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전
서구에서 가장 유명한 라이딩 코스 경인아라뱃길 자전거도로
안녕하세요! 서동이에요(*^▽^*)
성큼 다가온 계절 봄! 움추렸던 새싹들도 모두 깨어나는 즐거운 봄날,
자전거와 함께 힘찬 봄의 기운을 느껴보는건 어떨까요??
지금부터 김양현 기자님과 함께 경인아라뱃길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서구에서 가장 유명한 라이딩 코스! 경인아라뱃길
유난히 춥고 눈이 많이 내린 3월, 꽃샘추위가 끝나면
나들이, 등산, 자전거 라이딩 등 야외 활동하는 분이 많아지실 텐데요.
오늘은 서구에서 가장 유명한 라이딩 코스라고 할 수 있는 경인아라뱃길 자전거도로와 자전거 탈 때 주의할 점 등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서구는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20년도 자전거 이용 활성화 우수단체 공모’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았으며, 원당대로206번길~안동포사거리 3.0km의 자전거도로를 2025년 신설할 예정입니다.
경인아라뱃길은 저도 자주 산책하러 가는 곳인데요,
주말이면 산책하는 분, 돗자리를 펴고 휴식하는 분, 자전거 타는 분 등을 골고루 만나볼 수 있답니다.
경인아라뱃길 자전거도로의 기준점은 역시 정서진이겠죠.
정서진에는 ‘아라서해갑문 자전거 국토 종주 인증센터’가 있습니다.
‘아라서해갑문 자전거 국토 종주 인증센터’는 부산까지 633km의 자전거길의 시점이기도 하고 종점이기도 한데요,
자전거를 타는 분들은 이미 잘 알고 계신 곳이랍니다.
이곳에서 기념사진을 찍는 청년 라이더를 만났는데요, 부산에서 출발해 정서진까지 닷새가 걸렸다고 하더라고요. 체력적으로는 힘들어 보였지만, 표정은 정말 밝았답니다.
아라 서해갑문부터 아라 한강갑문까지는 총길이가 21km이며, 검암역 시천나루까지는 7km 정도입니다.
자전거길이 양방향으로 잘 마련되어 있고, 보행로와 구분되어 라이더와 보행자 모두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주차대, 자전거와 함께 출입이 가능한 화장실, 신고 위치 표지판, 속도측정기 등이 마련되어 있어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아라뱃길은 많은 분이 방문하는 곳이라서, 20km/h 규정 속도를 준수하고, 공원 내에서는 감속하며, 보행자와의 충돌에 주의하시기를 바랍니다. 이제 봄꽃이 피어 주변에 볼거리가 많아지더라도 전방주시, 안전운전은 필수입니다.
경인아라뱃길 자전거도로 중간에 자리한 ‘서해5동 수산물 복합문화센터’에서 식사하며 잠시 휴식하셔도 좋겠습니다.
경인 아라뱃길 자전거도로에서는 평소 자전거 타기를 즐기거나 전문 장비를 착용한 분들을 자주 만날 수 있지만,
자전거를 탈 때는 기본 교육, 안전 교육, 안전 장비 착용이 우선이라는 것 아시죠?
주행 전에는 브레이크, 타이어, 체인 상태를 확인하고, 헬멧과 장갑 등을 착용하여 부상을 방지합니다.
주행 시에는 안전거리를 유지하고, 다른 자전거와 보행자를 배려하며, 도로교통법에 따라 인도 주행은 금지되며,
횡단보도를 건널 때는 자전거에서 내려서 끌고 가야 합니다.
정서진에는 자전거 코스 연습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니, 연습 공간이 필요한 분은 정서진을 방문하시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서동이가 김양현 기자님과 함께 서구에서 가장 유명한 라이딩 코스 경인아라뱃길 자전거도로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자전거 탈 때 주의할 점 등을 소개해 드렸으니,
올해는 더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시면서 봄 기운도 만끽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이만,
다음에 또 서동이가 좋은 소식을 들고 찾아올게요~~ 안녕 o(*°▽°*)o
- #인천
- #서구
- #라이딩코스
- #경인아라뱃길
- #자전거여행
- #자전거타고
- #봄즐기기
- #콧내음
- #시원한도로
- #달려달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