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구·군별 여름휴가지에서 읽기 좋은 책 추천
덥고 습한 날씨가 계속되어 여름휴가를 떠나고 싶은 7월입니다. 올해 여름휴가지는 어디로 갈지 정하셨나요? 🚣♀️
휴가지로 떠나 보고 싶었던 책도 읽고, 맛있는 음식도 먹으며 여유를 즐기고 싶으실 텐데요. 😎📖
오늘은 여름휴가지에서 읽기 좋은 책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울산 구·군별, 연령대별로 볼만한 책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셔서 🌊 올여름 시원하고, 즐거운 휴가 보내시길 바랍니다!
울산 구·군별
여름휴가지에서 읽기 좋은 책 추천
울산도서관
여름을 한 입 베어 물었더니
* 이미지 출처 : 문학동네
청소년문학 최고의 페이지터너 이꽃님 작가의 작품인데요.
작가 스스로 ‘내가 쓴 이야기 중 가장 좋아한다’고 밝힐 정도로 애정을 가득 담아 쓴 이 소설은, 가족에 관한 아픔이 있는 두 아이가 열일곱 여름 서로를 우연히 발견하고, 굳게 닫았던 마음을 조금씩 열어 가며 이후의 삶으로 함께 나아가는 이야기입니다.
▼ 울산도서관 바로 가기 ▼
울산 남구 구립도서관
나에게도 자존감이란 무기가 생겼습니다
* 이미지 출처 : 리듬문고
‘나를 사랑하는 일에 서툰 청소년’들을 위한 자기계발 에세이입니다.
이 책의 저자는 “자존감은 누가 주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만드는 것입니다. 나의 자존감 역시 내가 가꾸고 키웠습니다. 끊임없이 노력했고, 어려움을 견디고 이겨냈습니다. 자존감을 상처 내는 일을 절대 허락하지 마세요.”라고 말합니다.
누구든 이 책에서 알려준 대로 생각하는 방법을 바꾸면 마음 근육이 강해지는 걸 경험할 수 있을 거예요!
▼ 울산 남구 구립도서관 바로 가기 ▼
울산동부도서관
미래 학교에 로그인하시겠습니까?
* 이미지 출처 : 위즈덤하우스
미래 학교가 찾아옵니다.
벌써 학생들은 인공 지능과 토론하고 공부하는가 하면, 2025년부터는 교실에 AI 디지털 교과서가 도입된다고 합니다.
교과서가 바뀌고, 수업 방식이 바뀌고, 더 나아가서는 학생들을 한데 모으던 교실이 아닌, 가상 현실 혹은 메타버스 교실로 수업 장소도 바뀝니다. 공부하는 장소와 시간이 중요하지 않은 디지털 시대에 어린이는 어떤 공부를 하게 될까요?
▼ 울산동부도서관 바로 가기 ▼
울산 북구 구립도서관
빨리빨리라고 말하지 마세요
* 이미지 출처 : 뜨인돌
자신이 조금이라도 뒤처지거나 느린 듯 싶으면 '빨리빨리'라고 외치는 부모님을 향한 아이들의 목소리를 담아낸 그림책입니다.
홀로 바다를 항해하는 '작은 배'가 등장하는데요. 아이들은 이 작은 배를 통해 갑갑했던 마음을 풀고 위로와 용기를 얻게 됩니다.
또한 잃어버렸던 자신감을 회복하며 작은 배처럼 느리지만 씩씩하게 세상을 향해 나가게 될 것입니다.
아울러 바쁘게 살아가는 부모님의 마음도 말랑말랑하게 치유시켜주고, 아이들과의 관계를 돈독하게 만들어줍니다.
▼ 울산 북구 구립도서관 바로 가기 ▼
울주도서관
나를 소모하지 않는 현명한 태도에 관하여
* 이미지 출처 : 퍼스트펭귄
모든 것이 과하게 요구되고, 요란하게 소비되는 시대에 ‘더 현명한 삶의 방식’은 무엇인지를 통찰한 책입니다.
독일의 언론인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이며 문학과 커뮤니케이션 과학, 심리학 등을 두루 공부한 마티아스 뇔케 박사는 특유의 재치와 명쾌함이 돋보이는 글쓰기로 ‘보여주기 위해 극대화하는 삶이 아닌 조용히 나를 지키는 삶’으로 독자들을 안내합니다.
▼ 울주도서관 바로 가기 ▼
날씨가 점점 더워질수록 지쳐가는 계절이지만 여름휴가를 떠날 수 있어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는데요. 😍
여름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건 휴가뿐만 아니라 책 속에서도 여름의 계절을 만끽할 수 있답니다.
휴가지로 떠나서 충분히 휴식도 취하고, 책 한 권 읽으며 마음의 양식도 쌓는 시원하고 찬란한 여름 보내세요! 📙🏖
- #울산
- #책추천
- #여름책추천
- #도서관
- #도서추천
- #여름책
- #여름휴가지
- #추천도서
- #여름
- #울산도서관
- #울산남구구립도서관
- #울산동부도서관
- #울산북구구립도서관
- #울주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