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분위기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중리동 코스'
겨울 분위기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중리동 코스'
12월 중리동은 다양한 매력으로 가득합니다. 가장 먼저 중리전통시장에 방문했습니다. 중리시장은 추위를 녹여줄 어묵과 떡볶이는 물론이고 감귤과 홍시, 딸기 등 제철 과일 등 겨울이라는 계절의 매력을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쌀쌀해진 날씨에도 오고 가는 정으로 따스한 온기를 느낄 수 있어서 자주 방문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다양한 상품을 구경할 수 있고, 풍부한 거래 경험을 쌓을 수 있기 때문에 어린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여 경제관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준다면 성장에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신선한 식재료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고, 풍부한 먹거리가 가득한 만큼 발걸음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싱싱한 채소와 먹음직스러운 과일 그리고 다양한 간식까지 천천히 구경하시고 합리적인 소비의 기쁨을 누려보시길 바랍니다.
중리전통시장 먹거리 중 개인적으로는 불티나만두찐빵의 찐빵과 홍두깨손칼국수에서 먹는 칼국수를 좋아합니다. 겨울이라는 계절에도 잘 어울리는 음식들이기 때문에 방문하신다면 맛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불티나만두찐빵의 찐빵은 쫀득한 식감과 적당하게 단맛을 내주는 팥의 조화가 일품입니다. 홍두깨손칼국수는 쫄깃한 면과 저렴한 가격이 무척 매력적인 곳이라는 사실도 기억해 주세요.
중리행복길 일원은 밤하늘을 수놓은 아름다운 조명이 반짝이고 있습니다. 많은 맛집이 위치한 만큼 연말연시 회식 장소, 데이트 장소로도 좋습니다.
공영주차장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지만 사람이 다소 몰리는 상황에서는 주차의 불편함을 다소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방문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양평 칼국수 콩국수에서 자주 식사를 합니다. 진하고 구수한 국물이 겨울의 한파를 잊게 해주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족발 역시 쫄깃하고 칼국수와 궁합이 좋아서 같이 주문하셔서 맛보면 좋습니다.
식사하고 만남어린이공원에서 또 다른 매력을 느끼며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화려한 식당들 사이에 위치하여 편안함과 상쾌함을 선물해 주기 때문에 무척 인상적이었습니다.
감각적인 조형물도 돋보이는 매력적인 만남어린이공원도 자주 발걸음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중리네거리를 환하게 밝히고 있는 크리스마스트리도 빼놓을 수 없는 12월 중리동의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멀리서도 한눈에 들어오는 규모와 밝기가 무척 인상적입니다.
중리전통시장부터 중리행복길을 지나서 중리네거리까지 도보로 천천히 이동하면서 다채로운 매력을 온전히 느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조명으로 크리스마스트리 주변을 꾸며 놨기 때문에 도보로 이동하면서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연말연시 멀리 이동해도 좋지만 우리 관내에 위치한 중리동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 어떨지 생각하며 인사드리겠습니다.
- #대전
- #대덕구
- #중리동
- #중리전통시장
- #만남어린이공원
- #중리행복길
- #중리네거리
- #중리동산책
- #대전여행
- #대덕구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