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의성군블로그기자단 이선희입니다.

한참 무더웠던 폭염에 여름 감기를 앓고 나니 한결 시원한 바람이 불어옵니다.

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니 야외활동을 하고 싶어지지 않나요? 그래서 오늘은 노을 맛집인 박서생과 청년통신사 공원을 소개합니다.

왜 공원 이름을 이렇게 지었을까요? 궁금해서 박서생을 검색해서 의성 비안 출신인 그의 생애와 활동사항을 찾아보니 이곳 낙동강변이 가장 적합한 곳임을 이해하게 되었어요~

박서생과 청년통신사 공원은 1km 정도의 부지로 구역별로 잘 구분돼 있어요.

먼저 다목적 광장을 둘러보았는데요~ 이곳은 캠핑장이 아닌 다목적 광장으로 잠시 쉬었다가는 휴식의 공간으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광장에는 율정호 센터가 바로 보이고, 우측으로 박서생의 수차가 있는 조형물과 박서생에 대한 소개가 잘 되어 있었어요.

왼쪽 옆으로 이동하면 과일이나 야채를 씻을 수 있는 개수대가 있고요~ 옆쪽에는 화장실과 샤워장이 마련되어 있어요~ 샤워장과 다목적광장을 이용하려면 수칙을 잘 지켜야 주셔야 해요~

캠핑장이 아니기에 숙박, 취사, 장기주차가 불가하며, 쓰레기는 의성군 종량제 봉투를 사용하여 지정된 장소에 배출해야 합니다.

다목적광장에서 다리를 지나 전망 광장에는 수차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양쪽 2곳으로 나눠져 있어요. 현재로서는 풀이 우거져 움직이지 않는 듯 보였어요~ 곧 정비가 될 것 같아요~

뱃길나루공원쪽으로 이동을 하다 보면 생존수영 교육장을 8월 31일까지 운영하고 있네요~ 이 프로그램은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수상안전교육은 물론 자기 구조법, 자유수영을 할 수 있다고 하며 무료로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의성뱃길나루공원에는 주차장이 완비되어 있고 맞은편에는 넓은 대지로 공원을 조성 중이며, 낙동강을 바라보며 강변을 따라 걷기도 참 좋은 것 같아요.

어느덧 해가 저물어갑니다. 박서생과 청년통신사 공원에서 바라보는 낙단보가 참 매력적입니다.

누구나 쉬었다 갈 수 있는 의성의 새로운 노을 맛집으로 많이~많이~~ 자주~자주~~ 방문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박서생과 청년통신사 공원

-위치 : 경상북도 의성군 단밀면 생송리 1482

-운영시간 : 오전 9시~ 오후 6시 매주 월요일 휴무

-이용문의 : 070-8840-3344


{"title":"경북 의성 낙동강변 노을 맛집! 박서생과 청년통신사 공원","source":"https://blog.naver.com/uiseong-good/223566012758","blogName":"새로운 도..","blogId":"uiseong-good","domainIdOrBlogId":"uiseong-good","nicknameOrBlogId":"의성군","logNo":22356601275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