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로지 자연생태공원은 대구와도 가까워 대구시민들도 쉽게 찾는 힐링 공간입니다.

평범했던 저수지를 생태공원으로 조성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휴식공간으로 재탄생한 곳으로,

사계절 다른 수생식물과 산책길, 팔각정자, 관찰데크 등이 어우러져 도심 속 자연을 만끽하기 좋습니다.

봄에는 흩날리는 벚꽃을 볼 수 있으며, 여름이면 연꽃 단지에 아름다운 연꽃이 피어나고 가을엔 고운 단풍이 내려앉아

산책길이 더 감성감성해집니다.

우로지생태공원은 힐링쉼터로 가봐야 하는 여행지로 자리매김하면서 저수지를 중심으로 예쁜 산책로가 있어 걷기도 참 좋은 곳입니다.

아이들이 실컷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는 짚라인과 미끄럼틀은 기본이고

바닥도 우레탄 소재로 되어있어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습니다.

​우로지생태공원은 지금 요즘 핫한 맨발길을 조성하는 공사가 이어지고 있어서 통행이 제한되는 구간이 있습니다.

곧 짠 하고 오픈될 더 나은 환경으로 돌아올 거라 여깁니다,

우로지 저수지의 아름다운 경관과 함께 음악분수 등을 감상할 수 있는 관람데크도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산책로는 도심 속에서 자연과 도심이 어우러진 모습을 관찰하며 산책하기 좋은 공간이었습니다. ​

영천 출신 작가들의 시 등의 작품이 전시되고 있어 한 작품씩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해질녘 우로지생태공원은 낮 동안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멀리 보이는 뾰족뾰족한 삼각뿔 모양의 메타세콰이어나무 군락이 그림같아보입니다.

선선하게 부는 바람을 따라 산책도 하고 정자나 벤치에 앉아서 쉴 수 가며 가을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습니다.

​넓은 망정 우로지를 바라보고 있으면 가슴이 뻥 뚫리는 듯하고,

저수지에 비친 인근의 건물들이 반짝이는 윤슬과 함께 반영이 남아 더 아름답습니다.

알록달록 찐하게 물든 단풍내도 맡으며 한껏 가을가을한 우로지를 즐기게 됩니다.

노랗게 빨갛게 물들고 있는 나무들 아래에 겹겹이 누운 낙엽이 바스락거립니다.

우로지생태공원을 한바퀴 도는 동안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서 마음이 편안해지고 힐링이 됩니다.

단풍이 드는 나무 사이로 가을 햇살이 진풍경을 만들어 내며 한껏 가을가을한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사계절이 아름다운 우로지,

곱게 물든 영천의 가을 단풍들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 우로지자연생태공원

경상북도 영천시 언하공단로 91-12 (망정동)

054-330-6643

관련 홈페이지 https://www.yc.go.kr/tour/main.do


※ 본 글은 새영천 알림이단의 기사로 영천시 공식 입장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title":"알록달록 가을가을한 영천 힐링쉼터, 우로지생태공원","source":"https://blog.naver.com/yeongcheonsi/223658829684","blogName":"아름다운 ..","blogId":"yeongcheonsi","domainIdOrBlogId":"yeongcheonsi","nicknameOrBlogId":"영천시","logNo":223658829684,"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