 삼호동 행정복지센터와 무거천이 있어 찾아가기 쉬운 공원입니다.

주변에 주차장이 있어 주차하기도 좋고~ 버스정류장도 가까워 버스를 타고 방문하기 좋은 공원으로, 봄에는 벚꽃을, 겨울에는 철새들을 구경하러 오시는 분들이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울산 남구의 삼호동은 무거동과 헐수정 부락은 인근 범서읍 굴화와 함께 신라 천년의 흥망성쇠를 나타내는 유서 깊은 곳이라고 합니다.

삼호공원에 가시면 삼호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가 안내되어 있으니 공원에 가신다면 꼭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삼호공원은 봄에 벚꽃을 구경할 수 있는 명소라면 가을엔 단풍을 구경하기 좋은 공원으로~ 큰 나무와 앉을 수 있는 공간이 많아 여유롭게 앉아 단풍 구경을 하기도 좋고 힐링하기 좋았습니다.

삼호공원 한편에는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가 조성되어 있었는데요.

바닥은 푹신하고 귀여운 캐릭터 모양의 흔들의자와 미끄럼틀 종류도 2가지나 있어 다양한 연령대의 아이들이 함께 이용하기 좋았습니다.

놀이터 바로 옆에는 운동할 수 있는 실외 운동기구들이 있었는데요,

놀이터가 보이는 곳에 실외 운동기구가 있어 아이들이 뛰어노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었고 주변에 나무들이 많아 단풍을 보며 운동하기도 좋았습니다.

삼호공원은 앉아 쉴 수 있는 공간도 많았는데요~

의자들이 나무그늘 아래 있어 쉬기 좋았고~ 특히나 단풍나무 아래에 위치하고 있는 벤치는 사진을 찍기 좋은 포토존이었습니다.

삼호공원은 어느 방향을 보던 단풍을 구경하기 좋았는데요.

좀 더 단풍을 가까이에서 구경하고 싶다면~ 이 길을 따라 올라가시면 단풍을 좀 더 가까이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올라가시면 넓은 공간이 나오는데요. 돗자리를 펴고 앉아 쉴 수도 있고 나무들과 가까워 단풍 구경하기 좋은 장소였습니다.

단풍을 보며 산책을 하고 싶을 땐! 삼호공원 옆에 위치하고 있는 무거천을 걸으시면 되는데요~

가을꽃과 단풍나무를 보며 산책하기 너무 좋았습니다. 무거천의 모든 산책길이 다 이쁘지만~ 특히나 이뻤던 길이 있는데요~

벚꽃이 필 때는 벚꽃길 되고 가을엔 단풍과 함께 떨어진 낙엽이 낙엽길을 만들 주어 너무 이뻤습니다.

가을은 역시 낙엽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계절인데요~

떨어진 낙엽을 밟으며 걸으니 가을이 온 걸 느낄 수 있었고 이쁜 낙엽들을 주워 가을을 추억하기도 좋았습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다양한 매력이 있는 삼호공원과 무거천!

삼호동 주변으로 태화강 국가정원과 철새홍보관이 있으니 단풍 구경도 하시고~ 철새들까지 보고 가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title":"[블로그 기자] 단풍 구경하기 좋은 삼호공원&무거천","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661420509","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namgu","domainIdOrBlogId":"ulsan-nam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남구","logNo":22366142050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