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알뜰하게 장 볼만한 곳, 대덕구 중리전통시장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전 대덕구의 활기찬 전통시장 한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중리전통시장입니다.
중리전통시장은 대전 대덕구 중리북로 37번길 26으로 찾아가시면 되는데요, 대전에 있는 여러 전통시장 중에서도 규모가 큰 시장으로 천천히 둘러보기 좋은 곳이어서 추천드립니다.
중리전통시장은 아케이드 형식으로 지붕이 설치되어 있어 날씨에 관계 없이 편안하게 둘러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시장의 점포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공영주차장이나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도 쾌적하게 관리되고 있어 더욱 좋더라고요.
중리전통시장에 들어서니 벌써부터 전통시장 특유의 활기찬 분위기와 정겨운 느낌이 물씬 풍겨왔는데요, 신선한 식재료들과 다양한 먹거리에 눈이 휘둥그레졌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빵 종류도 판매하고 있었고, 먹음직스러운 홍어회나 반찬, 따끈따끈하고 뽀얀 두부와 시장에서 빠지면 아쉬운 옛날 통닭 등 없는 것이 없는 시장이더라고요.
저는 여행을 하면 그 지역에 있는 전통시장을 둘러보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그 이유는 전통시장에 가면 그 지역만의 특색을 조금 더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어서입니다. 중리전통시장도 중리전통시장만의 특별한 분위기를 느끼기에 충분한 곳이었습니다.
중리전통시장에는 다양한 먹거리도 많이 판매되고 있었는데요, 시장에 오면 지나칠 수 없는 분식집이 있어서 저도 오랜만에 맛있는 시장 떡볶이를 포장해서 먹었는데, 사장님의 넉넉한 인심 덕분에 양도 푸짐하고 기대했던 만큼이나 맛도 상당히 좋더라고요. 이제 저녁에는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해서 오랜만에 맛보는 뜨끈한 어묵 국물도 아주 좋았고요.
떡볶이나 어묵을 파는 분식집 외에도 요즘 물가에 상상할 수 없는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추억의 옛날 빵집도 있어서 맛있는 빵들을 이것저것 다양하게 골라 담아보고, 고소한 기름 냄새가 중독적인 찹쌀도넛이나 뻥튀기 같은 정겨운 간식들도 판매하고 있어서 시장을 천천히 둘러보며 요깃거리를 드시는 것도 좋겠네요.
중리전통시장은 다양한 먹거리 외에도 각지역에서 신선하게 공수한 식재료도 판매하고 계셨는데요, 계절별로 다양하게 달라지는 신선한 먹거리를 필요한 만큼만 적당한 양으로 구매할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요즘 마트 물가가 상상 이상이라 장보기가 겁이 나는데, 그래도 아직 전통시장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신선한 먹거리를 판매하고 계셨는데, 물건을 구매하면 맛보라고 하나씩 덤으로 주는 정까지 함께 받아서 마음까지 훈훈해집니다.
또한 중리전통시장에는 여러가지 생필품이나 생활용품등을 판매하는 상점도 있었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의류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어서 둘러보는 재미가 있었는데요,
마침 구매하려고 했던 잠옷이나 티셔츠를 안그래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계셨는데, 온누리상품권까지 사용해서 구매하니 정말 파격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서 정말 횡재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시장에 오면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신이 나는데요, 필요했지만 잊고 있던 물건들을 실제로 눈으로 보고 비교해 가면서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온라인으로 구매할 때와는 다른 매력이 있어 저는 참 좋더라고요.
이렇게 해서 대전 대덕구의 대표 전통시장 중리전통시장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는데, 어떠셨나요?
중리전통시장은 신선한 식재료와 다양한 먹거리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생활용품과 의류까지 다 있는 멋진 전통시장이니까요, 대전 대덕구에서 가볼만한 곳을 찾으신다면 중리전통시장에도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 추천드립니다.
#대전전통시장 #중리전통시장 #전통시장
- #대전전통시장
- #중리전통시장
- #전통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