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가을밤,

극한의 공포가 찾아온다!

가을이 깊어가는 이 시기에 특별한 체험을 즐기고 싶은 분들을 위해 아주 흥미로운 축제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바로 제3회 호러 홀로그램 페스티벌입니다! 익산시를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 잡은 이 행사는, 첨단 홀로그램 기술과 공포 콘텐츠가 결합된 독특한 경험을 선사하며, 매년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해서 다녀와봤습니다!

특히 올해는 저녁이 되면 교도소 세트장이 호텔 207로 바뀌면서, 사람들과 귀신들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변하게 되는 스토리텔링형 공포 체험이 가능하다고 해요, 그리고 작년보다 홀로그램 콘텐츠도 많이 다양해졌다고 하니, 더욱 설렜습니다!

행사 개요

👻 행사명 : 제3회 호러 홀로그램 페스티벌

👻 행사기간 : 2024. 9. 26.(목) ~ 10. 3.(목)

👻 행사 장소 : 익산 교도소 세트장(익산시 성당면 함낭로 207)

👻 주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 주관 : (재)전북특별자치도콘텐츠융합진흥원

👻 주요 프로그램 : 호러 홀로그램 체험관, 호러 방탈출, 호러 코스프레 대회, 홀로그램 B2B 전시관, 공포의 분장실, 미스테리 타로 나이트, 브레이킹 던 등

주차정보

제가 직접 다녀와보니, 행사장 내 주차장이 협소하여 인근 주차장에 차를 놓고 셔틀버스를 타고 가는 게 제일 좋더라고요, 버스도 거의 10분 단위로 운영돼서 금방 탈 수 있었습니다! 간단하게 셔틀버스 승차 장소 안내드릴게요!

🚌셔틀버스 승차 장소🚌

1) 알뜰주유소

📍전북 익산시 함낭로 222

: 주차 후 도보로 행사장까지 이동 가능

2) 익산시청 북부청사 맞은편 와리주차장

📍전북 익산시 함열읍 와리 218-7

승차장소 : 익산시청 북부청사 앞 농협 버스정류장

3) 익산 제3일반산업단지

📍전북 익산시 삼기면 오룡리 1099-2

승차장소 : 6주차장 옆 전기차 충전소

4) 익산 석제품 홍보관

📍전북 익산시 황등면 석재단지길 10

승차장소 : 석제품전시홍보관 버스정류장

5) 배산체육공원

📍전북 익산시 동서로 21

승차장소 : 익산모현우체국 건너편 정류장

6) 원광대학교

📍전북 익산시 익산대로 460

승차장소 : 원광대 정문 버스정류장

7) 익산역 남부공영주차장

📍전북 익산시 익산대로 3길 25

승차장소 : 익산역 모현동 1가 242-15

셔틀버스를 타고 현장에 도착하면, 입구에서 현장등록자와 사전예약자 확인을 합니다. 사전예약하신 분들은 예약 문자를 보여주면 바로 들어갈 수 있었고, 현장등록자는 간단하게 명부를 등록하고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대신 사전예약자들은 빨간 리플릿을 받게 되고, 현장등록자들은 파란 리플릿을 받게 되는데 빨간 리플릿을 받으면 호러 홀로그램 체험관에 먼저 들어갈 수 있고, 파란 리플릿은 다른 행사 부스들에서 체험을 먼저 선행해야 체험관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사전예약자들에게 우선권을 주는 것 같았어요!

행사장에서 정말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으셨는데, 다 보여드리면 가서 아쉬우니까, 그중에서 좋았던 체험들 몇 가지 소개 드릴게요!

1) 호러 홀로그램 체험관

이번 행사에 가장 큰 특징은 호러와 홀로그램이 만나서 특별한 체험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홀로그램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호러 콘텐츠들이 호텔 207이라는 컨셉으로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귀신 배우분들이 같이 대기하고 있으니 마음 단단히 먹으십시오!

대신 사람이 많아서, 시간대별로 대기시간이 있으니 각오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특히 좋았던 건 안에 다양한 포토존이 있어서, 친구, 연인, 가족들과 분장을 하고 들어가면 더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2) 브레이킹 던 이벤트

이건 무대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인데, 시간대가 정해져 있더라고요, 그래서 일정 시간이 되면 무대로 모이면 앞에 유령신부가 꽃다발을 들고 있고, 사람들은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의 공포 버전으로 사회자 멘트에 따라 움직였다가 멈췄다가 움직였다가 멈췄다가하면서 유령신부에게 다가가 꽃다발을 받는 게임이었어요! 사람처럼 뛰면 안 되고, 천천히 유령처럼 다가가는 게 포인트였습니다! 그리고 재밌는 점은 유령신부는 계속 움직이면서, 마음에 드는 사람에게 꽃다발을 주더라고요 빠르다고 해서 받을 수 있는 게 아니었습니다.

1등 하면 좋은 상품을 받을 수 있으니, 꼭 참여해 보세요!(저는 못 받았지만요!)

3) 호러 코스프레 대회

다양한 캐릭터 코스프레들은 많이 봤는데, 호러 분장을 한 코스프레들은 쉽게 볼 수 없잖아요! 하지만 익산 호러 홀로그램 페스티벌에선 보실 수 있습니다.

정말 무섭고 다양한 호러 분장을 하신 분들이 오셔서 무대에서 자신의 모습을 뽐내시는데 정말 재밌었습니다.

어른들뿐 아니라 아이들도 귀엽지만 무섭게 분장하고 올라와서 자기소개를 하는데 정말 재밌었습니다.

그리고 그분들과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는 모습을 보고, 제가 다 뿌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이 외에도 선착순으로 운영되는 호러 방탈출 미션과 익산을 대표하는 홀로그램 기업들의 제품과 홀로그램 기술을 전시해놓은 전시관, 호러 분장실, 호러 댄스 공연, 호러 맵핑쇼까지 정말 다양한 공연과 부대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으니까 공포를 사랑하는 여러분, 그리고 색다른 경험을 원하시는 분들께 제3회 호러 홀로그램 페스티벌은 놓칠 수 없는 기회라는 생각이 듭니다!

사전 신청을 못하셨더라도 현장에 와서 간단히 등록만 하면 들어가실 수 있으니 더 늦기 전에 방문해 보세요!



글, 사진=김형진 기자

{"title":"익산 특별한 체험 문화 - 제3회 호러 홀로그램 페스티벌(~10. 3)","source":"https://blog.naver.com/jbgokr/223602017500","blogName":"전북특별자..","blogId":"jbgokr","domainIdOrBlogId":"jbgokr","nicknameOrBlogId":"전북의 재발견","logNo":223602017500,"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m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