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늦가을 가족과 가기 좋은 카페 모음! 인천 서구 뷰 맛집 감성 카페 BEST3
안녕하세요 여러분~ 서구민에게 늘 새로운 소식을 전달하는 서동이에요! 늦가을에는 길거리 사람들의 옷차림도 포근해지고, 연말을 맞이하며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게 되는 시즌이기도 하죠.
이럴 때일수록 예쁜 공간에 가서 머릿속의 복잡한 생각을 덜고 기분 전환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서동이가 서구민 여러분이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서구의 예쁜 감성 카페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뷰 맛집, 감성 맛집으로 골라왔으니 끝까지 잘 따라와 주세요! o(^▽^)o
라메르 베이커리
아라뱃길 서해바다의 풍경을 눈에 담으며 즐기는 여유
처음으로 소개해 드릴 카페는 '라메르 베이커리'입니다. 이 카페 이름 속 '라 메르 La mer'는 바다를 뜻한다고 하는데요. 이름 그대로 서해 바다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이랍니다.
아늑한 실내 공간뿐만 아니라 야외 테라스 공간도 있어서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물멍하기에 최고죠.^0^ 검암역에서 도보 10분이면 도착하기 때문에 접근성도 좋고, 아라뱃길에 위치해 있어 볼거리도 가득하답니다.
라메르 베이커리의 실내도 한 번 둘러볼까요? 들어서자마자 감각적인 느낌의 멋진 천장이 눈에 확 들어오는데요. 건물 외벽도 마치 나무의 나이테 같은 모습이라 눈도 즐겁고, 향긋한 빵 냄새에 코도 즐거워 기분이 좋아진답니다.
이곳의 먹음직스러운 빵은 당일 생산, 당일 판매되기 때문에 더 신선하고 맛있다는 점! 빵과 커피의 종류도 다양해서 선택지도 많답니다. 실내도 깔끔하고, 빵과 커피의 맛도 좋고, 무료 주차도 가능해서 드라이브 중 들러보기도 좋죠~
선선하고 쾌적한 공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테라스로 연결되는 출입문을 개방해뒀기 때문에 탁 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답니다. 푹신한 소파와 인테리어가 아름다운 실내도 좋지만, 여행 온 기분을 제대로 느끼고 싶으시다면 테라스에 자리를 잡아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꿀팁을 하나 더 전해드리자면 라메르 베이커리에서 빵과 음료를 포장한 후, 아라뱃길 근처 잔디에 돗자리를 깔고 피크닉을 즐기면 늦가을 여행 감성이 배가 된답니다.(❁´◡`❁)
☕라메르 베이커리 가는 길👇
카페 리본
호수 주변 포토존과 잔디밭까지 즐길 수 있는 곳!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서구 감성 카페는 '카페 리본'입니다. 이곳은 서구의 명소인 청라호수공원 야외음악당 2층에 자리 잡고 있는데요. 시에서 운영하고 있어 가격도 저렴한데, 맛까지 환상적인 카페랍니다.(*^▽^*)
카페 리본 역시 물멍에 최적화된 곳이죠. 라메르 베이커리가 바다 물멍이었다면, 이곳은 아파트가 같이 보이는 시티뷰의 호수 물멍을 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위의 사진처럼 통창을 마주 보는 자리가 명당이죠~
카페 리본의 내부는 우드&화이트 톤으로 따뜻하고 포근한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답니다. 르벵쿠키, 사브레, 마카롱 등 현대인이 사랑하는 디저트를 모두 갖춘 가성비 맛집 카페라고 자부할 수 있죠~
주말에 가족과 청라호수공원을 산책 후 가볍게 들러주면, 상상 이상으로 힐링을 할 수 있답니다. 카페 리본의 입구에는 호수를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까지 준비되어 있는데요, 방문하시면 꼭 사진으로 추억을 남겨보시길 바라요!
청라호수공원 내에 위치해 있다 보니 카페 리본에서 맛있는 디저트를 포장하고, 넓은 들판으로 가서 피크닉을 즐겨도 좋답니다. 맛과 가성비, 감성 피크닉까지 모두 잡은 방문 가치가 매우 높은 카페죠~
카페 리본은 서구노인인력개발센터에서 운영하는 실버카페로, 카페 이름인 'Re born'처럼 다시 태어난다라는 의미를 담아 어르신들의 제2의 인생을 응원하는 가게이니, 많은 관심과 방문 부탁드립니다!
☕카페 리본 가는 길👇
오담(ODAM)
350년의 전통이 깃든 고즈넉한 카페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카페는 '오담(ODAM)'입니다. 오담 카페는 서구의 빛나는 8대 건축자산에도 뽑힐 만큼 아름다운 목조 건물을 자랑하고 있죠. 높게 세워진 아파트 속 발견하는 한옥의 분위기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조선시대 영의정을 지낸 심한웅 선생에 의해 1600년대 후반에 건축되어, 약 350년이 지난 지금까지 그 자리에 건실하게 남아있죠. 이제는 현대인의 휴식을 책임지는 감성 카페로 거듭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한옥의 기존 부재들을 최대한 활용하여 과거와 현재의 모습을 모두 간직해 고즈넉한 매력이 가득한 곳이죠. 한옥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현대인들의 입맛에 맞춘 스콘, 머핀 등 다양한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답니다.
오랜 역사가 깃든 장소인 만큼 카페 곳곳에 연자방아, 목재 우편함 등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구경거리가 많아 눈과 입 모두 즐거운 공간이죠. 가재울역에서 도보 7분 정도로 역과의 접근성도 좋습니다.
새로운 느낌이면서 조용한 감성의 카페를 방문하고 싶으셨다면 카페 오담을 적극 추천합니다! 고즈넉한 분위기에서 따뜻한 음료와 함께 차분한 휴식을 즐겨보세요~ 포근한 아지트처럼 소수의 인원이 담소를 나누기에 딱이랍니다.
과거 피난민 수용소, 교육의 장이었던 역사적 공간이 지금까지 보존된 존재 자체로 의미 있는 장소인 만큼 여유가 있으실 때 꼭 방문하셔서 이색적인 경험을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담(ODAM) 가는 길👇
오늘은 서동이가 늦가을 가기 좋은 서구의 카페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눈도 즐겁고 입도 즐거운 곳으로 선정했기 때문에 여러분의 마음에 쏙 들 수 있을 거라고 자부합니다. ♪(^∇^*)
사실 이 외에도 소개해 드리고 싶은 카페가 많았는데요. 서점안착, 선챔버소사이어티, 코스모40, 그로잉 라운지 등 서구에는 감성 카페가 넘쳐난답니다. 주말에 어디서 시간을 보낼까 고민 중이시라면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서구의 크고 작은 카페를 운영하고 계시는 모든 분들을 응원하며, 서동이는 다음에 또 새로운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인천
- #인천광역시
- #인천시서구
- #인천서구
- #서구
- #인천가볼만한곳
- #인천카페
- #인천나들이
- #인천여행
- #가족여행
- #카페
- #감성카페
- #오담
- #카페리본
- #라메르베이커리
- #물멍
- #뷰맛집
- #감성
- #감성맛집
- #바다뷰
- #인천서구가볼만한곳
- #청라호수공원
- #아라뱃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