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가을꽃을 만날 수 있는 l 태안 가을꽃박람회
코리아플라워파크에서
만나는 아름다운 가을
충남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244-12
이제 추분이 지나고 가을이 완전히 내려앉은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몸과 마음으로 가을을 느끼면서 여행하기 좋은 곳이 있으니 바로 태안 코리아플라워파크에서 열리고 있는 가을꽃박람회입니다.
태안에는 이곳 코리아플라워파크를 비롯해서 청산수목원, 팜카밀레 허브농원, 안면도수목원 등 아름다운 꽃과 나무를 볼 수 있는 곳이 있는데 오늘은 가을꽃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코리아플라워파크를 소개해드립니다.
이번 가을은 더위가 늦게까지 찾아오고 비가 여름비처럼 내리기도 했지만 이제 추분이 지나니 완현한 가을의 모습을 그대로 담아내고 있습니다. 꽃의 도시 태안에서는 꽃지해수욕장 옆에 있는 코리아플라워파크에서 가을꽃 잔치가 열리고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봄부터 가을까지 계절별로 꽃축제를 열고 있는데, 명실공히 우리나라 대표꽃축제가 열리는 곳이 되었습니다. 봄에 만나는 튤립축제부터 여름꽃 그리고 가을꽃 축제가 열리는 이곳은 태안하면 생각나는 ‘꽃’의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니 벌써 가을 냄새가 가득 다가옵니다. 올해 날씨가 고르지 못한 면이 있어 꽃이 좀 늦게 피어나기도 하는데 이곳에 피어나는 꽃을 보노라니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물론 상업적인 곳이기도 하지만 이렇게 고운 꽃을 만나니 스르르 힐링 됩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다양한 형태의 조형물이 있고 조형물은 초록빛 세상과 꽃을 담아내면서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줍니다. 이곳 전시회를 보면 일년내 가는 기본적인 조형물이 있고 그 조형물에 계절별로 꽃을 입혀 멋진 세상을 열어줍니다.
물론 봄에 이뤄지는 튤립꽃 축제보다는 가을꽃 축제를 돌아보는 데 걸리는 시간이 짧아집니다. 입구에서 들어와 한 바퀴 돌아보는데 한 시간 정도는 걸립니다. 이곳에는 국화를 비롯한 다양한 꽃이 피어납니다.
나무 모양을 한 조형물에 꽃이 피어나 아름다운 패턴을 유지해주고 있습니다. 미술 작품 속에서 만나는 작품들이 꽃과 함께 어우러지는 모습도 보기 좋습니다. 작품과 어우러지는 세상은 더 멋지게 다가옵니다.
이곳에는 전망대가 있어 전당대에 올라 내려다보는 풍경도 멋집니다. 꽃으로 이뤄진 궁궐을 들어가는 마음으로 안으로 들어가면 둥근 나무 모양의 패턴이 가득합니다. 나무 조형물 사이에 판다가 앉아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큰 판다와 함께 작은 판다들이 소풍 나온 것 같은 풍경을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브라질 마편초가 군락을 이루면서 피어나고 있습니다. 보랏빛 꽃이 햇빛을 담아 더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토끼 모양의 조형물이 참 귀엽게 다가옵니다. 역시 잘 다듬어진 조형물과 꽃과의 만남은 멋집니다. 주변에 피어나는 꽃과 초록빛 나무와도 잘 어우러지는 모습입니다. 새 두미리가 서 있는 모양과 주변의 꽃도 잘 어우러집니다.
요즘 가을이 깊어가니 억새가 피어나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가을의 억새와 맑은 하늘과의 만남도 보기에 참 좋습니다. 천천히 걸으면서 만나는 풍경이 너무 아름다운 모습으로 가족이나 연인들이 함께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곳에는 열대식물 전시관이 있습니다. 온실에는 다양한 종류의 식물이 자라고 있는데 바나나가 열매가 열린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돌아보면서 만나는 초록빛 식물이 참 보기도 좋습니다.
부겐빌레아 등 다양한 꽃들이 피어나 저절로 힐링 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아직도 수국이 피어나기도 하고 서양봉숭화인 임파펜스가 피어나기도 합니다. 계절별로 피어나는 꽃이 다르기는 하지만 식물을 보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밖으로 나오니 수로에 서 있는 풍경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꽃과 조형물이 하나가 되어서 멋지게 피어나는데 가을의 아름다운 서정을 입고 있습니다. 아직 가을이 깊어가지 않아서 국화꽃은 많이 피어나지 않았지만 다른 꽃들과 어울림이 좋습니다.
이곳에는 전동마차가 있어 다리가 아픈 사람들이나 타고 돌아보면서 풍경을 만나고 싶은 사람들은 이용하기에 좋습니다. 걸으면서 보는 풍경도 좋지만 이렇게 차 안에서 내려다보는 모습도 참 좋습니다.
이곳에서 가을꽃박람회는 이미 시작되었고 11월 4일(월)까지 계속됩니다. 앞으로 남은 기간이 참 많네요. 이곳의 입장료는 성인 10,000원, 경로 및 단체는 9,000원이고 유아나 청소년은 8,000원입니다.
입장 가능 시간은 09시부터 17시까지이고 18시에 폐장합니다. 이곳에 넓은 주차장이 있는데 가을꽃박람회 이용객들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가을 이곳에서 아름다운 가을꽃도 만나고 옆에 있는 꽃지해수욕장에서 멋진 일몰을 보아도 좋습니다.
코리아플라워파크
주소 : 충남 태안군 안면읍 꽃지해안로 400
전화 : 0507-1497-5536
사진촬영 : 09.23
※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이병헌님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충청남도 #충남 #충남도청 #충남도민리포터 #국내여행 #충남여행 #충남가볼만한곳
- #충청남도
- #충남
- #충남도청
- #충남도민리포터
- #국내여행
- #충남여행
- #충남가볼만한곳
- #태안
- #코리아플라워파크
- #태안가을꽃박람회
- #태안가을꽃축제
- #태안축제
- #태안여행
- #태안데이트
- #태안아이와
- #태안관광
- #태안여행코스
- #태안가볼만한곳
- #충남축제
- #충남데이트
- #충남아이랑
- #충청도여행
- #충청도축제
- #충청도가볼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