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가볼만한 곳,

산책하며 힐링하기 좋은 연꽃 명소

'광수사'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전 유성구 연꽃 명소이자 힐링하기 좋은 곳 광수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광수사는 대전시 유성구 계산동에 자리 잡고 있는 천태종 사찰로 1995년에 지어졌다고 합니다.

사찰에는 웅장함이 느껴지는 3층 높이의 대적광전을 비롯해 포대 화상, 대자대비 관음보살상 등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주차장에서 대적광전으로 향하는 길에 거대한 규모의 관세음보살 좌상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관세음보살상을 지나 대적광전으로 가는 길에는 대전 유성구 연꽃 명소답게 연꽃밭이 드넓게 펼쳐져 있었습니다. 아직은 연꽃이 만개하기에는 이른 시기라서 연꽃의 일부만 개화한 상태였습니다. 7월 중순에 방문하면 더욱 만개한 연꽃밭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대전 유성구 광수사 연꽃밭 주변으로는 소나무가 어우러져 고즈넉한 모습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연꽃 길 마지막에는 관음정이 있어서 잠시 그늘에 쉬면서 힐링할 수 있는 공간도 있었습니다.

대적광전 내부로 들어가지는 않았지만 3층 규모의 건물이 웅장한 모습이었고 건물 앞쪽으로도 연꽃밭이 펼쳐져 있었습니다. 오두막, 장독대, 소나무와 함께 어우러져 있으니 한국의 고즈넉함을 잘 느낄 수 있었습니다.

대적광전을 지나면 포대 화상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주변에 연꽃 장식의 돌탑과 조형물이 있어 더 눈길이 가는 곳이었습니다. 아직 시기가 이르지만 배롱나무도 수줍게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주차장에서 들어올 때 봤던 3층 건물의 대적광전을 옆면에서 보니 그 규모가 더 거대해 보였습니다. 기존에 많이 보던 사찰과는 다른 모습이 인상적이었고 내부는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지 궁금함도 생겼습니다. 연꽃이 만개하면 더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줄 것 같았습니다.

다시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길에 넓게 펼쳐진 연꽃밭과 함께 관음보살상이 다시 눈에 들어왔습니다. 뜨거운 날씨였지만 소나무와 잘 어우러진 연꽃밭을 걸으며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대전 유성구 연꽃 명소 가볼 만한 곳 광수사 뒤쪽으로는 산책길도 있어서 자연과 사찰이 주는 평온함을 느끼면서 산책할 수도 있었습니다. 연꽃 만개 시기에 맞춰 방문해서 사찰과 연꽃의 아름다움도 느끼고 산책하면서 힐링의 시간도 가져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title":"대전 유성구 가볼만한 곳, 산책하며 힐링하기 좋은 연꽃 명소 '광수사'","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515646229","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nicknameOrBlogId":"yuseonggu","logNo":223515646229,"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