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아미산 산행 과정

면천읍성에서 콩국수 먹은 후기

충남 당진시 면천면 송학리 산 88-2

▲ 방문자 센터

당진시 면천면에 있는 아미산을 등산하기 위해 방문자 센터에 도착했습니다.

센터 앞에는 주차장이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 안내도

아미산은 내포문화 숲길 중 하나로 몽산을 거쳐 면천읍성까지도 걸을 수 있습니다.

▲ 이정표

방문자센터 앞 이정표를 따라 아미 행복 교육원으로 이동했습니다.

▲ 아미행복교육원

교육원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향하면 언덕이 나오고 그 언덕을 따라가면 아미산 입구가 나옵니다.

▲ 갈림길

초입부터 갈림길이 나오는데 왼쪽이 등산로가 잘 조성되어 있고, 오른쪽은 임도를 따라 걷다가 급경사를 오르게 됩니다.

이번에는 왼쪽 길로 오르기로 했습니다.

▲ 초입 임도

초입은 임도로 이루어져 있어 가볍게 몸을 풀고 숨을 고르며 오를 수 있었습니다.

▲ 본격적인 등산로 시작

주차장에서 출발한지 10분이 지나자 본격적으로 등산이 시작됩니다.

▲ 숲길

아미산을 오르는 내내 숲이 잘 조성되어 있음을 느꼈습니다.

전부 그늘로 이루어져 있어서 여름에도 햇빛 걱정 없이 산행이 가능합니다.

그늘이 많아서 시원한 바람도 솔솔 불어왔습니다.

▲ 난코스

정상까지는 3번 정도의 난코스가 있으니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오르면 좋겠습니다.

▲ 운동기구

특이하게 중간 지점에 운동기구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가볍게 스트레칭도 가능하고, 윗몸일으키기 턱걸이 등 근력운동도 할 수 있습니다.

▲ 마지막 난코스

▲ 마지막 언덕

마지막에는 아주 가파른 계단이 나옵니다.

아미산 등산 중 가장 어려운 지점이었습니다.

다행히 이 계단을 지나 마지막 언덕만 넘으면 정상에 도착합니다.

▲ 정상석

주차장에서 정상까지는 45분이 소요되었습니다.

▲ 정상풍경

정상석 반대편 풍경입니다. 나무로 조금은 가려져 있습니다.

▲ 정자

대신 정자가 있는 방향의 풍경이 좋습니다.

▲ 정상풍경

흐린 날이라 하늘이 아쉬웠지만 그래도 탁 트인 풍경에 기분이 좋아집니다.

가만히 앉아 있으니 바람이 솔솔 불어와 땀도 금방 식었습니다.

▲ 몽산 방면 하산로

하산은 몽산 방향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가파른 돌계단이 있어 안전에 유의해야겠습니다.

돌계단만 지나면 다시 완만한 숲길이 나옵니다.

▲ 몽산, 면천 방면

약 10분 정도를 내려오면 몽산을 거쳐 면천읍성으로 갈 수 있는 임도가 나옵니다.

특별히 난코스는 없고 임도와 숲길을 장시간 걷게 되는데 면천을 걸어서 가보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면천에서 방문자센터까지는 버스가 다니기에 돌아오기도 수월합니다.

▲ 주차장 방면 하산 임도

면천까지 트래킹 과정을 소개하고 싶었지만, 이번에는 차를 타고 이동하기로 했습니다.

다시 주차장 방면으로 하산을 했는데 임도가 이어져서 하산이 편했습니다.

등산부터 하산까지 소요된 시간은 1시간 20분 입니다.

▲ 면천읍성

▲ 면천 읍성 안내

차를 타고 면천 읍성에 도착했습니다.

면천 읍성은 세종 21년 왜구의 침입에 대비하기 위해 쌓은 읍성이며 2014년에 복원되었다고 합니다. 읍성 안에는 골정지, 대숲바람길, 군자정 등 풍경이 아름다운 곳들이 많아 여행객들도 이곳을 많이 찾고 있습니다.

▲ 읍성 내 콩국수 가게들

읍성 안에는 콩국수 가게들이 모여 있습니다.

▲ 당진 콩 사용

▲ 콩국수

방문한 곳은 당진 콩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운동을 마치고 콩국수를 먹으니 더욱 맛있습니다.

더운 여름 그늘이 많은 아미산에서 운동 하고 면천에서 시원한 콩국수를 먹어보면 어떨까요?

아미산

충남 당진시 면천면 죽동리

※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Woogie님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충청남도 #충남 #충남도청 #충남도민리포터 #국내여행 #충남여행 #충남가볼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