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 장현공원은 가을에 산책하기 참 좋은 공원인데요!

이번 여름이 꽤나 길어서 가을을 길게 느껴보지 못할 것 같아 아쉽습니다.

짧게나마 가을을 가까이에서 산책하며 느껴 볼 수 있는 장현동에 위치한 장현공원을 방문해 봤어요.

공원 입구에는 장현공원의 지명유래에 대해 안내되어 있더라고요.

장현을 '장티'라고도 했는데요.

장티의 유래는 장 씨들이 이 마을에 먼저 살았다고 하여 장티라고 부르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2005년 마을이 혁신도시 부지에 편입되어 옛 마을이 없어지게 되었는데요.

자연과 함께 60여 호의 정겨운 이웃들이 모여 살았던 고향 마을의 추억을 그리며 애향비를 세웠다고 해요.

장현공원에는 진입광장, 오름억새길, 소망대, 미로정원, 진입계단, 억새길, 전망휴게소, 동백숲길, 운동시설, 벚꽃길이 조성되어 있어요.

가장 눈에 들어오는 곳은 바로 소망대인데요.

여기서 보는 풍경이 꽤 근사하답니다. 참고로 뱀 출몰 지역이라 뱀조심 안내 문구가 보이더라고요.

항상 조심해서 산책하시길 바랍니다!

계단을 걸어 오르면 소망대에 도착하는데요.

정자처럼 꾸며진 쉼터가 풍경을 더 멋스럽게 만들어 준답니다.

여름의 끝자락이지만 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니 산책하는 동안 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소망대에서 잠시 쉬면서 풍경 감상을 하다 보면 아래 펼쳐지는 미로정원을 발견할 수 있어요.

미로정원은 아이들이 재밌게 놀 수 있는 공간으로 인기가 참 많은데요.

잡기 놀이도 하고 미로를 따라 걸어 보기도 하면서 재미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랍니다.

소망대와 미로정원을 지나 생활체육기구가 있는 공간으로 걸어가 봤어요.

운동시설이 수리 중이라 아쉽게도 사용을 못 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이번에 방문해 보니 깔끔하고 새롭게 운동시설이 단장되어 있어서 다양한 신체활동을 해 볼 수 있었어요.

종류가 다양해져서 한 번쯤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근린공원으로 지역생활권 거주자의 휴양과 정서, 문화생활의 향상에 기여할 목적으로 설치된 정현공원은 가을에 산책하기 좋게 다양한 산책길이 있는데요.

산책로마다 여러 종류의 나무와 꽃들이 심어져 있어서 감상하는 재미가 있어요.

오름억새길, 동백숲길, 벚꽃길 등 여러 산책길을 거닐다 보면 쉴 수 있는 쉼터가 곳곳에 자리하고 있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답니다.

가을 산책하기 좋은 중구 장현공원에서 가족들과 함께 방문해서 다양한 산책로를 따라 산책도 하고 식물도 관찰하며 편안하게 휴식해 보시길 바랍니다!

#울산 #울산광역시 #울산중구 #울산광역시중구 #울산중구소셜미디어기자단 #누구나살고싶은종갓집중구 #울산중구공원 #울산공원 #울산장현공원 #울산장현동 #울산중구장현공원 #장현공원

{"title":"울산 산책하기 좋은 중구 장현공원!","source":"https://blog.naver.com/usjunggu/223593559422","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sjunggu","domainIdOrBlogId":"usjung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 중구","logNo":22359355942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