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기자] 울산 남구 무거동 쿨링포그 시스템을 아시나요?
안녕하세요! 남구 블로그 기자단 7기 유재호입니다. 오늘 소개할 장소는 무거동에 위치한 무거천과 쿨링포그 시스템입니다.
무거천은 제가 정말 자주 가는 곳이고, 또한 무거동에서 없어서는 안 될 멋진 산책로입니다.
근처에는 삼호공원이 있어서 주변에 주차할 곳들이 제법 있습니다.
또한, 거주지 우선 주차지역이라서 6시까지는 안심하고 주차하셔도 됩니다.
무거천 산책길 근처, 삼호공원 근처에는 삼호동 주민자치센터가 있어요. 민원 업무를 보러 오시는 사람들이 은근히 많이 있었어요!
더운 날씨에도 폭염을 피하기 위한 쉼터로 주민센터로 오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센터 벽면에는 생활정보를 알려주는 게시판이 위치해 있었어요. 많은 정보들을 한눈에 볼 수 있었습니다.
무거천은 제가 운동을 하러 자주 오는 곳이기도 해요! 여기는 지나가다 신중하지 않으면 사고가 날 수 있는 장소입니다.
바로 무성히 자란 나무들인데요. 그 크기가 정말 큽니다.
하지만 데크길 주변으로 나무가 뻗어 있는 관계로 언제든 조심하지 않으면 머리를 부딪힐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무거천 데크길을 가볍게 걷다 보면 오늘의 주인공이 등장! 바로 "쿨링포그 시스템"이라고 하는데요!
여름철 너무 무더운 날씨 속에서 미세한 안개를 분사하여 온도를 낮추는 시스템입니다.
사실 늘 밤에 운동만 하러 와서 본 적이 없었지만 이번에 낮에 방문해서 제대로 불 수 있었어요!
미세먼지도 줄여주고 특히나 더운 여름에 땀으로 힘들어하는 많은 어르신 및 사람들에게 시원함을 줄 수 있는 시설입니다.
낮과 밤에 운영되며 야간에는 경관조명으로 활용한다고 하네요!
쿨링포그 시스템을 시작으로 안개 물 분사를 맞으며 무거천을 천천히 걸어보았습니다. 무거천의 모습도 아주 평화롭고 조용하네요.
하지만 날씨는 무척이나 더웠습니다. 그래도 쿨링포그 덕분에 한시름 시원함이 있었어요.
얼마나 걸었을까요? 쿨링포그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표지판과 시스템을 볼 수 있었어요! 바로 사진에 담아 취재했습니다.
쿨링포그의 4가지 장점들이 아주 상세히 잘 적혀있네요. 울산에 쿨링포그는 이렇게 총 4곳에 설치가 잘 되어 있습니다.
장생포 고래생태체험관
선암호수공원
삼산디자인거리
삼호동 무거천
산책을 하다 보니 장생포의 수국을 보러 오라는 현수막도 보이네요. 시간 되면 저기도 취재를 하러 가야겠습니다.
계속 운행하는 건 아니며 기온의 상태와 정해진 시간에 쿨링포그 시스템이 작동하고 있어요!
제가 산책하고 있을 때 쿨링포그 시스템이 딱 작동을 했습니다. 보기만 해도 참 시원해 보이네요!!!
쿨링포그는 물입자가 아주 작기 때문에 옷이나 피부에 닿아도 금방 증발한다고 해요.
물에 젖기 싫어하는 사람도 그런 걱정은 안 하셔도 될 듯합니다.
저도 쿨링포그 앞에 계속 서 있었는데 옷이 하나도 젖진 않았습니다. 물론 아주 시원했구요!!
무거천을 따라서 쭉 걸어 보았습니다. 동시에 쿨링포그 시스템이 아주 잘 작동하고 있네요.
옆에 나무들도 엄청 좋아하는지(?) 바람에 많이 흔들렸습니다.
사람들이 너무 더운 여름에는 실외로, 특히 공원으로는 잘 오지 않으려고 하는데 쿨링포그 시스템을 통해서 낮에도 산책을 하면서 시원하게 여름을 이겨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영상으로 많이 담아 보았습니다!
무더위 쉼터나 쿨링포그 시스템 등 무더위에 울산 남구에서는 폭염을 이기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지원하고 있네요!
모두가 건강하게 무더운 여름을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더위야 어서 빨리 지나가~~
- #쿨링포그
- #울산쿨링포그
- #쿨링포그시스템
- #무거천
- #무거천쿨링포그
- #울산남구
- #울산산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