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제강점기 시 강제 노역 등 아픈 역사를 지닌 인공 동물이 체험 공간으로 탈바꿈한 울산 남구 태화강 동굴피아를 알고 계시나요?

역사적 교훈도 되새길 수 있고, 더운 여름철 이색적인 체험이 가능해 어른 및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도 좋았던 곳이랍니다.

오늘은 제1동굴부터 4동굴까지 볼만한 거리가 가득했던 태화강 동굴피아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 드릴게요.

<태화강 동굴피아>

주소 : 울산 남구 남산로 306

영업시간 : 09:00 - 18:00, 월요일 및 설, 추석 당일 휴무

연락처 : 052-226-0077

주차정보 : 도보 5분 거리의 전용 주차장

입장료 : 어른 \2,000 / 청소년, 군인 \1,500 / 어린이 \1,000

더운 여름 시원한 공간을 만끽할 수 있어 더더욱 사랑받고 있는 동굴피아는 1동굴과 520m 거리에 무료 전용 주차장이 구비되어 있어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동굴피아까지 걸어가는 길목은 숲길처럼 조성되어 있기 때문에 햇빛을 피해서 걸어올 수 있어 산책로로 활용하기도 좋았어요.

그 외 목적에 맞게 태화강 전망대 주차장(700m 거리) 또는 태화교 공영주차장(유료)를 이용할 수 있는 점 참고해 주세요.

전용 주차장에서 동굴피아까지 걸어가는 길에는 전래동화 이야기길이 조성되어 있어 아이들과 동화책도 접해보며 걸어갈 수 있겠더라고요.

동굴피아 바로 옆에는 인공폭포가 조성되어 있었는데, 폭포 안쪽으로 이동할 수 있는 징검다리가 있어 진입이 가능하더라고요.

걷는 길이 아주 시원하고 좋았으며 바닥에 물기가 있으니 미끄러지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태화강 동굴피아 입구에 다다르면 화장실을 만나볼 수 있는데, 동굴피아에 입장하기 전 미리 한 번 다녀오시는 걸 권장 드리고요.

매표소에서 발권 후 1동굴 입구가 있는 가장 끝 쪽에서부터 관람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동굴 내에서는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 안전모를 꼭 착용하고 있어야 하며, 퇴장 시 지정된 장소에 반납하시면 됩니다.

내부에는 음식물 반입이 금지되어 있고 자리를 펴고 앉는 것이 금지되는 점 참고하시면 좋아요.

제1동굴로 입장하여 내부로 들어가면 태화강 동굴피아가 만들어지게 된 배경과 남산 동굴 형성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각종 물품이 보관되어 있어서 역사를 다시 새겨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어요.

일본군은 당시, 태평양전쟁 중이었던 1942년 전시 상황에 대비해 울산 비행장을 군용비행장으로 개조하고 남산 및 대현동의 산에 여러 개의 인공 동굴을 만들었다고 해요.

제1동굴에는 일제강점기 당시 울산의 생활상, 강제 노역, 수탈의 역사가 담긴 삼산 비행장 등을 소개하는 내용이 주로 담겨있답니다.

제2동굴은 어드벤처 공간으로 꾸며져 있으며 곳곳에는 은하수 터널 등의 포토존과 동굴 탈출 체험, 탄광 체험 등의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니 동굴피아를 관람하는 동안 다양한 재미도 느낄 수 있었어요.

동굴피아 관람 중간에 잠시 쉬어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간단한 카페테리아가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음료도 마실 수 있고 곤충체험이 가능한 전시관도 준비되어 있으니 구경할 만한 거리가 꽤나 많겠더라고요.

스케치한 그림을 화면의 물고기와 함께 띄워볼 수 있는 스케치 아쿠아리움 공간이 있던 제3동굴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할 만한 것들로 가득 차 있더라고요.

시간대 별로 바뀌는 화려한 화면이 띄워진 스크린 바로 앞에 대형 거울이 설치되어 있어 포토존으로 활용 가능한 곳이었어요.

제1동굴에서 제3동굴까지는 연결이 되어 있어 동시에 유료로 관람이 가능했고요.

제4동굴은 지나가는 시민이라면 누구든 들어올 수 있도록 이벤트 공간으로 개방되어 있었어요.

계단을 내려가며 보였던 벽은 마치 바닷속으로 들어가는 느낌이 들어 더욱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제4동굴 내부에는 입구부터 내부까지 바닷속 안에 들어온 것 같은 테마로 꾸며져 있었는데요.

다양한 어종이 헤엄치는 형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바로 앞에 설치된 대형 거울에서 사진도 남겨볼 수 있었어요.

각 동굴별로 테마도 다양했고, 일제강점기 당시의 역사를 지니고 있어 방문하기에 더더욱 뜻깊었던 울산 태화강 동굴피아.

더운 여름철 시원한 공간에서 다양한 체험도 가능한 곳이니 한 번 방문해 보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title":"[블로그 기자] 울산 여름 가볼 만한 곳 역사를 간직한 태화강 동굴피아","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518010313","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namgu","domainIdOrBlogId":"ulsan-nam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남구","logNo":22351801031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