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경상남도 온라인 홍보 명예기자단 송유원


경남 창원시 진해구 용재로 66에 위치하며 동부도서관 앞에 위치한 용원 산책하기 좋은 용재공원을 소개 해보려고 합니다.

아침 해가 떠오르기 시작한 7시 창원 용원 용재공원 공원 뒤편에는 주차 공간이 있어서 주차를 우선하였습니다.

용재공원은 아주 조용하고 평화로운 분위기이며 공원에 들어서자마자 신선한 공기가 몸 깊숙이 스며드는 듯한 기분이 아주 상쾌하였습니다.

주변에 나무들은 아침 이슬에 반짝이며, 새들은 즐겁게 지저귀고 있습니다. 이른 아침의 상쾌한 기운이 온몸을 감싸주어, 걷는 발걸음이 가벼워지는 느낌입니다.

조금 걷다보면 농구장과 저 멀리 놀이터가 보입니다. 아주 가볍게 걷기 좋게 길이 잘 되어 있어서 좋습니다.

나무 아래 그늘 주변에는 운동을 할 수 있는 기구들도 하나두개 보입니다.

그리고 아침 일찍 운동을 하시는 분들도 보이며 저 멀리 놀이터 옆에도 운동을 할 수 있는 운동기구들이 여러 가지 있습니다.

요즘 공원에는 공중화장실도 있어서 운동 하러 갔다가 갑자기 급하거나 화장실 갈일이 있으면 아무런 문제가 없이 이용을 할 수 있어서 아주 좋습니다.

공원을 걷다가 나무를 보면 문득 가을이 다가 온 것을 식물이 아름다운 꽃을 피우듯이 나무에 나뭇잎도 꽃을 피우려고 하는 단풍을 볼 수 가 있습니다. 그리고 놀이터 주변 까지 걸어 가보면 주변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래 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그냥 놀이터만 있는 곳이 많은데 우리 어릴 때와 달라 이런 공간도 찾아 다녀야 모래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공원이 이른 시간이라 사람은 많지 않지만 걷다가 가끔씩 마주치는 이웃들이 있으면 가볍게 인사를 하며 따뜻함 마음까지 더해줍니다. 서로 아침 인사를 나누며, 작은 미소를 교환하는 것만으로도 하루의 시작이 더욱 기분 좋게 느껴집니다. 아이들과 함께 산책하는 부모님, 운동하는 어르신들, 그리고 혼자서 사색에 잠긴 사람들도 보이며 각자의 방식으로 아침을 맞이하는 모습이 아주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반려견이 많아 반려견을 데리고 산책 하는 분들도 볼 수가 있었습니다.

그렇게 아침 산책을 마치고 돌아서면서 용재공원에서의 짧지만 의미 있는 나만의 시간을 가지고 오늘 하루를 더욱 밝고 긍정적으로 만들어줄 것이라는 기대감을 가지고 아침을 시작합니다. 시간을 만들어 아침에 잠깐 산책을 해보시면 좋지 않을까요?

용재공원

✅ 주소 : 경남 창원시 진해구 용재로 66


{"title":"[경남/창원]경남 창원시 진해구 용원 산책하기 좋은 용재공원","source":"https://blog.naver.com/gnfeel/223635680619","blogName":"경상남도 ..","blogId":"gnfeel","domainIdOrBlogId":"gnfeel","nicknameOrBlogId":"경상남도","logNo":223635680619,"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