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 가례불고기 맛집, 재건식육식당 돼지불고기

의령군 블로그기자 이수이

의령은 위치상 물이 많고 토질이 좋은 지역이라 예부터 농사의 중요성이 컸습니다. 따라서 농사를 도울 수 있는 소가 가장 큰 재산이었고, 자연스레 관련 요리도 발달했답니다.

의령에서 소고기국밥만큼이나 유명한 음식이 바로 가례불고기입니다. 이는 의령군 가례마을에서 만들었다고 해서 마을 이름이 붙여졌어요. 가례불고기는 숯불에 익힌 돼지고기를 양념장에 재웠다가 다시 굽는 요리로 진한 맛과 숯불 향을 음미할 수 있는 게 특징이에요.

의령 봉수면 재건식육식당은 건강한 제철 식재료를 사용하고 화학조미료를 첨가하지 않는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는 곳이랍니다. 단일 메뉴인 돼지불고기, 가례불고기를 맛볼 수 있습니다. 그냥 먹어도 맛이 있지만, 함께 나오는 채소를 곁들여 쌈 싸 먹으면 더 맛있답니다.

의령군 봉수면에 위치한 재건식육식당은 가례불고기전문점입니다.

진짜 시골의 숨은 맛집으로 한적한 시골 동네 마을에 줄서서 먹는 집으로 메뉴도 딱 한가지‘돼지불고기’입니다.

시골 동네에 하나쯤 있을 법한 옛 스런 느낌이 나는 식당 포스로 이미 지역민들에게도 불향좋은 돼지불고기로 유명한 식당입니다.

인근에 주차할 공간이 많아서 주차걱정은 없으나 예약없이 무조건 선착순이라 마감시간이 한참 남았음에도 재료소진으로 영업이 끝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지역민들이 더 맛있다고 추천하며 여전히 방문자가 많은 제대로 오래된 맛집이 재건식육식당은 합천군과도 인접해있습니다.

점심 시간이 살짝 지난 시간 한숨 돌리려는 분위기인 것 같아 혹시나 싶어 여쭸더니 식사가 가능하다며 빈자리로 안내받았고, 우리가 그날의 마지막 손님이었습니다.

재료가 소진되는 시간이 식당이 마감시간이라 혹 조금 늦은 시간에 방문하게 된다면 미리 연락을 해본 후 방문하길 당부합니다.

오래된 건물이지만 깨끗하게 잘 관리되어 있고 직원들도 모두 친절합니다.

여러번 반찬 리필을 해도 마다시지 않고 가져다주십니다.

널찍한 식당 안은 래트로한 분위기이지만 깔끔합니다.

메뉴판엔 단일메뉴 한가지로, 찐 맛집으로 느껴집니다.

가성비가 그리 좋지 않다싶지만 맛본 후에는 생각이 좀 달라지기도 합니다.

밑반찬이 하나둘 나와주고,

곧 따라나오는 돼지불고기.

비주얼, 양도 넉넉한데 불향은 최고입니다.

불맛이 제대로 나며 달지 않고 자극적인 매운맛도 없습니다.

그래서 재건불고기 하나봅니다.

시락국도 맛있습니다.

밥 양이 조금 적다 싶지만 맛깔나는 반찬과 불고기를 보들보들한 상추에 싸먹다 보면 적지않은 양인가 싶기도 합니다. 남편은 공기밥 하나를 더 추가하니 딱 맞다 합니다.

식사를 마치고 나오니, ‘끝’이라 씌여 있습니다.

겨우 오후 2시쯤인데... 멀리까지 왔다가 식사를 못하고 돌아가는 손님들은 아쉬워합니다.

의령을 대표하는 향토 음식으로 망개떡, 메밀국수, 소고기국밥, 가례불고기가 선정되어 있습니다.

이에 향토 음식으로 지정된 음식점을 대상으로 향토 음식의 보존·계승을 위해 의령의 향토 음식을 전국에 널리 알리고, 지역 소득 창출과 음식 관광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재건식육식당

경남 의령군 봉수면 청계로 8

매일 10:00 - 15:00

055-572-3131

{"title":"의령 가례불고기 맛집, 재건식육식당 돼지불고기","source":"https://blog.naver.com/uiryeonginfo/223582977621","blogName":"경상남도 ..","blogId":"uiryeonginfo","domainIdOrBlogId":"uiryeonginfo","nicknameOrBlogId":"경상남도 의령군","logNo":223582977621,"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