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명소,

자연을 느끼며 산책하기 좋은

'성북동 산림욕장&버드나무 관찰원'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전 유성구 가을 걷기 좋은 곳 성북동 산림욕장과 방동저수지 윤슬거리에 위치한 버드나무 관찰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장소 성북동 산림욕장은 방동저수지를 지나 안쪽에 있으며 근처에 국립대전숲체원이 있어 연계 관광으로도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방동, 성북동 일대 숲을 연결하는 중요한 지역이기도 하며 숲이 주는 다양한 혜택을 모두 함께 누릴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대전 유성구 가을 걷기 좋은 곳 성북동 산림욕장은 대중교통인 버스를 이용해서도 방문이 가능하며, 자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산림욕장 방문자 안내소 아래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방문자 안내소를 지나 임도를 따라 올라가다 보면 성북동 숲속야영장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성북동 숲속야영장은 하늘, 바람, 별 구역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총 30곳의 캠핑 영지를 갖추고 있었습니다.

​성북동 산림욕장 내에는 임도와 등산로가 다양한 목적으로도 방문이 가능합니다. 방문자 안내소에서 출발해 금수봉과 백운봉을 지나 원점 회귀하는 산림욕장 영역은 시원한 그늘 아래 가을 걷기 좋은 곳으로 추천해 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두 번째 장소 방동저수지 윤슬거리 버드나무 관찰원은 성북천과 방동저수지가 만나는 곳에 있으며, 마치 맹그로브 숲처럼 버드나무 뿌리가 물 밖으로 드러나는 완벽한 야생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버드나무 관찰원에는 별 포토존, 전망테크, 링그네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별 포토존에는 '유성스타'라는 문구와 함께 별 모양의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안쪽으로는 네트 산책로가 설치되어 있었고 산책로 옆으로는 숲속의 집과 대형의자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산책로 끝에는 화려한 수국벤치 포토존이 있어 꽃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버드나무 관찰원 데크길을 따라 걷다 보면 무지개 의자와 방동 저수지가 한눈에 들어오는 곳에 링그네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링그네에 올라 사진을 찍으면 저수지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연출할 수 있어 보였고 야간에도 멋진 모습을 보여줄 것 같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전망테크에 오르면 방동 저수지와 버드나무 관찰원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었습니다. 규모가 크지 않아 아이와 같이 산책하기에도 좋은 곳이었습니다.

​오늘은 대전 유성구 가을 걷기 좋은 곳 성북동 산림욕장과 방동저수지 버드나무 관찰원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선선한 요즘 날씨에 걷기 좋은 곳으로 아이와 함께 자연을 느끼며 산책해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title":"대전 유성구 명소, 자연을 느끼며 산책하기 좋은 '성북동 산림욕장& 버드나무 관찰원'","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659912603","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nicknameOrBlogId":"yuseonggu","logNo":22365991260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