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년동의 문화 예술 허브,

씨젠갤러리를 소개합니다.

#대전서구 #대전서구청 #씨젠갤러리


만년동의 특별한 문화 예술

공간이 있다고 하여 방문해 보았는데요.

예술과 건강의 만남, 새로운 문화 공간

여러분은 씨젠 갤러리를 알고 계시나요?

만년동의 문화 예술 허브,

씨젠 갤러리를 소개합니다.

​씨젠 갤러리는 대전 서구 만년동에 위치한 씨젠 의료재단 대전충청 검사센터 내에 조성된 문화 예술 공간입니다.

​씨젠 의료재단 대전충청검사센터는 중부권 최고 수준의 질병검사 전문 의료기관인데요. 진단 검사의학, 분자진단 검사, 진단면역 검사, 병리 검사, 연구용 검사 등 전 분야에서 임상진료 및 연구를 위한 4,000여 가지 검사 서비스를 전국 병·의원에 제공하는 질병검사 전문 의료기관입니다.

씨젠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코로나19 진단 시약 개발 및 생산에 앞장서면서 국내 최고의 분자진단 기업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씨젠갤러리는 대전 서구, 씨젠의료재단, 한국미술협회 대전지회가 협약을 맺어 문화 예술 인프라가 갖춰진 만년동에 예술인 창작과 소통을 위한 허브 공간으로 조성됐습니다.

씨젠갤러리는 월별 지역 작가들의 개인전으로 진행되며, 대전미술협회를 통해 전시에 참여할 지역 예술작가를 공모 신청받습니다.

선정된 작가는 갤러리에 작품 전시 기회가 제공되며, 작품 운반 설치비와 홍보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화, 서양화, 서예, 조각, 설치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예술 애호가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기자가 방문한 날에는 손경숙 작가의 초대전이 진행되고 있었는데요. 자연의 풍경을 다채로운 색채와 섬세한 표현으로 담아낸 손 작가의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손 작가는 주변의 공원, 산책로, 수목원, 여행지에서 본 풍경들을 석채와 분채 등의 안료를 사용하여 자연의 생동감과 아름다움을 전달합니다.

​그녀의 작품은 진경산수화의 정신을 이어받아 사실적인 표현보다는 감정적인 표현을 추구합니다. 외형을 닮게 그리는 것이 아니라 그 당시 느꼈던 본 느낌과 감정을 그려내는 데 집중합니다.

손경숙 작가의 작품에서는 활력 넘치는 자연의 웅장함과 깊이감, 그리고 공간감을 단색과 반복적인 선을 통해 표현합니다. 또한 관람객에게 평온함과 행복감을 선사하고자 하는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특히, 사계절의 변화보다는 마음으로 본 풍경을 보여주고자 하는 데 강조점을 둡니다. 변화하는 자연의 모습보다는 본인이 느낀 그 자체의 모습을 표현하고자 합니다.

또한 손 작가는 현대 사회의 문제점과 자연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인간의 탐욕적인 행동으로 인해 자연환경이 파괴되고 있으며, 이는 인간의 삶에도 위협이 되고 있다는 것을 지적합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작가는 피폐해진 정신적 안식처인 자연을 예술로 표현함으로써 자연과의 공존의 중요성을 메시지로 전달합니다.

​대전 서구에 전문적인 의료체계를 갖춘 전문 의료기관 안에 이런 문화 예술 공간이 있다는 게 신기하고 볼거리가 많아져 좋은 것 같습니다.

예술과 건강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 공간인 씨젠갤러리에서 다채로운 작품들을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성적으로 경험하며 예술적 감성을 충족시켜보는 건 어떨까요?



대전 서구 소셜기자 ㅣ 문순천 기자


{"title":"만년동의 문화 예술 허브, 씨젠 갤러리를 소개합니다.","source":"https://blog.naver.com/first_seogu/223399418971","blogName":"대전광역시..","blogId":"first_seogu","domainIdOrBlogId":"first_seogu","logNo":22339941897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