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하게 가을을 느낄 수 있는 도심 속 옥녀봉 가을 산행
한가하게 가을을 느낄 수 있는
도심 속 옥녀봉 가을 산행
#대전서구 #대전서구청 #옥녀봉가을산행
단풍의 계절에는 역시 산행입니다.
멋진 단풍 명소를 찾아가는 것도 좋지만,
대전에서 느끼는 가을도 나름 매력이 있습니다.
멀리 가지 않아도 되고, 발길이 원하는 대로
움직여 볼 수 있다는 것도 도심 속 산행의 매력입니다.
한가하게 가을을 느낄 수 있는
도심 속 옥녀봉 가을 산행
엊그제만 하여도 더워서 죽겠다고 했었는데, 자연은 자연스럽게 가을의 선물을 스며들게 해주고 있습니다. 좋은 것은 찰나일 정도로, 빠르게 지나가죠.
겨울이 오기 전에 가을을 제대로 즐겨야, 또 한 해를 잘 보낸 느낌을 받을 수 있겠죠.
대전에는 가볍게 오를 수 있는 봉우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소태봉과 옥녀봉은 등산 코스가 다양하여 원하는 대로 오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등산에 능한 사람이라면 최단 코스의 짧은 산행을 선택하고, 계단 오르는 것이 불편한 분들이라면 멀리 건양대병원 쪽에서부터 능선으로 완만한 경사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건양대병원부터 도안동 수목토 아파트까지 곳곳마다 산에 오르는 코스가 있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안동 수목토 아파트 쪽에서 옥녀봉으로 올라가는 코스가 보편적으로 많은데요. 아래에는 공중화장실이 있고, 곧바로 등산로가 시작됩니다.
옥녀봉에 오르는 길은 처음에는 거의 계단으로 되어 있고요. 잠깐의 계단을 올라가면 비교적 평탄한 산등성이를 통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힘들면 쉬어갈 수 있는 의자와 쉼터 등이 있어서 좋고요. 무조건 정상을 올라가는 것보다, 주위를 둘러보면서 계절의 변화를 느끼면서 오르면 좋습니다.
대전 서구의 산들은 이정표가 제법 잘 되어 있습니다. 소태봉과 옥녀봉에 오르는 길에도 여러 가지 길들이 있지만, 곳곳마다 안내표시가 있어서 좋습니다.
산에서 길을 잃으면 안 되고, 어느 정도 올라가야 하는지를 가늠할 수 있어서 원하는 부분까지 이동하는데 편리합니다.
오르는 길에 의자도 있지만, 작은 정자들도 있는데요. 가장 먼저 만나는 것은 '사슴 쉼터'입니다.
이곳을 만나지 않고 옆으로 그냥 가로질러 가는 길도 있는데요. 운동기구와 함께 있는 이곳에서 가볍게 스트레칭 등을 한 번 더 하고 산행을 계속하면 좋습니다.
걷는 것이 운동인데, 운동기구가 필요 없다고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안 쓰는 근육들을 풀어주고, 무엇보다 운동량이 부족한 사람들은 충분한 스트레칭을 하고 산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 만난 정자는 '제비 쉼터'입니다. 쉼터의 이름을 풀이해 놓으면 산행 중에 이야깃거리가 될 수 있겠지만, 이름이 멋진 곳에서 잠시 쉬어갑니다.
산행할 때 최소한 물은 챙겨야 좋습니다. 물도 마시고, 간단한 먹거리를 먹기에 좋은 쉼터입니다.
바닥이 아닌, 의자까지 만들어져 있는 정자라서 이용이 더 편리합니다.
봉우리의 정상은 아래가 환하게 내려다보이는 곳으로 생각하는데요. 이곳 옥녀봉의 정상은 주변이 나무가 둘러싸여 있습니다.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목원대학교가 나옵니다. 옥녀봉 숲길 종합안내가 있고, 이곳에도 운동시설이 있기 때문에 나무로 된 옷걸이가 아주 크게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져온 배낭이나 소지품을 걸어놓고 잠시 운동을 해보는 것도 좋겠죠.
전국에 '옥녀봉'은 정말 많습니다. 대전의 옥녀봉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어서 한번 읽어 봅니다.
가뭄을 이겨내기 위해 기우제에 관한 내용이 있습니다.
산 속에 가로등이 있다는 것은 야간에도 올라올 수 있다는 뜻이겠죠. 하지만 능선의 바닥이 고르지 않기 때문에 야간 산행은 조금 어려움이 있어 보입니다.
지역 주민들이 쉽게 올라올 수 있는 높지 않은 산이기 때문에 여러 가지 운동기구들이 많이 있습니다. 시설도 있지만, 훌라후프도 있습니다.
가볍게 가을을 즐기면서 체력도 기르고, 마음도 편안하게 오를 수 있는 옥녀봉 한번 다녀와 보시기 바랍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조재원 기자의 글을 더 볼 수 있습니다.
- #대전서구
- #대전서구청
- #옥녀봉가을산행
- #옥녀봉
- #대전옥녀봉
- #대전산행
- #대전단풍
- #대전단풍여행
- #소태봉과옥녀봉
- #도안동옥녀봉
- #도안옥녀봉
- #수목토아파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