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가을 맨발 산책로 울산대공원 메타세쿼이아 숲길
안녕하세요! 울산시 블로그 기자입니다. 요즘 건강 산책으로 맨발 걷기가 유행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울산 가을의 정취와 맨발 걷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명소를 추천해 드릴게요. 함께 가시죠, 고고!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울산대공원 메타세쿼이아 숲길'로 울산대공원 정문에서 가는 길을 안내해 드릴게요!
울산대공원 정문에서 동문 방향으로 '풍요의 다리'를 건너세요.
울산대공원 랜드마크 풍차
풍요의 다리를 건너서 조금 걸으면 울산대공원의 랜드마크 풍차가 보입니다.
풍차를 지나 내리막길로 오시면, 현충탑 가는 길이 보이실 거예요.
도착! 현충탑 가는 길 바로 뒤 코너가 울산대공원 메타세쿼이아 숲길입니다. 정문에서 걸어서 15분 정도 위치입니다.
메타세쿼이아 숲길은 2005년 조성된 피톤치드 산책길로 현재는 맨발 산책도 함께 이용이 가능해요.
공원은 일반 산책로와 맨발 산책로로 구분되었고요.
입구에는 맨발로 걸을 수 있도록 신발장과 세족장이 마련되었습니다.
맨발 산책로는 황토로 이루어져 남녀노소 안전하게 걸을 수 있습니다.
도심 속 공원에서 신발을 벗고 맨발로 걷는 순간 편안함과 자유로움이 밀려옵니다.
메타세쿼이아 숲길
여기에 더해 하늘 높이 줄줄이 늘어선 메타세쿼이아 나무 풍경도 일품이에요!
메타세쿼이아 숲은 풍경도 멋지지만, 온도와 공기 정화 능력도 손꼽힐 정도로 훌륭합니다.
나무 사이로 비추는 햇살과 피톤치드로 산림욕을 즐겨 볼까요?
테이블에 앉아 담소와 차 한 잔을 나누기에도 좋습니다.
숲길 옆 배수로에 흐르는 물소리도 즐겁습니다.
평화로운 자연 속에서 즐기는 독서도 힐링이죠.
산책로 끝부분에는 황토 체험장도 준비되었습니다.
일상에서 받은 스트레스와 정전기를 해소할 수 있는 접지 체험도 놓치지 마세요!
메타세쿼이아 숲길은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지만, 특히 단풍으로 물드는 가을이 최고 시즌입니다.
이번 주말,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끼며 힐링을 원하신다면, 울산대공원 메타세쿼이아 숲길을 방문해 보시면 어떨까요?
즐거운 가을 나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기자는 또 다른 울산 정보로 인사드릴게요. 감사합니다. 끝!
※ 해당 내용은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의 원고로 울산광역시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울산대공원
- #울산가을산책
- #울산맨발산책로
- #울산메타쉐콰이어숲길
- #울산대공원메타쉐콰이어숲
- #메타세쿼이아길
- #메타세쿼이아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