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서해랑길 "천북굴단지" 힐링산책코스

#보령 #보령시 #보령여행

#서해랑길 #천북굴단지


날씨가 걷기 좋은 6월

보령의 서해랑길 코스

천북굴따라길 힐링코스

탐방해보겠습니다!

참고로 보령은 천북 굴단지 수산식품

거점단지로 개발을 통해

수산식품 거점도시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보령 서해랑길 코스

"천북굴단지" 힐링산책코스

천북 굴단지는 1990년대 초 방조제 공사 이후 매년 20여만명이 찾는 명소로 떠올랐지만 불법건축에 따른 무허가 영업과 열악한 시설로 논란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천북 수산식품 거점도시의 취지에 맞도록 가공시설 운영방안을 최대한 적용했고 특산품을 개발해 국내 최고의 굴 특산화단지로 육성하면서, 전국에서 모여드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타지역에 비해 보령 굴이 맛있는 이유가 뭘까요? 천북굴은 줄을 매달아 바다속에서 양식하는 방법인 수하식으로 키웁니다.

특히 수심이 20m 가량으로 깊고 물살이 빨라 타 지역의 굴에 비해 성장은 늦지만 천수만의 영양염류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어 알이 꽉차고 단맛을 내는 특성을 가지고있습니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미식가들은 처북굴단지에 조성된 어떤 식당을 방문해도 기대이상의 "굴"맛을 경험하게 될 것임을 확신하는 SNS홍보를 꾸준히 해주고 있습니다. 그만큼 보령은 관광의 도시에서 맛의 도시로 발전되고 있습니다.

보령시는 천북면 천북굴단지 인근에 천수만 해변 둘레길을 조성했습니다. 그리고 이곳 이름을 '천북굴따라길'로 정했습니다.

둘레길은 천북면 장은리(천북굴단지)와 학성리(맨삽지)를 잇는 총 연장 7.9㎞ 길이입니다. 굴단지∼아랫사정 구간1.2㎞는 가볍게 산책하면서 보령 바다풍경을 사진으로 담기 좋습니다.

천북굴따라길이란 이름은 코스가 전국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천북굴단지와 가까워 관광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장점을 살리기 위해 붙였다고 합니다.

최근 지역 핫플레이스로 꼽히고 있는 보령 천북굴따라길 전망대 일대는 탁트인 시원한 바다를 배경을 즐기면서 커피한잔을 즐기거나 야시장처럼 운영되는 천북굴단지에서 맛있는 요리를 맛보는 관광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운동을 위해 따로 시간을 내기 어려운 바쁜 직장인이나 육아와 집안일에 지친 주부들은 보령관광을 통해 건강도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일상생활이 바쁜 이웃님들은 ‘딱 10분만’ 운동해도 헬스클럽 못지 않은 운동효과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곳 산책 걷기"는 최고의 관광효과를 만들어 냅니다.

도시를 벗어나 자연 속에서

자유롭고 편안한 시간을 즐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지고 싶다면

보령 주말여행 추천합니다.




{"title":"보령 서해랑길 코스 \"천북굴단지\" 힐링산책코스","source":"https://blog.naver.com/boryeongsi/223467454860","blogName":"보령시 l ..","blogId":"boryeongsi","domainIdOrBlogId":"boryeongsi","logNo":223467454860,"smartEditorVersion":4,"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lin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