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경상남도 온랑인 홍보 명예기자단 구민수


딸: 아빠! 저 놀이기구 타고 싶어요!

아빠: 안 돼. 저건 탈 수 없어.

딸: 왜요? 자유이용권 끊었잖아요~

아빠: 키가 안 되니까...(엉엉)

아이와 테마파크 가본 적 있으시죠? 저도 유치원 다니는 딸과 종종 놀이공원을 갔습니다. 그런데 자유이용권을 끊어도 그곳의 모든 놀이기구를 다 타볼 순 없었죠. 왜냐고요? 키 제한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키 걱정이 별로 없는 테마파크가 경남에 있는데요. 그곳은 바로 김해 가야랜드 엔젤파크입니다! 이곳은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기구가 정말 많아요. 특히 미취학 아이들이 마음 놓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한가득이죠.

가야랜드에 있는 놀이기구는 어른 눈에는 시시해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들 눈에는 다르게 보이죠. 아이와 함께 키즈카페 가본 분들은 아시죠? 조그만 레일기차에도 아이들은 환호한다는 것을요!

가야랜드에서는 정말 풍성한 경험을 하실 수 있어요. 모든 시설물을 한 번씩만 즐겨도 2~3시간은 금방 지나갈 거랍니다. 특히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은데요. 심지어 물 위에서 혼자 배를 조종할 수 있다니! 정말 재밌겠죠?

놀이공원 안에는 귀여운 동물도 있습니다. 저희도 동물들을 만나기 전에 먹이를 한 바가지 구입했어요. 맨 먼저 우리를 반겨주는 동물은 누구일까요?

꼬끼오! 예쁜 닭이 우리를 맞이해 주었습니다. 하지만 그 어떤 아이도 닭에게 모이를 주지 않았어요. 닭보다 더 귀여운 친구가 있었기 때문이죠. 도대체 이렇게 귀여운 닭보다 더 매력적인 친구는 누구일까요? 얼른 찾아보겠습니다!

우아! 예쁜 토끼가 아이들을 맞이해 주었습니다. 바로 모이로 유혹했죠. 하지만 도도한 토끼님께서는 눈길 한 번 주지 않았습니다. 이미 배가 부를 대로 부른 것 같더라고요. 이대로 미션은 실패하는 건가요?

휴! 다행입니다. 또 다른 토끼가 와서 냠냠 맛있게 모이를 먹어주었어요. 그래도 한 바가지를 전부 비우기는 힘든 것 같았습니다. 남은 모이는 아쉽지만 다시 반납했죠.

그리고 5초 뒤에 바로 후회했습니다. 조금만 더 안쪽으로 들어가니 염소들이 우릴 반겨주더라고요. 사진에 보시면 조금 넓게 뚫린 철조망 부분이 보이시죠? 이곳으로 바가지를 갖다 대면 염소가 모이를 정말 잘 먹더라고요. 다음에 가야랜드에 오면 염소에게도 먹이를 줘야겠어요!

언덕을 조금 올라오니 눈썰매장.. 아니 잔디 썰매장이 있었습니다. 남부 지방인 경남에서는 눈 보기가 힘들죠? 그래도 가야랜드 엔젤파크에서는 걱정할 필요가 없었어요. 잔디 썰매를 타면 되니까요!

씽씽 돌아가는 그네도 타봤습니다. 그런데 놀이기구 윗부분에 캐릭터들이 보이시나요? 갑자기 웬 공룡들이죠? 여긴 고성도 아니고 김해인데 말이죠. 이곳에 공룡이 있을 리가 없잖아요~!

"응 공룡이야~"

네... 공룡이 실제로 있었습니다. 강아지가 꼬리를 흔들며 반겨주는 것처럼, 공룡도 꼬리를 흔들며 우리를 반겨주더라고요. 너무 귀여워서 등딱지 쓰다듬어줄 뻔했어요!

조금만 더 걸어가니 아기공룡 둘리의 엄마도 있었습니다. 반가운 마음에 인사를 건넸죠. 그런데 둘리 엄마가 우리에게 황급히 신호를 보내더라고요. 근처에 티라노사우루스가 있으니, 얼른 안전한 곳으로 피하래요!

다행히 근처에 대피용 자동차가 있었어요. 기사님의 멋진 운전 솜씨 덕분에 저희는 안전한 곳으로 대피할 수 있었죠. 휴~ 살았다!

어라? 이번에는 기차가 지나가네요! 저희도 기차를 따라서 아래로 내려가 보았습니다.

우아! 가야랜드 아래쪽은 더 즐길 게 많았어요. 사실 이날은 관람객이 정말 많았는데요. 범퍼카나 수상보트처럼 인기가 많은 놀이기구들은 한참을 대기해야 했답니다. 주말이라 그런지 주차장도 꽉 찼어요.

신나게 놀이기구를 탈 때는 몰랐죠. 그날 우리가 얼마나 많이 걸었는지를요. 그런데 정신 차려 보니 15000보나 걸었더라고요. 그래서 피크닉 존에서 조금 쉬다가 안내 데스크로 이동했답니다. 어라? 갑자기 웬 안내데스크냐고요?

예쁜 배지를 받기 위해서입니다. 스탬프 찍기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가야랜드 마스코트가 있는 배지를 받을 수 있었거든요.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게 하나 있는데요.

-미션지: 매표소 쪽에서 수령

-배지: 안내데스크 쪽에서 수령

참고로 안내 데스크는 팝콘과 츄러스를 판매하는 곳 근처에 있습니다. 출입구까지 갔다가 되돌아오지 않도록 미리 챙겨 보세요!(저희는 그걸 몰라서 매표소까지 갔다가 다시 돌아서 올라갔어요~)

이상으로 김해 아이와 가볼만한곳인 가야랜드 테마파크 리뷰를 마칩니다. 이곳은 미취학 아동을 위한 놀이동산이라는 느낌이 팍팍 들더라고요. 저도 딸이 초등학교 입학하기 전에 몇 번은 더 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럼 김해 가야랜드에서 행복한 추억 많이 쌓으세요! 감사합니다~!

김해 가야랜드

✅ 주소 : 경남 김해시 인제로 368 가야랜드

⏰️ 관람 시간 : 월~금 10:00~17:30

토,일 10:00~18:00

(입장마감 30분전)

💰입장료: 입장료 6,000원 입장료+BIG5 16,000원 자유이용권 23,000원

📞 문의 : 055-346-6000


{"title":"[경남/김해] 아이와 가볼만한곳 : 가야랜드 테마파크 놀이공원!","source":"https://blog.naver.com/gnfeel/223665077259","blogName":"경상남도 ..","blogId":"gnfeel","domainIdOrBlogId":"gnfeel","nicknameOrBlogId":"경상남도","logNo":22366507725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