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도마동에 위치한 학교 앞 동네서점, 유천문구서점
대전 서구 도마동에 위치한
학교 앞 동네서점, 유천문구서점
#대전서구 #대전서구청 #유천문구서점
안녕하세요. 대전 서구의 유용한 정보와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리는
대전 서구 소셜기자단입니다.
여러분 대전 서구 동네 서점 자주 이용하시나요?
대전 서구에는 교보문고와 같은
대형 서점부터 작고 아기자기한 독립서점까지
다양한 서점들이 존재합니다.
그중에서도 도마동에 위치한 유천 문구 서점은
지역 주민들에게 특별한 의미를 가진 곳입니다.
대전 서구 도마동에 위치한
학교 앞 동네서점, 유천문구서점
서구 도마동에 위치한 유천문구서점은 대전제일고등학교, 삼육초등학교, 삼육중학교, 유천초등학교, 대신고등학교 등 다수의 학교가 인접해 있는 덕분에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자주 찾는 곳입니다.
서점을 직접 찾아가 보니 영어 교재, 각종 참고서, 문제집, 다양한 문구류와 학습 준비물이 가득했습니다.
학생들에게 필요한 여러 가지를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서점에는 일반 도서와 베스트셀러도 구비되어 있어, 학생들뿐만 아니라 일반 고객들도 다양한 책을 접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제일 고등학교와 삼육초, 삼육중의 참고서와 문제집이 가장 많이 판매된다고 하네요. 만약 서점에 없는 도서나 문구가 필요하다면 하루 전에 주문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유천문구서점은 대전 지역 서점 인증 업체로, 박순덕 대표가 여러 해 동안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한결같이 지역 사회와 함께 해온 서점의 깊은 역사가 느껴집니다.
여러분 대전 서구에서 운영하는 '희망도서 동네 서점 바로 대출 서비스' 알고 계시나요? 대전 서구 공공도서관(갈마, 가수원, 둔산, 월평, 어린이)과 서구 관내 지역 서점들은 '희망도서 동네 서점 바로 대출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이용자가 희망하는 도서를 도서관에 신청하고, 이를 지역 서점을 통해 대출 및 반납할 수 있게 하는 시스템입니다. 이렇게 대출된 도서는 도서관이 소장하게 됩니다.
지난 2월 15일 대전 서구청에서 열린 신규 협약 서점 협약식에서는 그리다책방과 유천문구서점이 추가 선정되어, 총 22개소 지역 서점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천문구서점은 주변에 있는 어린이 도서관과 협약을 맺어, 어린이 도서 대출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희망도서 동네 서점 바로 대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먼저 대전 공공도서관 통합대출회원(정회원)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만약 연체 중이거나 대출 정지 중인 경우에는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 점을 유의하여 서비스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유천문구서점은 다양한 문구와 학습 교재 준비물 뿐만 아니라 일반 서적까지 함께 만나볼 수 있는 동네 서점입니다.
또한 공공도서관과의 협약을 통해 지역 사회의 독서 문화를 더욱 활성화시키고, 편리한 도서 대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오랜 세월 지역 주민들과 함께 해온 동네 서점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공간입니다. 여러분, 대전 서구 지역 서점을 많이 이용해 주세요.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순천 기자의 글을 더 볼 수 있습니다.
- #대전서구
- #대전서구청
- #유천문구서점
- #대전서구동네서점
- #대전서구유천문구서점
- #유천초등학교
- #대전서구서점
- #대전서구희망도서바로대출서비스
- #동네서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