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 한창인 10월 둘째 주 주말인 12일과 13일 제14회 오산 독산성 문화제가 오산시 고인돌공원에서 진행되었어요. 이번 축제는 '시민을 잇다.', '화합을 쌓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진행되었는데 참 많은 시민들이 함께해 주셨어요.

축제장은 체험과 공연으로 구성되어 진행되었어요.

한쪽에는 오산시 소개와 독산성과 세마대지에 대한 안내, 권율 장군과 세마 병법에 대한 이야기를 재밌게 작성해서 세워놓았어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고 감상하셔서 사진 찍기 위해 오래 기다렸어요.

많은 시민들이 다양한 체험행사를 즐기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달콤한 솜사탕 체엄은 정말 많은 분들이 줄 서서 기다렸어요.

온라인에는 축제를 즐기는 팁도 볼 수 있었답니다.

"팁은

우선 예약 빠르게 다 하시구요.

그 타임당 예약하고 안 오시는 분들이 꼭!!!! 계세욪

적어도 1팀 이상

그럼 그때 줄 섰다가 들어가세요.

이 방법으로 무료는 다했어요 ㅎㅎ

예약 줄인 당연히 썼고요."

위 글은 온라인에서 퍼 왔어요. 팁이 필요할 정도로 많은 시민들이 참여했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장승 만들기 체험도 있었는데 저는 참여를 못해 많이 아쉬웠답니다. 지금 보시는 장면은 명인께서 사전 준비 작업하시는 모습입니다.

조선시대 신분증은 호패 만들기 체험도 진행되었어요. 드라마나 영화에서 보긴 했지만 내 손으로 만들어 갖는다는 것은 또 다른 즐거움이고 역사 공부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페이스 페인팅에 참여한 아이와 함께했어요. 보호자분에게 말씀드렸더니 흔쾌히 촬영에 동의해 주셨고 아이는 점프 샷까지 보여주었답니다. 즐거워하는 동심이 전해지시나요?

소원적기도 세마 체험도 체험할 수 있었어요. 소원 중에 '우리 엄빠 로도 1등 당첨'은 귀엽고 응원해 주고 싶은 소원이었어요.

어느 행사든 많은 자원봉사지들의 보이지 않는 활약과, 여러 스텝 들의 헌신이 있기에 우리 시민들이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이분들에게 항상 고마운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아름다운 가을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title":"제14회 오산 독산성 문화제 이야기 <시민홍보단 이관석>","source":"https://blog.naver.com/osan_si/223619556643","blogName":"오산시 블..","blogId":"osan_si","domainIdOrBlogId":"osan_si","nicknameOrBlogId":"오산시","logNo":22361955664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