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합덕역 관광안내소 개소로

철도 관광 활성화에 ‘박차'

2025년 1월 2일, 충남 당진시 합덕역에 관광안내소가 개소되었습니다. 서해선 개통으로 교통 접근성이 향상된 합덕 지역의 관광 활성화과 기대되는 부분인데요.

오늘 새로 개소한 합덕역 관광안내소에 다녀왔습니다.

합덕역

합덕역은 충남 당진시에 위치한 서해선 복선전철역으로 2024년 11월 2일에 개통되었는데요. 서해선 복선전철은 경기도 화성시 서화성역에서 충남 홍성시까지 연괼되는 총 연장 90.01km의 노선으로 당진시 구건은 약 10.24km에 해당됩니다.

이 노선은 수도권과 충남을 연결하는 중요한 교통망으로 합덕역은 그 중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서해선 개통 이후, 합덕역에서 서울역까지의 소요 시간은 약 90분정도 입니다. 합덕역의 개통은 당진시와 인근 지역의 교통 편의성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합덕역사 내에 위치한 관광안내소는 열차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지역 관광지, 축제, 행사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운영시간은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하여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운영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관광안내소에 있는 당진시를 소개하는 리플렛을 몇개 가져와봤는데요. 당진에 살고 있어 유명한 관광명소는 가봤지만 그 외에 가볼만한 곳이 있는지 보았습니다.

당진의 해양문화, 역사문화를 활용한 테마 여행을 소개해 주고 특히 생태관광 자원을 활용한 체험도 알려주기도 합니다. 요즘 여행 정보는 핸드폰을 활용해 인터넷에서 모두 볼 수 있다고 하지만, 정보접근성이 낮거나 부족한 취약자에게는 꼭 필요한 내용입니다.

특히 합덕역은 다양한 인종, 연령이 이용하고 있어 관광안내소의 존재가 더 중요하게 느껴집니다.

인근 관광지 소개

합덕에 조선시대 3대 저수지 중 하나로, 연꽃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솔뫼성지 한국 최초의 사제 김대건 신부의 탄생지로 순교 역사 공원이 있는 천주교 성지입니다.

아미미술관 현대 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으로 예술과 문화에 관심이 있는 분은 꼭 들러야 하는 곳입니다.

삽교호 관광지 호수와 바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관광지로,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합니다.

왜목마을 서해로 가늘고 길게 뻗어나간 특이한 지형으로 서해 일출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면천 읍성 오래된 시간이 가득한 곳으로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관광지 외에도 당진에는 여행하기 좋은 관광지들이 많으니, 합덕역을 이용하게 된다면 관광안내소에 들러 당진시 관광자원에 대한 정보도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당진가볼만한곳 #당진합덕역 #합덕역관광안내소 #당진여행 #당진관광


{"title":"당진시, 합덕역 관광안내소 개소로 철도 관광 활성화에 ‘박차'","source":"https://blog.naver.com/dangjin2030/223758124588","blogName":"당진시 공..","domainIdOrBlogId":"dangjin2030","nicknameOrBlogId":"당찬당진","logNo":22375812458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