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록달록 가을가을한 영천 힐링쉼터, 우로지생태공원
우로지 자연생태공원은 대구와도 가까워 대구시민들도 쉽게 찾는 힐링 공간입니다.
평범했던 저수지를 생태공원으로 조성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휴식공간으로 재탄생한 곳으로,
사계절 다른 수생식물과 산책길, 팔각정자, 관찰데크 등이 어우러져 도심 속 자연을 만끽하기 좋습니다.
봄에는 흩날리는 벚꽃을 볼 수 있으며, 여름이면 연꽃 단지에 아름다운 연꽃이 피어나고 가을엔 고운 단풍이 내려앉아
산책길이 더 감성감성해집니다.
우로지생태공원은 힐링쉼터로 가봐야 하는 여행지로 자리매김하면서 저수지를 중심으로 예쁜 산책로가 있어 걷기도 참 좋은 곳입니다.
아이들이 실컷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는 짚라인과 미끄럼틀은 기본이고
바닥도 우레탄 소재로 되어있어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습니다.
우로지생태공원은 지금 요즘 핫한 맨발길을 조성하는 공사가 이어지고 있어서 통행이 제한되는 구간이 있습니다.
곧 짠 하고 오픈될 더 나은 환경으로 돌아올 거라 여깁니다,
우로지 저수지의 아름다운 경관과 함께 음악분수 등을 감상할 수 있는 관람데크도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산책로는 도심 속에서 자연과 도심이 어우러진 모습을 관찰하며 산책하기 좋은 공간이었습니다.
영천 출신 작가들의 시 등의 작품이 전시되고 있어 한 작품씩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해질녘 우로지생태공원은 낮 동안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멀리 보이는 뾰족뾰족한 삼각뿔 모양의 메타세콰이어나무 군락이 그림같아보입니다.
선선하게 부는 바람을 따라 산책도 하고 정자나 벤치에 앉아서 쉴 수 가며 가을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습니다.
넓은 망정 우로지를 바라보고 있으면 가슴이 뻥 뚫리는 듯하고,
저수지에 비친 인근의 건물들이 반짝이는 윤슬과 함께 반영이 남아 더 아름답습니다.
알록달록 찐하게 물든 단풍내도 맡으며 한껏 가을가을한 우로지를 즐기게 됩니다.
노랗게 빨갛게 물들고 있는 나무들 아래에 겹겹이 누운 낙엽이 바스락거립니다.
우로지생태공원을 한바퀴 도는 동안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서 마음이 편안해지고 힐링이 됩니다.
단풍이 드는 나무 사이로 가을 햇살이 진풍경을 만들어 내며 한껏 가을가을한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사계절이 아름다운 우로지,
곱게 물든 영천의 가을 단풍들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 우로지자연생태공원
경상북도 영천시 언하공단로 91-12 (망정동)
054-330-6643
관련 홈페이지 https://www.yc.go.kr/tour/main.do
- #영천
- #영천우로지
- #우로지자연생태공원
- #영천공원
- #영천우로지공원
- #영천가을
- #영천가을명소
- #영천명소
- #영천봄명소
- #영천여름명소
- #영천자연생태공원
- #영천생태공원
- #우로지생태공원
- #우로지생태자연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