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대구 동구 숨은 명소 신지에코아일랜드 봄 산책 여기 어때? - 이정옥 기자
안녕하세요! 대구 동구청 기자단 이정옥입니다.
지난해 보다 유난히 빨리 찾아온 봄! 여기저기 봄꽃 소식들이 들려오면서 가까운 우리 동네 숨은 명소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대구 동구 신지에코아일랜드(신지못)이 바로 그곳입니다.
대구 신서 혁신도시에 농업용수로 이용되던 신지못에 데코로드를 설치하고 나무 심기를 통해서 미세먼지 저감효과를 볼 수 있는 도시숲의 기능을 되살리고자 많은 노력을 했고 현재는 이렇게 멋진 공원으로 탈바꿈하게 되었습니다.
주변으로 초례봉과 송호지,나불지 등 크고 작은 동구 숨은 명소들이 함께 걸쳐있어 신서혁신도시에 거주하는 분들에게는 자연을 그대로 마주할 수 있는 좋은 장소 같습니다.
봄소식이 빠르게 다가오면서 신지못 주변으로 작은 농경지를 경작하는 분들의 모습도 분주하게 보이고, 무엇보다 가벼운 트레킹 복장으로 강아지를 데리고 산책하는 분들도 많으시고, 신지못에서 유유자적 낚싯대를 드리우는 분들도 보입니다.
신지에코아일랜드는 각산동 서한2차 아파트 입구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고, 자연을 그대로 살려 동구 주민들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상당히 많이 신경을 쓴 흔적이 엿보입니다.
특히나 밤야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한 곳으로 신지못 위에 데크로드를 만들었고, 바닥에 조명을 설치해 밤 산책 코스로도 상당히 사랑받는 곳이라고 합니다.
신지에코아일랜드 공원은 2019년 개발제한구역 환경문화사업의 일환으로 선정되었고 대구 혁신도시 내 주민들의 여가활동 및 편의제공을 위해서 만들어졌다고 하는데요.
그동안의 노력이 고스란히 엿보이는 듯 곳곳에 꽃나무와 정자, 포토존을 만들어 구간마다 재미있는 요소들을 잘 설치해 놓았습니다
봄을 맞아 대구 동구 숨은 명소 신지에코아일랜드 한 바퀴를 천천히 걸어봤는데요
곳곳에 살구나무. 벚꽃들이 예쁘게 그 자태를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꽃나무들이 많이 조성되어 있어서 앞으로 대구 동구 숨은 명소로 많은 분들이 찾아오실 것 같구요.신서혁시도시 주민들에게는 색다른 산책 코스로 자연과 함께 더불어 가는 공간이 되는 것 같아요.
신지못이 이렇게 변신 하리라곤 다들 상상도 못 했을 텐데요.
직접 그 둘레길을 돌아보니 꽃나무와 꽃밭을 함께 조성해 봄이면 정말 아름다운 꽃동산을 만날 것 같습니다.
한 바퀴 도는데 대략 3000보 정도 거리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가벼운 뒷동산을 걷는 기분으로 산책할 수 있고 곳곳에 꽃나무들이 많아서 아침저녁으로 산책 가시면 봄기운을 잔뜩 받아오실 수 있습니다.
신지못 위에 데크로드를 설치해 못 주변으로 오리떼들도 가까운 곳에서 볼 수도 있고, 물속 숲에서 자라는 식물도 접근해서 볼 수 있어 자연생태공원으로도 아주 훌륭한 것 같아요.
정상에 이렇게 예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풀을 뜯는 예쁜 말이 신지에코아일랜드의 주인공인 양 이곳을 찾는 분들에게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습니다. 포토존으로 너무 예쁜 것 같죠!
산허리를 돌면 또 다른 풍경으로 바뀌는데요. 전체를 다 돌아보면 걷는 방향에 따라서 풍경이 제각각 달라서 걷는데 전혀 지루함을 느낄 수가 없을 정도였습니다.
신서혁신도시의 아름다운 숨은 명소! 커피나 간단한 디저트를 들고 아이들과 방문하셔도 좋고요. 정자에서 편하게 앉아서 도시락을 먹는 재미도 한번 느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구 동구 봄 풍경 명소! 어떠신가요?
봄의 시작점에 찾아오니 물속의 나무들도 초록색으로 옷을 갈아입었고, 곳곳에 꽃나무와 농경지를 경작하는 농부들의 부지런한 모습을 함께 볼 수 있어 도심 안에서 보는 도시농부들의 모습도 참 인상 깊었습니다.
3월에 딱 어울리는 벚꽃과 살구나무 등이 쉼 없이 피어나고 있는 대구 동구 봄 풍경 신지에코랜드의 현재 상황입니다.
낮과 밤의 모습이 확연하게 다른 신지에코아일랜드의 봄 풍경이었고요.
낮과 달리 조명에 비치는 신지못에 드리워진 벚꽃 나무의 멋진 장면이 보고 싶다면 꼭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대구 동구청 SNS에서 함께해요!
아래 아이콘 Click~
- #대구
- #대구동구
- #대구동구청
- #대구가볼만한곳
- #신지에코아일랜드
- #봄
- #벚꽃명소
- #신지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