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가 연일 기승을 부렸던 여름, 햇빛을 막아준 '스마트 그늘막'
무더위가 연일 기승을 부렸던 여름, 햇빛을 막아준 '스마트 그늘막'
올여름처럼 폭염이 우리를 괴롭힌 적은 별로 없었지 싶습니다. 그 정도로 무더위가 연일 기승을 부리면서 지금껏 우리를 농락한다는 기분입니다.
폭염은 다른 동식물은 물론이거니와 특히 사람의 건강에 매우 위험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늘막은 이러한 위험을 예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늘막은 태양으로부터 직접적인 노출을 방지하여 피부를 보호하고, 체온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그늘막은 사람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여 건강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폭염이 심한 날에는 그늘막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폭염시 횡단보도 앞에 설치된 그늘막은 보행자들에게 오아시스 역할을 합니다. 아울러 뜨거운 햇볕을 가리는 것만으로도 텐트 밖 기온과 텐트 안 기온은 3도 이상 차이가 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견딜 수 없는 폭염시에는 건강 수칙을 준수하고, 그늘막이나 실내 등 시원한 장소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대덕구에서는 관내 곳곳에 최신형의 스마트 그늘막을 설치하여 주민들의 호응과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
대덕구 비래동의 (주) 대상 건물 앞과 송촌동의 (주) 유한양행 대전지점 사옥 앞에서 볼 수 있는 스마트 그늘막은 자외선 지수와 초미세먼지 체크 등의 첨단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서 여길 이용하는 주민들의 큰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
자외선 지수란, 태양이 가장 높이 떴을 때 지표에 도달하는 자외선 복사량을 지수화한 것으로 연중 서비스하며, 일 2회 제공됩니다.
자외선은 체내에서 비타민 D를 합성하고 살균작용을 하는 등 이로운 역할을 하는 동시에 피부노화, 피부암, 건조, 피부염, 잔주름, 기미와 주근깨 등을 유발시키는 요인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자외선 지수를 확인하여 적절한 대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초미세먼지는 대기 중에 떠다니는 미세한 입자로, 일반적인 미세먼지보다 더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초미세먼지는 호흡기나 피부 등을 통해 인체에 흡수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다양한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로 자동차 배기가스에서 발생하며, 사람의 폐포까지 깊숙이 침투해 각종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는 직접적인 원인이 됩니다.
장기간 미세먼지에 노출될 경우 면역력이 급격히 저하되어 감기, 천식, 기관지염 등의 호흡기 질환은 물론 심혈관 질환, 피부질환, 안구질환 등 각종 질병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 그늘막 바로 아래는 의자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폭염이나 갑자기 쏟아지는 소나기도 피할 수 있어 그야말로 일거양득의 참 고마운 주민 동반자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처럼 다양하고 편리한 최첨단 기능까지 갖춘 스마트 그늘막 덕분에 이번 여름을 이겨내기에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주민 편의를 제고하고자 노력하는 대덕구에 박수를 드리고 싶습니다.
- #대전
- #대덕구
- #스마트그늘막
- #무더위
- #그늘막
- #휴식처
- #햇빛가리개
- #폭염
- #피부보호
- #자외선지수
- #초미세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