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가볼 만한 곳, 공조팝나무가 아름답게 핀 '중리동 중앙공원'

대덕구 중리동에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공원 두 곳이 있습니다. 만남공원과 중앙공원인데요. 다른 지역에서도 많이 찾아보는 이유는 각종 행사들을 많이 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만남공원은 큰 도로변에 있어서 나름 찾기 쉽지만, 주택가에 둘러싸여 있는 중앙공원은 잘 찾기가 어려워서 행사를 진행할 때는 검색을 통해 살펴보는 곳이기도 해서 오늘 소개해 봅니다.

작은 소공연이나, 단체의 행사 모임을 이곳에서 많이 진행하는데요. 지난 4월 20일에 중리동 환경지킴이 행사도 이곳에서부터 시작되는데 우천으로 인해 취소되었었죠.

꽤 오랜 시간 중리동 안에 머물러 있음에도 주택가 안쪽에 자리 잡고 있어서 찾기 힘든 것이 먼저입니다.

중리동 행정복지센터 쪽에서 들어온다면 조금은 복잡할 수 있고 가장 쉽게 찾는 방법은 한밭대로에서 유가옥 설렁탕을 찾으면 바로 그 뒤입니다.

중앙공원은 시냇물이 흐르는듯한 구조와 바위 등으로 장식된 부분이 특징이라서 한번 방문했던 사람들이라면 기억에 많이 남았을 텐데요.

각종 안전사고에 대한 위험 그리고 물이 흐르는 부분을 지속하기 어려운 부분에서 완전히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과거와 다른 중앙공원의 모습들을 한번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유가옥 쪽에서 들어오면 중앙공원 글귀가 보이고요. 그 옆으로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공조팝나무입니다. 꽃차례가 가지에 산방상으로 나열되어 작은 공을 쪼개어 나열한 것 같아서 불리는 이름이죠.

접근도로는 총 5곳입니다. 사방에서 진입할 수 있고 정문은 유가옥 쪽에서 들어오는 부분이고 약간의 경사를 오르면 정자가 하나 있습니다. 안쪽에 또 하나의 정자가 있어서 그늘에서 쉬기 좋은 곳입니다.

입구 쪽에는 공조팝나무가 흐드러지게 피어 있습니다. 허리 높이의 나무에 새하얀 꽃잎들이 어우러져 있어서 담장 같은 느낌을 받게 만들어 줍니다.

꽃말은 '노력하다'이고, 보통 4월과 5월에 개화를 하니까 지금이 가장 절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냇물이 흐르던 움푹 팬 곳은 흙이 채워지고 그곳에 신식 화장실이 자리를 잡았습니다.

물이 계속 흐르는 풍경이라면 종전 풍경을 그리워하는 분들이 많겠지만 물이 흐르지 않는 부분에서의 움푹 팬 공간은 위험이 있었기 때문에 바뀐 부분이 더 좋습니다.

​중리동 행정복지센터 쪽에서 올라오는 길에 피어있는 공조팝나무의 풍경도 한 컷 올려봅니다. 번식력이 좋게 느껴지는 것은 나만의 생각은 아닐 것입니다.

그리고 안쪽에는 각종 운동시설이 있습니다. 다양한 운동시설이 있기 때문에 마음먹고 운동을 한다면 헬스장이 필요 없을 듯 보입니다.

그리고 밤에 한 번 더 보고 싶어지는 멋진 스마트 솔라트리가 보이는데요. 태양광으로 밤에 불빛을 제공해 줍니다. 색깔도 다양하게 보이므로 밤 산책 나오면 느낌이 좋을 듯 보입니다.

아무래도 주택가 주변이기 때문에 저녁을 먹고 밤 산책 나와서 공원을 한 바퀴 돌아보는 분들이 많아지는 계절입니다.

스마트 솔라트리 아래도 의자로 활용됩니다. 공원 안쪽에는 많은 의자들이 있어서 가볍게 산책하면서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나이 드신 분들은 정자 주변에 의자를 놓고 이야기를 나누기도 하죠.

정자와 의자가 나이 드신 분들이 많이 이용한다면 한쪽에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놀이시설들이 있습니다. 할머니는 정자에 앉아서 휴식을 취하고 엄마는 열심히 운동을 하고 아이들은 놀이터에서 놀 수 있으니 3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음수대도 있습니다. 물이 나오나 테스트를 해보았더니 물이 나옵니다.

오랜만에 시소가 있는 놀이터를 발견하였습니다. 요즘 놀이터들은 옛날처럼 미끄럼틀, 철봉, 그네, 시소 등에서 벗어나 다양한 새로운 것들이 많죠.

그런데 이곳은 신식 시소가 있었습니다. 다치지 않게 폐타이어로 바닥을 만들어 놓은 것도 인상적입니다.

현대식 공원이기 때문에 점자 안내판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공원 전체의 모습을 보니 부엉이 같은 느낌도 있네요.

벌써 여름 더위가 시작되었습니다. 멀리 여행을 떠나기에도 더위에 부담을 많이 느끼죠.

가볍게 저녁을 먹고 편하게 방문해 볼 수 있는 가까운 공원 이용도 생각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중앙공원에서는 밤이 더 운치가 있을 것 같은 느낌을 받아 봅니다.



{"title":"대덕구 가볼 만한 곳, 공조팝나무가 아름답게 핀 '중리동 중앙공원'","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434934531","blogName":"내 일상이 ..","blogId":"daedeokgu","domainIdOrBlogId":"daedeokgu","logNo":223434934531,"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