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가을여행 l 예향 논산 랜드마크 l 탑정호 출렁다리
대둔산 맑은 물이 내려와 모이는 예향 논산의 탑정호
이 곳에 멋진 출렁다리 이야기
충남 논산시 가야곡면 종연리 155
가을비가 내리고 차량이 달리는 도로의 가로수가 알록달록 예쁜 단풍옷으로 갈아 입는 10월이 깊어갑니다. 10월 초 많은 연휴가 끝나고 조금은 한가한 시간이 되었지만 이제 나들이하기 아주 좋은 맑은 하늘과 신선한 공기, 가을을 즐기기 딱 좋은 시기입니다.
가을날 충남 나들이, 오늘은 예향 논산의 맑은물 인공호수 탑정호를 남과 북으로 이어주는 출렁다리 나들이 입니다.
예향논산 탑정호 출렁다리
▲ 논산 탑정호출렁다리
논산 탑정호 출렁다리는 남쪽 입구와 북쪽 입구 양방향에서 건널 수 있습니다. 오늘은 북문 입구 주차장에 주차하고 탑정호 출렁다리 가을 나들이를 시작합니다.
주차장 입구에는 안전요원이 건널목 통제를 해 안전하게 건널 수 있습니다.
건널목 건너 탑정호 쪽으로 넘어 오면 가을 탑정호 아름다운 석양을 감상할 수 있는 노을섬이 있답니다. 오늘은 시간이 맞지 않아 노을감상은 다음으로 패스하고...
탑정호는 수변과 주변의 대명산을 연결하는 탑정호 소풍길이 조성되어 있어 많은 트레킹 매니아들이 찾아온답니다. 노을섬 입구에 탑정호 소풍길 안내도가 있네요.
주차장에서 느린 걸음으로 3분이면 도착하는 탑정호 북쪽 입구입니다. 입구 반대편에 함께해 YOU! 화단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함께해YOU! 와 연결된 글은 I ♡ 논산 이네요! 예향 논산을 반기는 문구가 화단에 조성되어 있습니다.
논산 탑정호는 호남의 소금강이라 불리는 대둔산에서 흘러 내려온 맑은 물이 고이는 인공호수로 수변생태공원과 수변데크길이 조성된 논산 시민들의 건강을 지켜주는 걷기 좋은 힐링의 길이며, 매년 많은 증가의 방문객이 찾아 오는 논산의 명소입니다. 탑정호에서는 겨울을 제외한 계절에 매일 아름다운 음악분수쇼가 펼쳐져 방문객들에게 아름다운 탑정호를 알리고 있답니다.
이제 탑정호 출렁다리 앞에 도착했습니다. 출렁다리 건너기 전에 이용객이 준수해야 할 사항을 읽어 봅니다. 요즘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족이 많은데 출렁다리는 반려동물은 동행이 불가합니다.
탑정호출렁다리 들어가기 전에 인증샷을 한 장 남기는 장소입니다. 출렁다리 교각 형상의 나무의자에 저멀리 탑정호 둑과 수문관리사무실이 있고 맑은 탑정호 물을 배경으로 사진 한장도 탑정호 가을나들이 추억을 남는답니다.
우와! 이제 탑정호출렁다리로 진입합니다.중간의 교각이 너무 웅장한 모습입니다.
탑정호 출렁다리는 논산시 부적면 신풍리와 가야곡리를 연결하는 다리로 휴양관광산업의 랜드마크 구추과 중부권 관광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세워진 다리입니다. 호스 위에 설치된 가장 긴 출렁다리로 2021년 9월 1일 한국기록원에서 받은 인증서가 다리 입구에 붙어 있습니다.
논산은 추억과 낭만의 도시입니다. 탑정호출렁다리 가을나들이에 논산여행의 추억을 쌓아봅니다.
탑정호출렁다리는 폭 4.8미터, 총 길이 592.6미터의 다리로 2018년 8월 30일 착공하여 2020년 10월 15일 준공한 논산의 랜드마크가 된 출렁다리입니다.출렁다리의 느낌을 주는 철망형 바닥과 중간 중간 수면을 볼수 있는 유리판이 설치되어 있어 방문객들이 스릴을 느낄 수 있답니다.
하얀 구름이 많은 가을 하늘을 배경으로 탑정호 출렁다리 주 탑을 잡아봅니다. 주탑의 높이는 46.5미터라고 합니다. 출렁다리를 건너는데 흔들리는 느낌이 다리로 전해집니다.
탑정호 주변에 자리한 관광시설로 저 멀리 하얀 호텔건물과 카페가 보입니다. 주말이면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고, 특히 야간에 탑정호출렁다리를 스크린으로 펼쳐지는 파사드 영상공연을 즐길 수 있는 명당자리이기도하답니다.
탑정호 출렁다리에서 본 탑정호 수문입니다. 수문있는 곳에 관람석이 설치되어 있고 매일 주간과 야간에는 탑정호 음악분수쇼가 펼쳐지는데 특히 야간조명하에 펼쳐지는 음악분수쇼는 꼭 봐야할 탑정호 여행의 백미입니다.
탑정호출렁다리 중앙에는 스카이가든 - 쉼터가 있습니다. 남쪽과 북쪽의 중간지점에 있는 쉼의 공간으로 출렁다리를 건너며 잠시 쉴수 있는 곳입니다.
스카이 가든에서 쉬고 있던 라이더들이 탑정호출렁다리 북쪽 입구로 나가는 모습을 담아봅니다. 멀리서 자전거로 찾아와 예향논산의 추억을 만들고 가는 라이더들의 안전한 자전거 여행을 응원하였답니다.
스카이 가든의 쉼터에서 잠시 쉬면서 잡아 본 탑정호 모습입니다. 대둔산 맑은 물 모여들어 논산시민들의 힐링장소로 자리잡은 탑정호의 수면은 살짝 불어오는 가을바람에 살며시 흔들림이 있네요.
인터넷 강국 대한민국을 알수 있는 와이파이 서비스, 논산시 공용와이파이 서비스가 탑정호 중앙에서도 가능하니 대한민국, 논산시 만세입니다.
▲ 논산탑정호출렁다리
논산시의 랜드마크가 된 탑정호출렁다리를 가을 나들이 장소로 선정하고 다녀 온 날 아름다운 논산의 추억이 또 하나 만들어졌습니다. 예향논산, 가을에 꼬 가봐야 할 곳으로 추천하는 탑정호 출렁다리 이야기입니다.
논산 탑정호출렁다리
○ 입장료 : 무료
○ 입장시간 : 오전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마지막입장 오후 5시30분)
☞ 연중무휴
○ https://www.nonsan.go.kr/tapjeong/
* 방문일시 : 10월 10일
※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하늘하늘님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충청남도 #충남 #충남도청 #충남도민리포터 #국내여행 #충남여행 #충남가볼만한곳
- #충청남도
- #충남
- #충남도청
- #충남도민리포터
- #국내여행
- #충남여행
- #충남가볼만한곳
- #논산
- #탑정호출렁다리
- #논산여행
- #논산산책
- #논산관광
- #논산데이트
- #논산아이랑
- #논산가을
- #논산가볼만한곳
- #충남관광
- #충남데이트
- #충남산책
- #충남아이랑
- #충남가을
- #충청도여행
- #충청도가볼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