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가을 여행지 추천 소황사구
보령 가을 여행지 추천 소황사구
#보령 #보령시 #소황사구 #가을여행지
#보령가볼만한곳 #보령여행 #생태보호구역 #해안사구
보령 가을 여행지 추천
소황사구
충남 보령시에서는 지난 10월 25일 웅천읍 소황사구 일원에서 금강유역환경청, 충남도, 대산지방해양수산청, 삼성 계열사, 협의회 위원 주민 등이 참여해 연안 및 생태계 보전 활동을 펼쳤어요.
이와같은 활동은 소황사구 경관을 훼손하는 해양쓰레기 수거와 성장 저해 식물인 아까시, 달맞이꽃 등을 제거하기 위해 꾸준히 진행하고 있어요.
소황사구는 웅천읍 독산리 해안부터 소황리 해안까지 약 2.5km 해안에 약 12만면적에 형성된 곳으로, 자연재해로부터 배후지역을 보호하고 내륙으로 소금물이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하고 있었어요. 내부로 들어가는 풍경은 도심속에서 느껴지는 모습과는 180도 다른 모습을 보여줬어요.
보령 가을 여행지 추천 소황사구
소황사구는 전체 면적이 거의 훼손되지 않고 원형이 잘 보존된 사구로 꼽히며, 천연기념물 노랑부리백로, 검은머리물떼새, 알락꼬리마도요 등 보호 대상 해양생물이 살고 있어요.
이에 지난 2005년 환경부로부터 생태경관보전지역으로 지정됐으며, 2018년에는 해양수산부로부터 국내 최초의 해양경관보호구역으로 지정됐어요.
생태학습장 탐방로를 따라 중간쯤 도착하면 망원경을 무료로 사용할 있는 관측소가 등장해요. 바다 위에 떠있는 배들을 관찰하면서 호기심을 품고 주변 전체를 둘러봤어요.
관측소에서 조금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바다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이 있고 백사장으로 들어갈 수 있는 코스가 연결되어 있어요.
보령 소황사구는 백사장에서 가을 해수욕장풍경을 친구삼아, 거닐면서 보령의 고즈넉함을 사진과 추억으로 즐길 수 있어요.
소황사구 설명과 이곳에서 서식하고 있는 다양한 생물들을 알려주는 공간에 도착했어요. 하나씩 읽어보면서 그동안 몰랐던 정보도 배울 수 있었어요. 소황사구 조망대라는 타이틀 답게 피크닉을 즐기려는 분들의 발길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었어요.
자연과 더불어 숨 쉬는, 해안경관보호구역 소황사구는 시원한 가을 바람과 함께 행복함이 넘쳐 흐르고 있어요.
주말여행 친구들과 보령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가볍게 소황사구에서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셨으면 좋겠어요. 가을여행 보령 추천해요.
보령 가을 여행지 추천 소황사구
- #보령
- #보령시
- #신경섭가옥
- #보령가볼만한곳
- #보령여행
- #은행나무
- #가을여행
- #소황사구
- #가을여행지
- #생태보호구역
- #해안사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