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명소, 자연을 느끼며 산책하기 좋은 '성북동 산림욕장& 버드나무 관찰원'
대전 유성구 명소,
자연을 느끼며 산책하기 좋은
'성북동 산림욕장&버드나무 관찰원'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전 유성구 가을 걷기 좋은 곳 성북동 산림욕장과 방동저수지 윤슬거리에 위치한 버드나무 관찰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장소 성북동 산림욕장은 방동저수지를 지나 안쪽에 있으며 근처에 국립대전숲체원이 있어 연계 관광으로도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방동, 성북동 일대 숲을 연결하는 중요한 지역이기도 하며 숲이 주는 다양한 혜택을 모두 함께 누릴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대전 유성구 가을 걷기 좋은 곳 성북동 산림욕장은 대중교통인 버스를 이용해서도 방문이 가능하며, 자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산림욕장 방문자 안내소 아래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방문자 안내소를 지나 임도를 따라 올라가다 보면 성북동 숲속야영장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성북동 숲속야영장은 하늘, 바람, 별 구역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총 30곳의 캠핑 영지를 갖추고 있었습니다.
성북동 산림욕장 내에는 임도와 등산로가 다양한 목적으로도 방문이 가능합니다. 방문자 안내소에서 출발해 금수봉과 백운봉을 지나 원점 회귀하는 산림욕장 영역은 시원한 그늘 아래 가을 걷기 좋은 곳으로 추천해 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두 번째 장소 방동저수지 윤슬거리 버드나무 관찰원은 성북천과 방동저수지가 만나는 곳에 있으며, 마치 맹그로브 숲처럼 버드나무 뿌리가 물 밖으로 드러나는 완벽한 야생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버드나무 관찰원에는 별 포토존, 전망테크, 링그네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별 포토존에는 '유성스타'라는 문구와 함께 별 모양의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안쪽으로는 네트 산책로가 설치되어 있었고 산책로 옆으로는 숲속의 집과 대형의자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산책로 끝에는 화려한 수국벤치 포토존이 있어 꽃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버드나무 관찰원 데크길을 따라 걷다 보면 무지개 의자와 방동 저수지가 한눈에 들어오는 곳에 링그네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링그네에 올라 사진을 찍으면 저수지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연출할 수 있어 보였고 야간에도 멋진 모습을 보여줄 것 같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전망테크에 오르면 방동 저수지와 버드나무 관찰원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었습니다. 규모가 크지 않아 아이와 같이 산책하기에도 좋은 곳이었습니다.
오늘은 대전 유성구 가을 걷기 좋은 곳 성북동 산림욕장과 방동저수지 버드나무 관찰원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선선한 요즘 날씨에 걷기 좋은 곳으로 아이와 함께 자연을 느끼며 산책해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 #성북동산림욕장
- #방동저수지윤슬거리
- #버드나무관찰원
- #대전산책코스
- #대전명소
- #숲속야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