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양촌곶감축제, 맛있는 곶감과 다양한 체험으로 가득해요!
2024년 12월 13일(금)부터 15일(일)까지 충청남도 논산시 양촌면에서는 지역의 대표 특산물인 곶감을 알리고,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2024 양촌곶감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축제장으로 가는 길은 안내 표지판이 잘 되어 있고, 곳곳에 안내요원이 자리하고 있어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도 쉽게 축제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입구부터 시작된 활기찬 분위기는 관람객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고, 특히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이 많이 찾는 체험 코너와 먹거리가 가득해 더욱 풍성한 축제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양촌의 우수 농산물들이 한자리에 모인 부스에서는 양촌의 다양한 농산물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곶감 외에도 감 식초나 잡곡류를 구매할 수 있어 건강한 식재료를 구매하려는 분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았답니다.
2024 양촌곶감축제에는 보기만해도 그 달콤함과 쫀득함이 느껴지는 곶감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곶감 부스에서는 방문객들을 위해 인심 좋게 시식을 제공하였고, 이에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곶감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시식 코너는 인기만점이었는데요. 특히 반려견과 함께 축제장을 찾은 분도 많았고, 시식 곶감을 맛있게 즐기는 아이들의 모습도 눈에 띄었습니다.
연말 선물용으로 포장된 곶감은 금빛 보자기에 예쁘게 포장되어, 선물로도 인기였습니다. 특히 양촌곶감은 다른 지역의 곶감보다 당도가 높고 촉촉하여 한 번 먹으면 멈출 수 없을 정도로 맛있습니다.
많은 방문객들이 곶감을 손에 들고 돌아가는 모습에서 축제의 매력을 다시 한 번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축제에서는 곶감 외에도 양촌 와이너리와 양촌 막걸리 등 다양한 이색적인 먹거리를 만날 수 있는 부스가 마련되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축제에는 역시 음식이 빠질 수 없겠죠?
모락모락존에서는 메추리와 고구마, 밤을 장작불에 구워먹을 수 있답니다!
겨울의 차가운 날씨 속에서 따뜻한 간식을 먹는 기쁨은 축제의 또 다른 매력이었습니다.
또한, 메추리 고기 굽기 체험 역시 인기가 많았는데요. 장작불 위에서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어 추운 날씨에도 몸을 녹이며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습니다.
가족과 친구들이 모여 앉아 장작불 앞에서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은 따뜻하고 훈훈한 축제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축제장에는 ‘사랑방 쉼터’라는 투명 텐트도 설치되어, 축제에 참여한 모든 사람들이 따뜻하게 쉴 수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공연장에도 육개장, 잔치국수 등을 판매하는 부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번 축제에서 인상적이었던 것은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고 다회용기를 이용하는 등 환경 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 부분이었는데요. 방문객들은 다회용기를 반납하고 재활용 분리배출을 통해 환경을 생각하는 축제에 동참할 수 있었습니다.
행사장 한 편에서는 '곶감덕장 만들기 체험'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저도 곶감덕장 만들기 체험에 참여해 내년의 소원을 감 모양의 소원지게 적어 덕장에 매달아두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적어둔 것을 보니 진심 어린 마음이 느껴졌습니다.
양촌곶감축제는 먹거리와 체험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연과 문화 행사로 축제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켰습니다. 특히 서커스 공연은 관객들을 사로잡는 묘기와 재치 있는 진행으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서커스 공연자는 관객과 함께 호흡을 맞추며 다양한 묘기와 기술을 선보였고, 관람객들은 그와 함께 긴장감 넘치는 순간들을 즐기며 박수와 웃음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무척 매서운 날씨였지만 공연장 내에 설치된 난로 덕분에 추운 날씨에도 따뜻하게 몸을 녹이며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축제에는 백성현 논산시장님도 방문해 시민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2024 양촌곶감축제는 맛있는 곶감과 함께 겨울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특별한 축제입니다. 축제는 15일(일)까지 계속되니 사랑하는 가족, 친구와 함께 다양한 체험과 공연을 즐기고, 달콤한 곶감의 맛을 즐겨보세요!
- #양촌곶감
- #곶감축제
- #곶감
- #논산시
- #양촌면
- #논산
- #양촌
- #양촌곶감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