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일 전
가평 진달래 명소 동동산, 개화를 앞두고 있는 가평 최고의 진달래 명소 설악면 위곡리 동동산
이런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가평의 숨은 진달래 명소를 찾으시는 분
♧ 아름다운 풍경으로 기념사진을 찍고싶은 분
가평에서 가장 특별한 진달래명소, 설악면 동동산을 아시나요?
사진.글_가평군청 홍보미디어팀_제5기 파인너트기자단
가평 지역에서 벚꽃이 만개하는 시기는 보통 4월 첫째 ~ 둘째 주 즈음인데요. 벚꽃을 기다리는 동안에도 충분히 봄을 느끼고 꽃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들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오늘은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이지만 꼭 한 번쯤 가보시길 권하고 싶은 진달래 명소, 동동산을 소개해드릴까해요. 가평읍의 목련 명소가 ‘가평읍행정복지센터’라면, 진달래 명소는 바로 이 설악면의 동동산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곳은 이름조차 생소하게 느껴지는 아주 작은 산인데, 평소에는 지나치기 쉬운 조용한 동산이지만, 봄이 되면 그 풍경이 완전히 달라진답니다. 산 전체가 진홍빛 진달래로 물들 정도로 화사하고 짙은 색감의 진달래꽃이 군락을 이루어 피어나는데, 가평에서는 이런 진달래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장소가 드물기 때문에 더욱 특별하게 다가오는 곳이랍니다. 참고로 저는 개화시기 예측을 실패하였지만 이글을 열람하시는 분들은 가장 아름다울때 시기적절하게 방문하시길 바라며 글을 시작할께요.
가평 진달래명소 설악면 동동산 |
||
현재 진달래 개화현황 |
만개 예상 시점 |
방문안내 |
2025년 3월 29일(방문일기준, 포스팅내용) 개화율 0~5% |
2025년 4월 첫째 주말 이후 (2025년 4월 5일 ~ 8일을 전후하여 만개 예상) |
설악면 위곡리 굿윌스토어 옆 동동산을 배경으로 바라볼 수 있는 장소에서 사진촬영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
※ 개화를 예상하고 방문하였으나 예년보다 개화가 늦어 과거에 촬영한 같은 장소의 사진을 첨부하였으니 방문에 참고바랄께요. 동동산 진달래 만개시점은 4월 5일 ~ 4월8일로 예상되나 기상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시길 바랄께요. |
서울은 만개했지만 가평은 아직인 진달래꽃 개화소식
그래도 다른 곳은 피어났는데 동동산만 아직 개화가 진행되지 않아 당황스러웠어요.
현재 서울은 진달래와 개나리, 목련까지 활짝 피어 있는 상태라 가평도 봄꽃이 한창일거란 생각에 이른 아침 설악면 동동산으로 향해봤답니다. 동동산은 여러분들에게 다소 낯설은 장소일 것으로 생각되는데 이 산은 설악면 위곡리 마을 굿윌스토어 맞은편에 위치해 있으며 사방이 논밭으로 가득한 평지 위에 봉긋 솟아 있는 모양새라 주변을 지나면 누구나 한번씩 쳐다보게 되는 특이한 산이에요. 이곳으로 향하는 길목마다 진달래가 하나 둘 피어있는 것을 보며 시기적절하게 잘 찾아왔구나 싶었지만 황당하게도 동동산 자체의 진달래는 아직 꽃눈조차 틔우지 않은 상태였답니다. 서울에서 40분이면 도착할 만큼 가까운 곳이라, 이곳의 진달래도 어느 정도 피었을거라 예상했지만 단 한송이도 피어나지 않을줄 누가 알았을까요.
작년에 방문했으나 만개시점이라 글을 작성하지 못했던 동동산
지금으로부터 1년에 촬영한 이곳의 풍경을 사진으로 만나보세요.
사실 이곳은 작년에 이미 한 차례 다녀왔었는데요. 당시 진달래가 너무 아름다워 글로 남기고 싶었지만, 포스팅 시점엔 이미 꽃이 질 타이밍이라 풍경이 아무리 아름다웠어도 작성을 포기해야 했답니다. 다행히 당시 촬영한 사진을 지우지 않고 그대로 보관하고 있어서 이렇게 다시 꺼내 여러분께 소개할 수 있게 되었는데, 아마 사진을 보시면 왜 제가 이곳을 이렇게 소개하고 싶은지 충분히 공감해주실거라 생각해요. 동동산은 인위적으로 조성한 꽃밭이 아닌 자생하는 진달래가 군락을 이루고 있는 곳인데 진분홍빛의 꽃이 흐드러지게 피어나서 아름다운것도 있지만 소나무 숲과 진달래가 어우러지는 풍경이 정말 특별한 곳이라 벚꽃이 피어나기 전에 다른 꽃구경을 하고 싶은 분들이 계시다면 꼭 한번 방문하셨으면 하네요.
가까이에서 구경하는 것보다는 먼발치에서 바라보는 것이 더 아름다운 곳
동동산은 사실상 관리가 중단된 곳이라 올라갈수는 있지만 진입이 어려운 애매한 곳이기도해요.
동동산은 예전에 설악면에서 관리하던 공원이었지만 지금은 그 누구도 관리를 하지 않는듯해요. 작년에 이곳을 직접 올라가봤는데 공원관련 시설물(진입로 데크 계단과 꼭대기의 정자 등)은 모두 낙후되어 이용하기 어려운 상태라 진달래꽃이 흐드러지는 아름다운 풍경사진을 찍겠다는 의지가 없으면 사실상 올라오는 것은 추천해드리지 않아요. 그래서 저는 이곳을 방문하시는 것보다는 앞서 제가 동동산을 촬영한 구도를 활용하여 먼발치에서 이곳을 배경으로 풍경사진을 촬영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많이 알려지진 않았지만, 그래서 더 조용하고 특별한 이 작은 동산이 여러분의 봄날에 잠깐 머물렀다 가는 기억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할께요. 동동산 방문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 본 게시물은 가평군 SNS 서포터즈가 작성한 글로 가평군과 공식 입장이 다를 수 있습니다.
- #가평
- #설악면
- #진달래
- #진달래명소
- #진달래개화시기
- #진달래축제
- #가평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