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가을 팸투어

소셜 기자와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

#대전서구 #대전서구청 #대전서구팸투어


안녕하세요.

대전 서구청 블로그입니다.

팸투어란 항공사나 관광청, 지방자치단체나 기업에서

자신들의 서비스 상품이나 관광지, 신기술 등을 홍보하기 위해

미디어나 인플루언서, 업계 종사자, 유관인사 등을

초청해 진행하는 답사여행을 말합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대전 서구 가을 팸투어 소셜 기자와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

지난 25일 대전 서구청은 소셜 기자와 함께하는 가을 팸투어를 개최했습니다. 대전의 가을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한밭수목원을 탐방하고, 특별한 경험을 나눌 수 있는 이 자리에는 지역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알리는 의미 있는 일정이 가득했습니다.

그 현장 속 생생한 하루를 소개합니다!

오전 10시 한밭수목원 동원 앞에서 팸투어의 첫 문을 열었습니다. 수목원의 상쾌한 공기를 느끼며 참가자들이 모여들었고, 행사 안내가 이루어졌습니다.

이성현 작가의 사진 촬영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동원과 서원 일원을 거닐며, 수목원의 자연 속에서 최고의 장면을 담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한밭수목원 동원에 위치한 장미원에는 늦가을인 지금도 화사한 모습의 장미꽃이 방문객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다양한 단풍나무와 국화, 코스모스가 어우러져 가을의 색을 아름답게 담아내며, 한밭수목원을 걷는 내내 가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성현 작가는 동일 장소에서도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해 보라는 조언과 인기 있는 사진을 따르기보다는 자신의 취향에 맞는 사진을 찍으라고 하였습니다.

수목원의 자연 속에서 풍경을 담는 방법과 사진의 기본적인 구도를 배워보며, 전문가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사진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소셜 기자들은 휴대폰과 카메라로 풍경 사진을 찍으며 실습을 하기도 하고 서로의 사진을 찍어주며 추억을 남겼습니다. 이성현 작가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사진 촬영과 편집에 대한 조언들은 소셜 기자들의 카메라 실력을 한층 더 끌어올렸습니다.

점심 식사를 위해 정일품두손순두부로 이동하여 맛있는 점심 식사를 즐겼습니다. 감칠맛 나는 순두부찌개와 함께하는 점심은 활기찬 하루를 위한 에너지를 충분히 보충할 수 있었습니다.

오후 일정은 오후 2시 이응노 미술관에서 <푸른 눈의 수묵:이응노와 프랑스 제자들> 기획전 관람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 전시회에는 한국의 현대미술 거장 고암 이응노 화백과 그의 지도를 받은 프랑스 제자 11명의 작품, 이응노 화백의 부인인 박인경 화백, 아들인 이융세 화백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응노 미술관은 관람객들이 전시에 대해 깊이 있는 이해와 감상을 할 수 있도록 도슨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도슨트(전시 해설사)의 해설은 미술적 배경이 없는 관람객도 이응노 화백의 작품을 더 깊이 이해하고 전통적 수묵화의 요소에 유럽적 감성과 작가의 창의성이 더해진 과정을 느낄 수 있게 합니다.

왼 : <군상> 작품이 걸려있는 갤러리 모습 오 : 이응노 <대나무>

이응노 화백은 군상 시리즈를 통해 인간의 평화와 화합에 대한 소망과 남북 분단, 정치적 혼란기를 겪은 시대적 상황을 반영했습니다. 또한 동양화에서 흔히 등장하는 소재인 대나무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하여 그렸습니다.

이응노 <구성>

이 작품은 한자의 형태를 추상화하여 표현하였으며, 캔버스 위에 한지와 모래를 콜라주 하여 독특한 질감을 구현하였습니다.

플로랑스 슈로빌트겐의 그림

프랑수아즈 조르쥬 플로토 <이끼 꽃>

시빌 프리델 <이주민>

엘리자베스 뷔르겅의 그림

이응노 화백의 프랑스 제자 11명의 작품은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지고 있지만 소재와 구성, 먹과 붓을 쓰는 방식에서 스승의 흔적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이응노 미술관 앞 잔디밭으로 장소를 옮겨 소통 골든벨과 경품 전달 이벤트가 이어졌습니다. 소셜 기자들은 대전 서구에 대한 다양한 문제를 맞히며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넓힐 수 있었습니다.

이응노 미술관의 아트상품이 경품으로 증정되어 즐거움을 더했습니다.

팸투어의 마지막은 서철모 서구 청장님과의 티타임 겸 소통 골든벨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소통 골든벨은 서철모 청장님이 소통 공감통에 담긴 문제지를 선택해 이에 대해 답변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소셜 기자들은 평소 궁금했던 지역 현안이나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청장님과 자유롭게 이야기 나누며 진솔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서철모 청장님은 "대전 서구 가을 팸투어를 통해 서구를 더 많이 이해하는 시간이 되셨길 바라며, 앞으로도 소셜 기자들이 구민의 눈높이에서 구정을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대전 서구의 풍경, 예술, 소통을 경험하는 뜻깊은 하루였던 이번 가을 팸투어는 대전 서구의 매력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대전 서구청의 다양한 행사와 소셜 기자들의 활약을 기대해 봅니다.

#대전서구청 #대전서구팸투어 #한밭수목원 #이응노미술관 #대전볼거리 #대전놀곳 #이응노 #고암이응노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손명희 기자의 글을 더 볼 수 있습니다.


{"title":"대전 서구 가을 팸투어 소셜 기자와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source":"https://blog.naver.com/first_seogu/223638608531","blogName":"대전광역시..","blogId":"first_seogu","domainIdOrBlogId":"first_seogu","nicknameOrBlogId":"대전광역시 서구","logNo":22363860853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