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lo](/_next/image?url=%2Fassets%2Fpngs%2Fwello-profile.png&w=64&q=75)
5일 전
울산 여행 아이랑 가볼 만한 관광지 울산시립미술관
울산광역시 중구 미술관길 72
10:00~18:00
지하 3층 주차장
안녕하세요, 울산 중구 4기 소셜미디어 기자단 정나윤입니다.
중구 성남동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곳이 저는 울산시립미술관인데요.
성남동 시계탑 사거리에서 얼마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고,
주차장이 완비되어 있어 찾아오기 쉬운데요.
저는 반뚜벅이로 버스와 자동차를 상황에 따라 이용하고 있는데요.
미술관 가까이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해도 빠르게 울산시립미술관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 이용
울산시림미술관(63117)
마을버스 중구54, 중구55, 중구56
울산시립미술관(21008)
일반버스 115,118,246,462,713,718,1115
울산시립미술관(21007)
일반버스 115,246,718,1115
문화의거리(66812)
마을버스 중구52, 중구53
복산초등학교(77204)
마을버스 중구54, 중구55, 중구56
양사초등학교(63115)
마을버스 중구54, 중구55, 중구56
울산시립미술관은 전시를 하고 있는 전시동과 디저트와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지관서가 카페, 2개의 동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전시동에 들어가기 전에는 마시던 음료를 입구에 놔두고, 쓰레기는 입구에 놓여 있는 쓰레기통에 버리고 들어가시면 된답니다.
무인발권기에서는 어른 거만 발권이 가능한대요.
울산시민 및 대학생/군인 및 예술인, 19세 미만/ 65세 이상 등 할인 적용 대상 분들은 매표소에서 신분증 확인 후 발권이 된답니다.
미술관 관람료
울산 시민(어른) 500원
대학생/군인 및 예술인 700원
19세 미만 / 65세 이상 무료
저는 울산시민으로 신분증을 보여주고, 500원을 내고 입장하였는데요.
총 3층을 다니며 전시를 관람할 예정입니다.
입장은 당일 관람권이며 중간 퇴장 시, 재입장 및 환불은 불가합니다.
울산시립미술관 어린이 기획 전시인 [한 반 짝 더 가까이]와 연계한
연말연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25년 3월 9일까지 추억을 만들 수 있는데요,
김우진 작가의 <유토피아-사슴>과 함께 사진 찍어보시고, 사슴은 눈으로만 감상해 주세요.
스툴에 앉아서 촬영해도 되지만, 안전을 위해 사각 프레임 밖에서만 촬영이 가능하답니다.
발권하는 위치는 지하 1층인데 그 옆으로 유모차와 휠체어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지하 1층과 지하 2층에는 무료 사물함이 준비되어 있고, 전시 관람을 할 때 무거운 짐이 있다면 사물함을 이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시립미술관에는 전시 관람을 하며, 쉬워갈 수 있는 자리들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폭신한 곳부터 딱딱한 의자까지 앉아 쉬어가면서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주차 사전 정산기는 지하 1층 엘리베이터 앞과 지하 3층 주차장 출입구 앞에 있는데요.
운영 시간은 09:00~19:00으로 지하주차장은 기본 최초 30분 이내 500원이며, 1일 최대 10,000원이랍니다.
이제 입장을 해서 전시하고 있는 작품들을 보려고 합니다.
울산시립미술관에 오면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에 항상 힐링이 되는 걸 느낄 수 있는데요,
도심 속의 시끄러운 소리에 지치고, 스트레스가 쌓인다면 울산시립미술관 추천드립니다.
이동은 엘리베이터나 계단으로 할 수 있는데요,
계단 이용하기 불편하면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서 층간 이동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1층에서 전시하고 있는 <한 발짝 더 가까이> 작품 전시 위주로 보았는데요.
실물로 보면서 여러 시각으로 볼 수 있는 전시 작품이 눈길을 더 끌었기 때문입니다.
*전시 관람 기간 25년 3월 9일까지*
1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끝에 위치한 김우진 작가님의 유토피아 사슴이 눈길을 끌었는데요.
어린이집에서 미술관으로 견학 온 어린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 옆으로는 아이들이 전시 연계 그리기 체험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색연필과 연필이 마련되어 있고, 책상에 커버가 씌어 있어 편하게 채색과 그림 그리기를 진행할 수 있답니다.
[한 발짝 더 가까이] 책자를 받아보면, 그 안에 색칠할 수 있는 그림들이 그려져 있습니다.
세세하게 나누어져 있고, 본 대로 혹은 색칠하고 싶은 색상으로 하면 되는데요.
시간 가는 줄 모르는 체험이었습니다.
작품 전시되어 있는 곳에도 벤치가 마련되어 있어 앉아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작품은 유토피아-학으로 스테인리스에 우레탄 도장으로 만들어져 있고, 김우진 작가는 동물을 주제로 작업을 진행해왔는데요.
작품이 놓일 장소의 내러티브를 담아내고자 했다는데, 보이는 뒤쪽이 울산 동헌 및 내 아입니다.
학 날개 하나하나 크레파스로 자유롭게 그려 넣은 거처럼 자유로운 느낌이 드는데요.
이런 느낌으로 피곤하고 가라앉았던 마음을 잊고 한 반짝 더 가까이 힐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진짜 학이 물을 먹고 있는 거 같은 모습과 날갯짓으로 금방 하늘을 날아오를 거 같은 이번 전시회를 보고 미술관에서 나왔답니다.
이외에도 '예술과 인공지능' 전시와 XR랩 '팬텀가든'이 진행되고 있으니, 조용히 힐링하고픈 분들은 울산시립미술관 추천합니다!
#울산 #울산광역시 #울산중구 #울산광역시중구 #울산중구소셜미디어기자단 #누구나살고싶은종갓집중구 #울산시립미술관 #울산미술관 #울산전시 #시립미술관 #울산문화생활 #울산전시회 #울산중구전시회 #울산중구미술관 #예술과 인공지능 #인공지능전시 #한발짝더가까이 #팬텀가든 #울산실내데이트 #울산중구실내데이트 #울산성남동실내데이트
- #첫글
- #울산
- #울산광역시
- #울산중구
- #울산광역시중구
- #울산중구소셜미디어기자단
- #누구나살고싶은종갓집중구
- #울산시립미술관
- #울산미술관
- #울산전시
- #시립미술관
- #울산문화생활
- #울산전시회
- #울산중구전시회
- #울산중구미술관
- #예술과
- #인공지능전시
- #한발짝더가까이
- #팬텀가든
- #울산실내데이트
- #울산중구실내데이트
- #울산성남동실내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