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삼척 문화유산 야행 개막식 방문 후기

2024년 10월25일(금)~10월27일(일)까지 3일간 2024 삼척 문화유산 야행이 개최됐습니다.

이번 2024 삼척 문화유산 야행은 '夜야! 죽서루에서 놀자'라는 부제로 삼척 죽서루와 성내동 성당 및 주변에서 개최가 됐습니다.

관동 제 1루의 고장 강원도 삼척시에서의 특별한 밤인 2024 삼척 문화유산 야행입니다.

삼척문화유산야행은 야간경관 조명이 화려하게 깜깜한 밤을 밝히며 성황리에 개최가 됐는데요.

삼척시민들뿐만 아니라 관광객분들도 많이들 2024 문화유산야행을 찾으셨습니다.

업사이클링 키링 및 커피방향제 만들기, 전통 복식 체험과 야광 엽서 페인팅 체험, 옛날 죽서루 사진과 죽서루 관련 시 전시, 줄타기 공연, 캔들라이트 콘서트, 플리마켓등 볼거리가 풍부했습니다.

삼척시의 역사 문화유산 자원을 활용하여 체험, 전시, 공연을 야간에 즐길 수 있어서 더 특별한 야행입니다.

야간에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연회인 야설, 야간에 빛으로 접하는 문화유산 야경, 밤길을 거닐며 문화유산을 즐기는 여정인 야로, 삼척시의 설화와 문화유산을 연계한 야사, 다채로운 먹거리와 다도와 다식 체험의 야식, 전통과 창의성의 시장인 야시, 밤의 갤러리인 야화까지 7가지 테마로 이루어진 2024 삼척 문화유산 야행은 볼거리, 즐길거리, 놀거리가 풍부했습니다.

특히 삼척시의 대표 문화유산인 죽서루의 국보 승격을 기념하고 아름다운 경관조명으로 한층 더 빛나는 아름다운 죽서루에서는 낮에 볼 수 없는 또 다른 매력을 엿 볼 수 있어서 감회가 새로웠답니다.

선선한 가을 밤 고즈넉한 죽서루에서 즐기는 문화유산 야행이라니 설레임과 기대를 안고 야행 속으로 들어가봤습니다.

평상시에는 볼 수 없었던 이색적인 특설 무대가 죽서루에 설치가 되어 많은 분들이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삼척시장님의 축사를 시작으로 다양한 축하공연들이 이어져서 볼거리가 가득했습니다.

죽서루 특설무대에서는 개막식 축하공연으로 다양한 공연이 펼쳐졌는데요. 특히 뮤지컬 배우 김소현님이 무대에 오르시자 반응이 정말 뜨거웠습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2024 삼척 문화유산 야행은 삼척시를 대표하는 축제로 거듭날 것 같습니다.

이번 문화유산야행을 통해서 낮에만 개방을 하는 국보 죽서루에서 야간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여러가지 체험을 즐기고 빛으로 화려하게 장식된 죽서루의 또 다른 매력을 느꼈습니다.

특설 무대에서 가을 밤의 정취를 느끼면서 공연을 감상하며 국보 죽서루에서의 이색적인 경험을 했는데 특색있고 황홀한 밤이였습니다. 내년에도 기대되는 삼척 문화유산 야행입니다.

{"title":"2024 삼척 문화유산 야행 개막식 방문 후기","source":"https://blog.naver.com/samcheokcityhall/223661748290","blogName":"삼척시","blogId":"samcheokcityhall","domainIdOrBlogId":"samcheokcityhall","nicknameOrBlogId":"삼척시청","logNo":223661748290,"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