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시간 전
배꽃 피는 4월, '천안 왕지봉 배꽃' 나들이
배꽃 피는 4월
천안 왕지봉 봄 풍경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환읍 왕지1길 154
안녕하세요. 클로바에요~
4월이 되면 천안 성환읍은 곳곳이 하얗게 물듭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배꽃입니다.
천안은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배 재배지로, 특히 성환배는 품질과 맛 모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죠.
올해도 어김없이 성환읍 일대를 따라 펼쳐진 하얗고 고운 배꽃길을 따라 걸어보았습니다.
제가 찾은 시점은 만개 시기를 살짝 지난 시기였습니다.
꽃잎들이 절정을 지나, 나뭇가지에는 하얀 꽃과 연둣빛 새잎이 함께 어우러져 봄과 여름의 경계에 서 있는 듯한 풍경이 펼쳐졌습니다.
배꽃이 피면 농촌도 바빠집니다.
배꽃은 보는 즐거움도 있지만, 농민들에게는 가장 바쁜 시기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배나무는 자연수분만으로는 결실이 어렵기 때문에, 이 시기가 되면 농가에서는 인공수분 작업으로 매우 분주해집니다.
꽃이 만개한 시기를 놓치지 않기 위해 농민들이 하나둘씩 손에 붓을 들고 꽃마다 수분을 도와주는 모습은 도시에서는 보기 어려운 봄날의 풍경이기도 했습니다.
배꽃 사이를 누비는 농민들의 손길은 이 고장의 특산물인 성환배를 탄생시키기 위한 소중한 노력의 현장이었습니다.
배나무 사이를 걷다 보면, 가지마다 설치된 지지대와 줄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무거운 배 열매를 잘 지탱해주기 위해 사이사이에 기둥을 세우고 줄로 단단히 받쳐놓은 모습에서
그저 예쁜 꽃만이 아닌, 열매를 위한 준비와 농민들의 손길이 깃든 삶의 현장이 느껴졌습니다.
성환은 배 농사가 활발한 지역이라 4월 초가 되면 읍 전체가 배꽃 향기로 가득합니다.
성환읍 일대는 관광지로 조성된 꽃길은 아니지만, 자연 그대로의 순박한 배꽃길을 따라 걷다 보면 마치 조용한 시골 마을을 여행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성환의 배꽃은 그 자체로도 충분히 아름답지만, 배 농사를 짓는 농민들의 일상과 풍경을 함께 마주하다 보면 봄의 풍경이 조금 더 깊게 다가옵니다.
성환의 배꽃길, 다음 봄에도 꼭 다시 걷고 싶은 길입니다.
천안 성환읍 왕지봉 배꽃
○ 위치: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환읍 왕지1길 154, 왕지봉 일대
* 취재일 : 2025년 4월 20일
※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clova님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충청남도 #충남 #충남도청 #충남여행지 #국내여행 #충남여행 #충남가볼만한곳 #충남방문의해 #충남관광 #충청도여행 #충청도가볼만한곳
- #충청남도
- #충남
- #충남도청
- #충남여행지
- #국내여행
- #충남여행
- #충남가볼만한곳
- #충남방문의해
- #충남관광
- #충청도여행
- #충청도가볼만한곳
- #천안
- #왕지봉배꽃
- #왕지봉배꽃길
- #천안여행
- #천안배꽃카페
- #성환배꽃
- #천안관광
- #천안산책
- #천안데이트
- #천안아이와
- #천안당일치기
- #천안가볼만한곳
- #충남데이트
- #충남아이랑
- #충남산책
- #충남당일치기여행
- #충남갈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