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고 싶은 여러분을 위해, 울산에서 가장 핫한 여름 축제 중 하나인 2024 태화강 대숲 납량축제 후기를 전해드릴게요.

올해로 벌써 16회를 맞이한 이 축제는 울산의 대표 여름 행사로,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납량 콘텐츠를 자랑하는데요.

제가 직접 다녀와서 느낀 생생한 후기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태화강 대숲 납량축제]

  • 기간 : 2024년 8월 14일(수) ~ 17일(토)

  • 시간 : 19:00 ~ 23:00 (호러 트레킹: 20:00 ~ 23:30)

  • 장소 : 태화강 국가정원 야외 공연장

  • 입장료 : 무료 (호러 트레킹 입장권 : 5,000원)

  • 주차 : 태화강 국가정원 공영주차장 또는 근처 노상 주차구역

이 축제는 매년 여름, 울산의 태화강 국가정원 대숲에서 개최됩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태풍으로 인해 축제가 취소되었던 아쉬움을 달래려는 듯 더 많은 사람들이 찾았답니다.

이른 시간에 방문을 했는데 벌써부터 많은 사람들이 몰려와 축제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어요.

[공연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축제장에 도착해 처음 맞이한 것은 대형 야외 공연장이었어요.

저녁 시간이라 시원한 바람이 불어와, 더위도 어느 정도 가신 덕분에 공연을 즐기기에 딱 좋았어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이 가득했는데 그중에서도 그림자 포토존에서 으스스한 사진을 찍는 게 가장 재밌었답니다.

뿐만 아니라 납량축제에 걸맞게 다양한 공포영화 포스트에 맞춰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이 가득했어요.

무대에서는 공포영화도 상영되고 있었는데요. 한여름밤 오싹한 영화와 함께 더위가 싹 물러가기도 했죠.

공연장 옆에는 다양한 체험 부스들이 즐비했어요.

페이스 페인팅, 유령 비누 만들기, 귀신 의상 체험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저는 시간이 좀 늦어서 많은 체험을 해보진 못했지만, 일찍 오신 분들은 귀신 의상 체험을 하고 호러 트레킹을 더욱 실감 나게 즐기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이번 축제의 메인이벤트인 호러 트레킹은 정말 기대 이상이었어요. 저는 미리 예매를 통해 방문을 했습니다.

호러 트레킹은 태화강 대숲을 배경으로, 실제로 특수 분장을 한 배우들이 등장해 체험자들을 놀라게 하는 프로그램이에요.

7개의 테마 코스로 구성된 트레킹 코스는 약 250m 정도로, 각 코스마다 색다른 공포와 놀라움을 선사합니다.

입장 전, 티켓을 확인하고 물품 보관소에 짐을 맡기면 준비 완료!

줄을 서고 있는 관객들 사이에 잠시 사진을 찍어 봅니다. 그런데 찍는 순간 저도 모르게 소리를 질렀어요. 왜냐고요?

갑자기 나타난... 좀비 귀신... 정말 분장이 리얼하죠?

제가 참여한 5회차에는 10명씩 한 팀으로 이루어지는데요.

저는 친구와 함께 팀의 선두에 섰다가 너무 무서워서 뒤로 밀려났어요. 앞으로 가지 못했거든요.

시작하자마자 곳곳에서 등장하는 귀신들 덕분에 비명과 웃음이 끊이지 않았어요.

공포영화도 못 보는 저는 트레킹을 하면서는 얼마나 소리를 질렀는지 모릅니다.

귀신 분장뿐만 아니라 대숲에 설치되어 있는 조형물들도 정말 리얼한 공포를 체험할 수가 있었어요.

너무 무서워서 다리에 힘이 풀렸는데도... 귀신님들은 자꾸만 오라고 손짓을 하네요.

이렇게 끝이 나고 다시 물품 보관소로 돌아가는 길입니다.

하지만 방심 금지! 돌아가는 길에도 저 멀리 뭔가 보이던데... 귀신일 줄 생각지도 못했어요.

2024 태화강 대숲 납량축제는 여름밤을 오싹하게 보내고 싶은 분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축제였어요.

오랜만에 친구와 함께 비명을 지르며 즐긴 호러 트레킹은 잊지 못할 추억이 되었고,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들도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었어요.

만약 내년에 다시 열린다면, 이번엔 조금 더 일찍 가서 모든 프로그램을 즐겨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여러분도 내년에 태화강 대숲 납량축제에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시원한 바람과 함께 오싹한 체험을 즐기며 무더운 여름을 잊을 수 있을 거예요.

※ 해당 내용은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의 원고로 울산광역시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2024 태화강 대숲 납량축제에 다녀왔어요.","source":"https://blog.naver.com/ulsan_nuri/223554274846","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_nuri","domainIdOrBlogId":"ulsan_nuri","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logNo":223554274846,"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