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가볼만한곳 봄꽃 만발한

음성 철박물관

천천히 프로젝트와 세연음악회소식

충북지역 아이와 가볼만한 이색박물관 중에 음성 철박물관이 있습니다. 4월의 음성 철박물관에는 다양한 봄꽃들로 화사한 봄빛을 자랑하고 있었는데요. 박물관 곳곳을 만끽한 후 표현할 수 있는 '천천히 프로젝트'가 열리고 있어 더욱 흥미로웠습니다.

그리고 <세연음악회>가 열린다는 소식이 있어서 함께 전해드립니다.

< 철박물관 제25회 세연음악회 : 봄길에 여유 >

  1. 일자 : 4월 27일 (토)

  2. 시간 : 오후 3시

  3. 장소 : 철박물관

  4. 입장료 : 무료

  5. 문의 : 043 883 2321

봄꽃이 피어 아름다운 박물관에서 독일음악연구회 아티스트들이 함께하는 음악회를 통해 행복한 시간이 펼쳐질 것으로 보입니다.

계획하기로는 박물관 2층 뒷마당 공간에서 음악가들이 연주하고 잔디에는 관객들을 위한 관람장소로 꾸며질 것 같다고 하십니다.

먼지가 많은 요즘 날씨가 무색하리만큼 초록빛 자연의 아름다움은 눈이 부셨습니다.

숲으로 둘러쌓인 박물관 외부 곳곳에서는 다양한 봄꽃을 만날 수 있어서 산책하며 꽃구경하기 좋았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꽃으로 초록빛 명자나무와 빨간 명자꽃이 인상적입니다.

곳곳에 피어있는 조팝나무도 화사하게 빛나고 있습니다.

황매화도 예쁘게 피어 박물관 곳곳을 아름다운 산책의 공간으로 만들어줍니다.

아주 요란하게 울어대는 소리가 들려 연못에 가까이 가니 뚝 울음을 그칩니다.

정자에 올라 아름다운 꽃구경을 즐겨도 좋겠습니다.

정자에 올라 가만히 있으면 요란하게 울어대던 개구리 혹은 맹꽁이 소리는 뚝 그치고 새소리가 들려옵니다.

힐링여행이 따로 없다는 표현이 맞을듯합니다.

< 철박물관 참여공동체 프로젝트 천천히 >

가까이 또 멀리서 보기라는 부제를 가진 이 프로젝트는 천천히 자연물을 담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내가 보고싶은 곳에 편안한 의자를 놓고 다양한 색칠도구를 통해 표현해볼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하는데요.

박물관 뒷편 공간, 온실정원 마당, 철 전시 구조물 앞 등 다양한 곳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히 박물관 2층 뒷마당 공간에는 느린우체국으로 옛날 타자기를 사용해서 편지를 쓸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되어 있어 이색적이었습니다.

< 아이와 가볼만한곳, 상설전시 그리고 책방 >

야외 꽃구경을 마쳤다면 이제 실내로 들어가보아도 좋습니다.

더위를 피해 시원한 실내에서 철에 대해 더 알아보아도 좋고 책방에서 책을 읽어도 좋습니다.

음성 아이와 가볼만한곳 철박물관에서는 철의 종류를 비롯해 녹슬지 않는 철, 철을 활용한 물건 등

다양한 각도로 철에 대해서 알아갈 수 있는 공간입니다.

1층 안쪽공간에는 아이들이 쉴 수 있는 도서관 책방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책들과 함께 편안하게 누워서도 앉아서도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하고 있어 더운 여름 박물관을 찾을때는 가장 인기있는 장소가 아닐 수 없습니다.

박물관 2층에서는 세상을 바꾼 철을 직접 두드려보고 게임하듯 알아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아이와 가볼만한곳이지만 어른들에게도 흥미로운 공간입니다.

실생활에 활용되는 다양한 철을 이용한 공구 도구들도 만날 수 있습니다.

뭐든 직접 해보는것이 최고입니다. 직접 두들겨보면서 철의 구조가 변하면서 더 날카롭게 더 단단하게 변해가는 점을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박물관에서는 이용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의견을 듣고 있습니다.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커피쿠폰도 받을 수 있으니 참여해보면 좋겠습니다.

2층에서 뒷마당으로 향하면 철을 만들던 시설을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철의 종류에 대해서도 알수있습니다.

고대 제철 복원 실험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철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눈으로 보고 손으로 체험하며 익힐 수 있는 음성 철박물관은 아이와 가볼만한 생생한 교육의 현장입니다.

더불어 23년에는 어린이날 열렸던 세연음악회가 24년에는 4월 27일 토요일 오후 3시에 열린다니 다양한 봄꽃구경도하고 음악적 감수성도 채울 수 있는 시간이 되면 좋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sunnyssam73

< 해당 게시글은 소셜미디어기자단이 작성한 글로, 음성군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title":"[기자단] 아이와 가볼만한곳 봄꽃 만발한 음성 철박물관 천천히 프로젝트와 세연음악회소식","source":"https://blog.naver.com/eumseonggun/223424266393","blogName":"음성군 공..","blogId":"eumseonggun","domainIdOrBlogId":"eumseonggun","logNo":22342426639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