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성남동 볼거리 놀 거리, #울산동헌및내아 마당에서 열리는 #울산동헌문화마당 10월까지 합니다!

2023년에 이어 2024년에도 진행하는 <울산동헌 문화마당>은 3월부터 10월까지, 총 8회차에 걸쳐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매월 마지막 토요일에 동헌및내아 마당에서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는 것인데요.

올해 2차례 공연밖에 남지 않았으니, 많은 분들이 날짜를 놓치지 말고 보러 다녀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5월에 이어 또 한 번 다녀왔습니다.

울산동헌 문화마당은 울산제일일보에서 주최하고, 울산시와 중구청이 후원하는 행사입니다.

지역 주민들에게 이색 문화공연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준비한 프로그램으로, 악기 연주 / 춤 / 노래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입니다.

여름엔 공연이 시작할 시간에 하늘이 아주 밝았는데, 이제 가을을 앞두고 있다 보니 꽤나 어둑어둑했습니다.

무대에 스포트라이트가 집중되는 콘서트장 같은 분위기였지요.

<울산동헌 문화마당> 매월 공연 일정표는 날짜가 다다라서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연초에 모든 공연을 다 정해놓고 시작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사전에 라인업을 확인할 순 없었는데요.

최근 감상했던 8월 마지막 주 토요일 공연에는 크랙베리 밴드, 벨라제이 밴드, 2개의 팀이 공연을 준비하였습니다.

참고로 곧 있을 9월 행사는 아래 포스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행사는 9월 28일 토요일

17:00~18:30

동헌및내아

울산동헌 문화마당이 있는 날이면 동헌및내아 잔디밭에 관람석이 잔뜩 설치되고, 잔디밭 위에 무대가 만들어집니다.

일찍부터 공연을 보기 위해 찾아와주신 주민분들도 있고, 멀리서부터 음악소리가 흘러나와 지나가다 들러보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한편에는 운영 부스와 함께 물 & 커피를 제공하는 부스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정수기와 믹스커피를 비치해두었으니 필요에 따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크랙베리 무대

8월 공연을 준비해 주신 첫 번째 팀은 #크랙베리 입니다.

강렬한 헤비메탈 음악을 선보였는데, TV에서나 볼 수 있었던 찌르는 듯한 고음을 눈앞에서 본 건 처음이었습니다.

전국적으로 여러 차례 공연을 순회하였던 실력이 받쳐주는 밴드인데요.

이번에는 메탈 버전의 블랙핑크 <How You Like that>, 에스파 <Supernova> 등 노래를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위 동영상을 통해 헤비메탈로 커버한 가요를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객과 함께 호응하며 공연을 이끌어 나가는 무대매너도 아주 좋았고,

참석한 관객들도 적극적으로 호응하고 함께 음악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정열적인 헤비메탈 곡에 맞춰 빠르게 박수를 치며 무대를 함께 꾸며나갔습니다.

날카로운 고음뿐만 아니라 비교적 잔잔하게 흘러나가는 음악도 들을 수 있었는데요.

묵직한 보컬 보이스가 상당히 매력 있었습니다.

한 여름의 뜨거운 열기를 이 무대로 시원하게 날려버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처음 헤비메탈 공연을 직관하였는데, 온몸에 소름이 돋는 음악 퍼포먼스에 깊게 빠져드는 시간이었습니다.

Bella J Band 무대

두 번째 공연을 선보인 팀은 벨라제이 밴드(Bella J Band)였습니다.

첫 음악은 밴드 연주로 시작하였는데요. 스티비 원더의 <Isn't she lovely>를 여름 느낌으로 통통 튀듯 연주해 주셨습니다.

가볍게 몸풀기 같은 연주였고, 주변 풀벌레 소리와 아주 잘 어울리는 듯했습니다.

이 밴드의 벨라제이(Bella J)는 보컬리스트 이름이며, 밴드 멤버로 드러머, 베이스, 기타, 피아노리스트 등이 모였습니다.

사실 벨라제이 밴드는 스티비 원더, 비욘세와도 앨범 작업을 한 경험이 있는 실력 있는 밴드입니다.

멋진 팀이 울산을 찾아주어서 덩달아 기분이 좋군요.

<울산동헌 문화마당>에서는 ABBA의 <Dancing Queen>, <Summer Time>, 송창식의 <고래사냥>, 한영애의 <누구없소> 등 익숙한 노래들을 커버하며 관객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 같이 떼창을 부르고 적극적으로 호응을 유도하며, 관객과 공연자가 하나 되는 무대를 만들었습니다.

감성적인 보컬과 표정 하나하나까지도 상당히 매력적인 밴드였는데요.

덕분에 더위를 잊고 노래에 몰두할 수 있었고, 아주 멋진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동영상을 통해 멋진 노래 공연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울산동헌 문화마당에는 관객들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도록 쿠션백 의자도 몇 개 비치되어 있었고, 누구나 자유롭게 돗자리를 가져와 편히 앉을 수 있었습니다.

때로는 휴대폰 조명을 켜서 가수들에게 적극적으로 호응하기도 하고, 박수로 힘차게 응원하기도 하였습니다.

5월에 봤을 때와 다르게 어둠이 내려앉은 동헌에서 공연을 즐기니 또 색다른 매력이 있었습니다.

이 멋진 공연이 2024년에는 불과 2회차 남았으니, 깊어가는 가을에 꼭 참석하여 울산 공연 무대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울산 #울산광역시 #울산중구 #울산광역시중구 #울산중구소셜미디어기자단 #누구나살고싶은종갓집중구 #동헌및내아 #울산동헌 #울산동헌문화마당 #문화마당 #울산공연 #벨라제이밴드 #BellaJBand

{"title":"울산 성남동 볼거리 놀 거리, 울산동헌 문화마당 10월까지","source":"https://blog.naver.com/usjunggu/223594889841","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sjunggu","domainIdOrBlogId":"usjung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 중구","logNo":22359488984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