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자단] 호수의 가을과 겨울 그리고 루미나리에! 루미나리에가 시작되었어요~
글·사진: 블로그 기자단 김지현
석촌호수는 사계절 내내 아름다움이 공존하는 송파의 랜드마크 같은 곳이죠? 봄에는 화려한 벚꽃으로 우리들의 마음을 환하게 해주고 여름에는 초록 잎들로 싱그러움을 채워주는데, 호수의 가을과 겨울은 루미나리에가 빛을 밝혀줄 거예요.
2024년 10월 25일 지난 금요일, 루미나리에가 환하게 빛을 밝히는 점등식 행사가 있어서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다양한 문화공연과 점등식 퍼포먼스, 그리고 불꽃축제까지! 볼거리 가득했던 한 시간의 축제 현장으로 여러분들을 초대할게요.
석촌호수 일대에서 열리는 '호수의 가을과 겨울 그리고 루미나리에' 축제는 2024년 10월 25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계속돼요!
석촌호수 동호부터 서호까지 빙 둘러서 다양한 포토존이 있는데 놀러 온 분들이 각각 자기만의 포즈를 취하면서 사진을 찍는데 특이한 동작을 하고 사진을 찍는 아이들의 모습이 너무 귀엽네요.
저는 행사가 시작되기 전에 석촌호수를 한번 쭉 둘러봤는데 루미나리에 빛이 주는 아름다움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어요. 축제 주제를 반영한 포토존과 신비로운 오로라 레이저 로드, 고보 라이트 길, 반딧불 조명 등으로 꾸며진 산책로 등이 마련되어 있어 나도 모르게 걷다가 멈춰 서서 사진을 찍게 되더라고요. 해가 뉘엿뉘엿 지기 전부터 루미나리에가 빛을 발하는데 어둠이 짙어질 때 비로소 그 빛이 더욱 아름답게 보이네요. 물론 시간대별로 그 매력이 다르게 느껴져서 꼭 밤에만 오지 않아도 좋을 것 같아요. 조명이 밝혀주는 길을 걸으면서 평화로운 석촌호수도 바라보고 사진도 찍고 멋진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곳이지요.
호수의 가을과 겨울 그리고 루미나리에 점등식 행사 프로그램은 석촌호수 동호 메인 무대에서 열렸어요. 축제가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송파구민분들의 부딪힘 사고 예방을 위해 한 방향으로 이동해 주시길 당부하는 안내문도 있었고, 스태프분들은 점등식 행사를 원활하게 진행해 주시느라 바빠 보이셨어요.
조명으로 꾸며진 호수 덱에 앉아 가을밤의 정취를 즐기고 있는 송파구민분들의 얼굴에는 미소가 가득하고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게 축제를 함께 즐기는 모습도 보기 좋네요.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송파구 루미나리에 축제는 호수를 배경으로 한 서울 유일의 빛 축제”라며 지난해에는 개막 주말에만 24만 명이 방문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고 자랑하시면서 “다가오는 주말, 송파구에 오셔서 황홀한 빛이 선사하는 신비로운 체험으로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가시기 바란다"라고 말씀하셨어요.
맑은 목소리로 관중을 집중시키는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루미나리에 점등식이 시작되었어요.
버튼을 누르는 동시에 폭죽도 팡팡!!!
점등식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골드 시스터즈가 멋진 노래와 춤을 보여주셨어요
페인터즈가 전구로 꾸미는 멋진 작품도 정말 환상적이었어요. 루미나리에 동호에 마련된 포토존을 그대로 표현했답니다. 정말 너무 멋지죠?
다음으로는 팬텀 프렌즈가 부르는 멋진 노래 감상해 보실까요?
화면에 비친 관객분들도 모두 미소로 화답하고 계신 거 보이시나요? 마지막 앙코르곡까지 모두 우리가 알고 있는 곡들로 멋지게 불러주셔서 정말 잘 들었습니다.
송파의 가을과 겨울을 전구를 활용해 조형물을 꾸미는 빛 축제인 <호수의 가을과 겨울 그리고 루미나리에>는 주민과 방문객에게 가을과 겨울철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2022년부터 시작된 행사로, 올해도 많은 분들께 사랑받을 거라 생각돼요!
올해 루미나리에의 주제는 'Dream, Universe & Love(꿈, 우주, 그리고 사랑)'로, 5만여 개의 조명이 호수를 배경으로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축제는 이 루미나리에뿐 아니라 빛 조형물과 경관조명, 다채로운 문화 행사, 이색 체험 등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으니 돌아오는 주말에는 석촌호수로 나들이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11월까지 주말에는 다양한 부대 행사들이 이어진다고 하니 석촌호수 가을과 겨울밤의 아름다운 분위기를 느껴보고 싶으시다면 루미나리에 현장에 꼭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드려요.
자세한 행사 내용은 아래 카드 뉴스와 게시물을 참고하세요!
※ 본 기사는 블로그 기자단이 작성한 글로, 송파구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루미나리에
- #호수의가을과겨울그리고루미나리에
- #석촌호수루미나리에
- #잠실루미나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