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온도가 이제 계절이 달라졌음을 알려줍니다. 티끌 없이 맑은 하늘, 선선한 바람 부는 계절은 우리 모두를 설레게 합니다. 이 짧은 계절을 가장 효과적으로 즐길 곳이 있습니다.

'판암동 한옥마을', 물레방아 양옆 분수대에서 시원한 물줄기가 뿜어져 나옵니다.

1. 판암동 한옥마을

판암동 한옥마을 안에는 은진송씨쌍청당제실, 쌍청전통문화원 등이 있습니다. <쌍청>은 '청풍과 명월의 기상을 가슴에 새긴다'라는 뜻인데요. 우암 송시열 선생의 후손들이 선생의 8대조였던 송유를 기리기 위해 조성했습니다.

혹 지금, 높은 빌딩 숲 사이에서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나요? 몸과 마음을 힐링할 곳을 찾고 있다면, 판암동 한옥마을은 딱 좋은 선택지입니다. 역사와 전통, 고즈넉함을 가득 머금고 있어 매력이 넘치는 곳입니다.

주변에는 고기 전문점과 카페가 있어 함께 둘러보며 여행하기 좋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인형 포토존이 있습니다. 기념사진을 찰칵! 남겨 보세요.

※ 쌍청전통문화원

대전광역시 동구 동부로33번길 46-31

외국인들이 한국에 와서 놀라는 것 중 하나는 도시와 산이 함께 있는 풍경입니다. 평야 비중이 높은 외국과 다르게, 우리나라는 국토의 70%가 산지로 이루어져, 도심 속에서 산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도심 속 산은 때로는 등산 코스가 되고,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 장소가 되기도 합니다.

2. 식장산 정상 쉼터

푸른 하늘과 높게 뻗은 식장산 구 중계소가 보입니다. 이곳은 식장산 정상 부근입니다. 과거 통신 중계소가 완전히 새로운 공간으로 바뀌었습니다. 바로 '식장산 정상 쉼터'로 재탄생한 것입니다.

식장산 정상 쉼터로 가는 길. 식장산 전망대로 올라가다 보면, 두 갈래 갈림길을 만나고, 그중 왼편으로 난 길을 따라 올라가면 '식장산 정상 쉼터'를 만날 수 있습니다. 가늘 길이 무척 아름답습니다.

복잡한 도심 속이 조금 버거웠다면, 조용한 활기를 찾아 이곳을 방문해 보는 건 어떨지요. 특히 이곳에서는 쉼터 창밖으로 대전 도심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이제 막 개방했지만, 이미 많은 사람들이 SNS에 방문 사진을 올려 새로운 '대전 전경 조망 장소'로 유명해지고 있습니다. 해가 있으면 밝은 대전의 도심을, 해가 진 이후에는 대전의 야경을 볼 수 있습니다. 어느 때 방문해도 매력적인 대전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잘 만들어진 쉼터를 충분히 즐겼다면, 쉼터 밖을 둘러보세요. 쉼터의 또 다른 매력을 만날 수 있으니 말이죠. 식장사 구 중계탑 아래는 휴식을 취하기 아주 좋습니다.

또 길 따라 조금 더 내려가면, 파라솔 테이블 벤치가 보입니다. 시선을 두는 곳마다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도심 속 아주 작은 휴양지가 되어준답니다.

바람이 시원함을 더해주니 지금이 딱 좋은 시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멀리 식장산 전망대도 보이고 말이죠. 이곳에서 바라다보는 탁 트인 뷰는 시야에 걸리는 게 없어 하늘과 구름, 산, 도시를 마음껏 만끽하게 합니다.

대전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니! 대전역, 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도 보입니다. 비행기를 탄 것 같은 착각이 들 만큼 환상적입니다. 이곳은 쉼터인 동시에 훌륭한 야외 스튜디오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쉼터 주변을 한 바퀴 돌며 산책해 봅니다. 이곳은 기대 이상의 뷰가 있습니다. 바로 '대청호 뷰'인데요. 멀리 내려다보이는 대청호 풍경이 낭만적입니다. 천천히 걸어보며 이 시간을 조금 더 향유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윽고 고개를 돌리면, 또 자연과 도시가 어우러진 풍경이 있습니다. 사진 몇 장으로는 이곳을 기록하기 모자랄 수 있으니 수십 장을 찍어보길 바랍니다.

쉼터에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꽤나 오랜 시간 머물렀습니다. 여러분도 각자의 방법대로 이곳을 마음껏 누리길 바랍니다.

따스한 햇살, 선선한 공기. 일상에서 조금 벗어나 온전히 이 계절을 만끽해 보세요. 오늘 소개한 코스는 짧은 동선으로 여러 가지 뷰를 즐길 수 있으니, 힐링 나들이로 어서 쟁취하길 바랍니다.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쉼과 자연을 누리고 싶다면! 이번 주말은 '판암동 한옥마을'과 '식장산 정상 쉼터'로 떠나보세요!

※ 식장산 정상 쉼터​

대전광역시 동구 낭월동 300-1

{"title":"짧은 동선으로 하루 만에 둘러보는 대전 가볼 만한 곳","source":"https://blog.naver.com/storydaejeon/223579026933","blogName":"대전광역시..","blogId":"storydaejeon","domainIdOrBlogId":"storydaejeon","nicknameOrBlogId":"대전광역시","logNo":22357902693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