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그러움 가득한 숲속

피톤치드 샤워 코스 장태산자연휴양림

#대전서구 #대전서구청 #피톤치드 #장태산자연휴양림


온통 초록 물감으로 흩뿌려 놓은 듯

싱그러움이 가득한 5월입니다.

한낮의 기온은 여름이라 해도 될 정도로 더워졌는데요.

이럴 때면 피톤치드 가득한 숲이 있는

장태산자연휴양림이 생각납니다.

싱그러움 가득한 숲속

피톤치드 샤워 코스 장태산자연휴양림

장태산자연휴양림은 입장료 없이 즐길 수 있는 대전 서구 장안동에 있습니다. 도심과 가까운 곳에 있어 주말이면 가족과 연인들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관광으로 오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평일 오전에 찾은 장태산자연휴양림은 한가로움 속 물소리와 새소리가 가득합니다. 눈이 절로 정화되는 기분을 맛보고 싶다면 메타세쿼이아 숲으로 오시기를 바랍니다.

장태산자연휴양림은 전국 최초의 민간에서 조성, 운영하다 대전시에서 인수하여 2006년 새롭게 재개장 되었습니다. 휴양림 대부분이 메타세쿼이아 숲으로 형성되어 이국적인 경관으로 대전의 대표 관광명소 12선, 대전 서구 함께 가고 싶은 열 곳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대통령 내외가 여름휴가지로 다녀가 더욱 유명해졌는데요. 숲속 어드벤처, 산림욕장, 휴양관, 숲속 교실, 전시관, 전망대, 숲속 수련장, 생태연못까지 대통령 방문 코스로 다녀오셔도 될 것 같습니다.

생태연못에도 수생식물과 함께 연못에 비치는 메타세쿼이아 반영으로 초록 연못이 되었는데요. 연못을 가로지르는 목조 테크에서 예쁜 하트 사진을 담아 마음을 전해 보세요.

숲속 어드벤처에는 스카이웨이, 전망대 그리고 출렁다리를 건너며 위에서 내려다보는 숲을 또 만끽할 수 있는데요. 숲속 어드벤처는 비, 바람, 눈이 오거나 밤에는 안전을 위해 개방하지 않습니다.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면 사람들이 마치 숲으로 빨려 들어가는 듯한 동화 속 장면도 떠오릅니다. 싱그러움 가득한 초록에서 여름이면 녹음이 짙어지고 가을이면 단풍이 들어 사진 명소가 되기도 합니다.

거리가 140m인 출렁다리는 맞은편 등산로와 연결되어 있는데요. 맞은편 등산로에서 조금만 오르면 전망대와 출렁다리 전체가 보이는 사진 명소도 있습니다. 단풍이 절정이 되면 멋진 사진을 남기기 위해 줄을 서는 진풍경도 볼 수 있습니다.

장태산자연휴양림 하면 역시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메타세쿼이아 숲인데요. 일상의 피로를 풀어줄 피톤치드 샤워로 마음이 편안해지는데요. 식물 생육이 왕성하고 어린잎의 향기가 풍기는 초여름까지 피톤치드 샤워하기에 아주 좋은 시기입니다.

피톤치드 샤워가 필요하시다면 오전 10시부터 12시 사이에 방문하시고 간편한 옷차림으로 숲속에서 피톤치드를 피부와 호흡으로 느껴보시기를 바랍니다.

한낮의 태양을 피할 수 있는 숲과 편안하게 쉬며 맛있는 도시락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히 멀리서 오신다면 숲속의 집과 산림문화휴양관에서 숙박도 가능하니 '숲 나들 e'를 통해 예약해 보시기 바랍니다.

장태산자연휴양림에는 예약을 통한 숲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고 당나귀 체험과 매점에서 시원한 음료도 즐길 수 있습니다. 숲속 향기 가득한 피톤치드 샤워하러 이번 주는 장태산자연휴양림 어떠세요.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박혜정 기자의 글을 더 볼 수 있습니다.


{"title":"싱그러움 가득한 숲속 피톤치드 샤워 코스 장태산자연휴양림","source":"https://blog.naver.com/first_seogu/223461376656","blogName":"대전광역시..","blogId":"first_seogu","domainIdOrBlogId":"first_seogu","logNo":223461376656,"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