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빛을 맞으며 피어난 다양한 꽃과 식물들로 눈이 즐거워지는 '암석식물원'

금강로하스대청공원은 대청댐 일대에 조성된 공원으로 대전 도심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하면서 여가 활동을 하기 좋은 곳입니다. 공원 옆으로 금강이 흐르고 주변에 숲이 있어서 자연을 즐기기 좋습니다.

금강로하스대청공원은 넓은 규모에 걸맞게 여러 시설과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금강로하스대청공원의 볼거리 중 하나로 대덕구 암석식물원이 있습니다.

대덕구 암석식물원은 금강로하스대청공원에 있는 야외 식물원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꽃, 식물들이 서식하고 돌탑과 석장승도 있습니다. 산책로를 따라 가볍게 걸으면서 식물원을 둘러보고 자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대덕구 암석식물원 앞에 인골 버스정류장이 있어서 대청댐까지 운행하는 대전 72번 시내버스나 73번 시내버스를 이용해서 찾는 것도 가능합니다.

출처: 대전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

대전 72번 시내버스와 73번 시내버스 시간표입니다. 시간표를 참고해서 신탄진역 버스정류장이나 신탄진시장 버스정류장에서 승차할 수 있습니다.

무더운 날씨에 대덕구 암석식물원에는 만개한 수국들로 가득했습니다. 한여름에 암석식물원에서 볼 수 있는 예쁘고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장미와 허브가 있는 장미, 허브원입니다. 장미, 허브원 말고도 식물원 곳곳에 만개한 장미가 조금씩 있었습니다. 장미는 수국과 같이 여름철에 암석식물원에서 볼 수 있는 꽃입니다.

암석수목원의 암석원입니다. 암석원에는 수목한계선에 자생하는 고산 식물과 저지대의 건조한 암석이나 모래땅에 서식하는 식물들을 수집했습니다.

그라스원에는 초본식물 중 벼 및 사초과 식물인 수크렁, 억새, 물대 등이 있습니다.

암석식물원 곳곳에 벤치가 있고 햇빛을 막아주는 지붕도 있어서 잠시 뜨거운 햇빛을 피해서 휴식할 수 있습니다.

암석식물원 한쪽에 숲과 함께 갖춰진 보행자 데크 산책로입니다. 양옆으로 소나무를 비롯한 여러 나무가 있어서 숲을 즐기면서 걸을 수 있습니다.

숲을 따라 이어진 보행자 데크 산책로 한쪽에서 돌탑과 석장승이 보입니다.

암석식물원에 있는 돌탑과 석장승입니다. 주변이 숲으로 둘러싸여 있고 석장승들은 숲을 따라 둥그런 형태로 나란히 배치되어 있습니다. 대덕구 암석식물원의 흥미로운 볼거리 중 하나입니다.

금강을 따라 이어진 보행자 데크 산책로입니다. 숲을 따라 이어진 보행자 데크 산책로는 금강을 따라 이어진 보행자 데크 산책로와 만납니다. 금강을 따라 걸으면서 금강의 경치와 숲을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보행자 데크 산책로에서 바라본 금강입니다. 날씨가 쾌청할 때 구름이 가득한 하늘과 금강의 모습은 그림과도 같습니다.

금강을 따라 이어진 보행자 데크 산책로는 대청로 방면으로 이어진 미호동 농로와 만납니다. 대덕구 암석식물원은 자연을 즐기기 좋고 볼거리가 많아서 바쁘고 지친 일상을 잠시 뒤로 휴식이 필요할 때 찾아보기 좋은 곳입니다.



{"title":"햇빛을 맞으며 피어난 다양한 꽃과 식물들로 눈이 즐거워지는 '암석식물원'","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547406948","blogName":"내 일상이 ..","blogId":"daedeokgu","domainIdOrBlogId":"daedeokgu","nicknameOrBlogId":"대덕구","logNo":223547406948,"smartEditorVersion":4,"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lin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